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


ISSUE NO.
11
2018.6.

보험. 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서비스이지만, 여럽게만 느껴지는 분야입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보험을 스마트하고 쉽게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보맵’인데요. 여러 기관에서 투자를 받고, 활발히 사업을 확장 중인 보맵이 올해 초 인터넷기업협회에 가입했습니다. 보맵은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고, 인기협에는 어떻게 가입하게 되었는지 류준우 대표를 만나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


· 협회 소식



[6월 굿인터넷클럽 리뷰]

최근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이 중요한 사회적 가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 7월 1일부터는 30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이 실시됩니다. 인터넷기업들은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맞춰 휴식이 있는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인터넷 기업의 워라밸을 향한 움직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박성호 사무총장 칼럼

- 국민은 일방적인 훈육과 보호의 대상이 아니다

'그녀는 마치 기계 같다!'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김연아 선수의 금메달 연기에 대한 외신의 반응으로 기억한다. 기계처럼 정확한 연기를 한다는 의미일 것이다. 대단한 칭찬임이 틀림없지만, 과연 기계는 언제나 정확할까? 세계 최고의 소프트웨어도 그 이유를 알 수 없는 버그(Bug)가 발생한다. 인생도 미완성이고 세상에 그 어떤 것도 완전하거나 완벽할 수는 없다. 완전의 영역은 신의 몫이다. 그러기에 우리 인류는 늘 보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존재이다.……


· 회원사 소식

# 인물, 칼럼 - 회원사 임직원들의 인터뷰 및 기고 칼럼

- 카카오벤처스 장동욱 팀장, "경쟁력 있는 한 가지 강점이… 스타트업 투자의 중요한 변수"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국기봉 실장, "KSL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것 목표"
- [김훈배(지니뮤직)의 뮤직잇(IT)템] 직원에게 시간·자유를 허용하라

# 나눔마당 -회원사들의 사회공헌과 상생협력 소식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서울 신촌동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에서 블리자드 임직원이 어린이 환자 및 그 가족들을 찾아 선물을 전하고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작은 영웅들과 함께하는 블리자드 데이’를 가졌습니다. 미술 심리 치료, 종이접기, 한지 공예 등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들을 후원하고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정기적인 행사를 여는 등, 인연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파트너스퀘어 광주에 최대 규모의 창작활동 공간 마련합니다. 창작자의 활동과 교육 그리고 사업 연계를 지원하는 복합 창작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인데요. 호남의 지역적 문화 특성을 반영해 푸드와 리빙 분야의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를 위한 전문 공간을 구축하고, 영상 및 포토 촬영의 실습과 이론교육이 연계될 수 있는 스튜디오 전용 교육 공간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매월 말 발행하는 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에 사내 소식을 알리고 싶으신 회원사 담당자분들은 협회 메일(kinternet@kinternet.org)로 내용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