인터넷 나눔마당 66호
   Jan. 2018

- 회원사 사회공헌 소식

· 엔씨문화재단, 美 MIT와 소외계층 교육사업 협력
엔씨문화재단에서 소외계층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해당 사회공헌은 국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이 미국 MIT(매사추세츠 공대) 학생들과 함께 직접 실험하면서 과학, 기술, 공학, 수학을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엔씨문화재단은 학생들이 직접 해보고, 행동함으로써 과학과 기술을 배우고 나아가 인문학적 상상력도 기를 수 있는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개발해 사회적으로 보급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야놀자, 리모델링 희망 숙박업주에 최대 3억원 지원
야놀자가 숙박업 점주들과 상생을 위해 리모델링 공사자금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1월에 우선 총 10억원 규모의 자금을 집행할 예정인데요. 야놀자는 “숙박업에 대한 비전과 정보를 공유하고 업주분들과 상생,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학생 전시회 개최
넷마블에서 게임아카데미 학생 전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만 14-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넷마블의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 이베이코리아, 업계 최초 판매자 단기 컨설팅 과정 오픈
이베이코리아에서 오픈마켓 판매자를 대상으로 2일 단기 컨설팅 교육 과정을 신설합니다. 이번 교육은 효과적 매출 증대 방안과 마케팅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이베이코리아 판매자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 네이버, 광주에 파트너스퀘어 제일 크게 짓는다
호남권 소상공인과 창작자들의 창업과 성장을 이끌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광주'가 본격적인 설립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호남권의 '맛과 멋'의 전통과 IT가 만나 새로운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네이버는 올해 부산, 광주, 대전 등 권역별 파트너스퀘어를 거점으로, 연내 10만 명의 스몰비즈니스와 함께 지역특성과 첨단IT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과 성장동력 발굴에 속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 알립니다!
* 한국 인터넷기업협회 회원사의 따뜻한 소식을 전달하는 나눔마당이 월 1회에서 월 2회 발행으로 변경됩니다. 앞으로도 회원사들의 따뜻한 소식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