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


ISSUE NO.
9
2018.4.

2017년 인터넷기업들이 진행한 사회공헌과 상생활동을 한 권에 엮은 2017 인터넷상생백서가 발간하였습니다. 2017 인터넷상생백서에는 13개 인터넷기업과 스타트업지원기관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처음 인터넷상생백서에 참여한 SK테크엑스, NHN엔터테인먼트, 야놀자 담당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2017인터넷상생백서를 만나보세요:)


협회소식



인터넷기업협회 2018 정기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보고사항으로 협회 현황과 회원사 현황 및 변경 건을, 심의 의안으로는 임원 변경, 2017년도 사업 평가 및 결산, 2018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 건으로 상정하였습니다. 이후에 진행한 인터넷리더클럽도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정부는 간편결제, 블록체인 등 신기술의 금융서비스 융합을 촉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더불어 핀테크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라 밝혔는데요. 이에 굿인터넷클럽에서는 간편결제 서비스 시장 현황과 미래방향에 대해 간편결제 분야 전문가를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



보험은 보맵! 보맵을 제공하는 '레드벨벳벤처스'가 인터넷기업협회에 새로운 친구가 되었습니다! 레드벨벳벤처스는 2015년에 설립하여 사원수 30명이 근무하고 있는 인슈테크 기업입니다. 레드벨벳벤처스를 소개합니다.









회원사소식



엔씨문화재단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교내 그림 상징 표시판 14종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해 보급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특수교육 학습 지원 사이트 ‘세티넷’을 오픈합니다. 엔씨문화재단은 “장애학생과 특수교육 선생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넥슨의 지주회사 엔엑스씨는 제주올레 청년 서포터즈 ‘벨레기 간세’를 후원합니다. '벨레기 간세'는 다양한 활동으로 제주 올레길을 운영, 관리하는데요. 엔엑스씨는 “이번 후원을 통해 젊은 제주올레를 만들어갈 수 있길 기대한다”며 "벨레기 간세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매월 말 발행하는 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에 사내 소식을 알리고 싶으신 회원사 담당자분들은 협회 메일(kinternet@kinternet.org)로 내용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