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사 사회공헌 및 상생활동 소식

·NXC, 제주올레 청년 자원봉사단 ‘벨레기 간세’ 후원 (2018-04-06)
넥슨의 지주회사인 엔엑스씨는 서귀포시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사)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와 제주올레 청년 서포터즈 ‘벨레기 간세’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벨레기 간세'는 매월 넷째 주 토요일 펼쳐지는 제주올레 함께 걷기 이벤트를 기획하고 제주 올레길 표식인 리본 자르기와 화살표 색칠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주 올레길을 운영 및 관리합니다. 엔엑스씨는 “이번 후원을 통해 젊은 제주올레를 만들어갈 수 있길 기대한다”며 “올해에는 제주 소재 넥슨컴퍼니 임직원을 대상으로 벨레기 간세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모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SK테크엑스·중기벤처부, 청소년 앱 개발 경연대회 개최 (2018-04-09)
SK테크엑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청소년 애플리케이션 개발 경연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18'을 개최합니다. 분야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생활정보(사진·음악·교육서비스), 엔터테인먼트(게임), 미래산업(사물인터넷)입니다. SK테크엑스 관계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소년 개발자가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정보통신기술(ICT)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NHN엔터, 어르신 공유주방 '꽃신 마을부엌' 2호점 개소 (2018-04-12)
NHN엔터테인먼트에서 후원하는 '꽃신 마을 부엌' 2호점이 개소하였습니다. 꽃신 마을 부엌은 지역사회의 신뢰를 기반으로 공익기관의 취사시설을 공유부엌으로 활용, 어르신들의 사회관계 형성과 식생활 안정, 뇌인지 건강 증진 등을 추구하는 사회공헌사업입니다. NHN엔터는 "해당 프로젝트가 사회로부터 고립되고 소외받는 어르신들의 사회 활동 및 정신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카카오 사회공헌재단 '카카오임팩트' 설립…40억 출연 (2018-04-16)
카카오가 소셜임팩트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사회공헌 재단 '카카오임팩트'를 설립했습니다. 카카오임팩트는 카카오 공동체가 설립하는 재단으로 카카오와 카카오M이 총 40억원을 출연하는데요. 카카오 관계자는 "기존 소셜임팩트 사업 강화 목적으로 재단을 설립했고 현재 진행중인 소셜임팩트 사업의 일부를 이어받거나 새롭게 진행하게 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 '제8회 이베이 수출스타' 진행…해외판로 지원 (2018-04-16)
이베이코리아가 '제 8회 이베이 수출스타'를 진행합니다. 이베이 수출스타는 이베이코리아가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신규 판매자를 발굴하고, 국내 판매자의 해외 판로를 넓히기 위해 2011년부터 8회 째 개최해오고 있는 온라인 판매 경연대회인데요. 이베이코리아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판매자 발굴을 위해 중소기업 및 소상인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수출 지원(Cross Border Trade) 프로그램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엔씨문화재단, 방글라데시 난민촌 방문…난민 고등교육 후원 (2018-04-17)
엔씨문화재단이 방글라데시 콕스 바자르에 있는 로힝야 난민촌을 방문했습니다. 엔씨문화재단은 작년부터 난민들의 고등학교와 대학 공부를 후원해왔는데요. 이번에 방문하여 이들이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였다고 전했습니다. 엔씨문화재단은 “난민 아동들이 고등 교육에 접근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가 더 늘어나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