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9일(화)
제3468호
뉴스 수신자 :
8,128명 (2021년 6월 28일 현재)
[아이뉴스24] '구글 갑질금지법', 국회 과방위가 정한 마지노선 '7월'
└
[아주경제] 구글 '인앱결제' 이번주 미국서 소송 직면 전망... 한국선 규제법 통과 속도
└
[연합뉴스] 구글 인앱 결제 방지법, 7월 처리 목표로 논의 '가속도'(종합)
└
[SBS] ‘구글 방지법’ 논의 가속…내달 국회 처리 수순 밟을 듯
└
[전자신문] 인앱결제 방지법, 7월 국회 통과에 '속도'
└
[테크M] 안건조정위 연 과방위, '구글 인앱결제 방지법' 7월엔 처리한다
└
[한국경제TV] 구글 갑질 방지법 7월 '급물살' 예정
[문화일보] 구글 ‘반값 당근’에도… 사그라들지 않는 ‘인앱결제 강제화’ 반감
└
[한국경제] [단독] 국내 게임사들, 올해 구글에 수수료 9529억원 낸다
└
[한국경제] 구글 수수료 15%로 낮추지만 30% 떼이는 게임업체 '부글부글'
[IT조선] 쏟아지는 포털 뉴스 규제에 네이버 불만 '고조'
[서울신문] 유튜브 1위·넷플 2위… 토종 OTT 언제 넘나
[MTN] 마이데이터 시대라는데…망분리 규제 언제 풀리나
[이데일리] 금융위 "망분리 규제 비합리성 인정…규제 샌드박스 적극 활용해라"
[블로터] [마이데이터 시대]③“양질의 데이터 확보하자”…금융사 VS 도전자 움직임은
[zdnet] 윤종인 "개인정보법 개정안, 하반기엔 처리"
[zdnet] 게임산업 대표 규제 '셧다운제'...이번엔 정말 폐지될까
└
[게임동아] 강제적 셧다운제 10년, 드디어 폐지 되나?
[게임샷] 게임업계 코스피 상장, 크래프톤 이어 줄줄이
[파이낸셜뉴스] 게임업계 자존심 건 기대작 경쟁 펼친다
[게임메카] 게임업계, 11개 콘텐츠산업 중 ‘인력 채용 수요’ 가장 높다
[게임플] [시선 2.0] 게임업계에서 부쩍 중요해진 '간담회'
[이코노미스트] 미소녀 캐릭터 내세운 '서브컬처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
[동아일보] 中게임, 日 손잡고 한국 시장 공습… 국내 톱 20개 중 7개 점령
[데일리한국] 넥슨·크래프톤 "어트랙션·단편 영화까지 제작"…게임IP 확장 나섰다
[프라임경제] "이제는 물류전쟁" 이베이 품은 이마트, 온라인 물류센터 확충
[스트레이트뉴스] 신세계의 이커머스 전쟁, 쿠팡·네이버에 끼칠 영향력은?
[뉴스핌] 이달 말까지 또 연장...'안갯속' 요기요 인수전에 쏠린 눈
[IT동아] '통큰 혜택'으로 무장한 온라인 쇼핑몰 멤버십, 어떤 게 있나?
[뉴스핌] CJ올리브영, 당근마켓과 콜라보…'동네 산책' 한정판 굿즈 2종 출시
[아주경제] [법과쟁점] ‘배민·요기요 결합 안된다’는 공정위 vs ‘아쉽다’는 입법조사처... 이유는?
[이데일리] '단건 배달' 시장 리딩 두고 배민-쿠팡 불붙는 '영토 전쟁'
[바이라인네트워크] 왜 통신·전자·배달 모두 ‘서빙로봇’에 투자할까?
[뉴스1] "택배차가 '거리뷰' 찍고 '도로정보' 수집"…한진 신사업 '박차'
[조선일보] 기업고객 29만개… 해외서 더 잘나가는 ‘토종앱’
[e대한경제] [메타버스 전쟁] 야구장·팬 미팅앱… 가상세계에 뛰어든 ICT 업계
[공공뉴스] “이제는 메타버스”..통신·게임업계, 코로나19發 블루오션 ‘메타버스’ 잡아라
[매일경제] 韓대표 CTO가 꼽은 미래기술…메타버스·친환경
[뉴스1] 지재위, 인공지능·지식재산 특위 2기 출범…특별법 제정 방안 마련
└
[아이뉴스24] '인공지능 지식재산 특위' 2기 출범…할 일은?
[한국경제] AI·메타버스…MWC서 'IT 코리아' 알린다
[연합뉴스] AI가 전자감독 대상자 관리한다…법무부 시스템 마련
[서울경제] "포스트 코로나, 하이브리드 근무 보편화... 韓 기업 전면재택에 보수적"
[한국경제] 재택근무, 생산성이 과연 높아질까요? [여기는 논설실]
[연합뉴스] "7월 5일부터 과거 싸이월드 사진·동영상 개수 등 검색 가능"
[경인일보] 데이터센터 새 규제… 신설 수요 위축 우려
[디지털타임스] "MS 윈도우 일변도 OS 생태계 바꾸겠다"
[아시아투데이] “디지털세 부과 IT기업 100개사 선정 기준, 매출 27조원·이익률 10%”
[매일경제] 애플 MS 제대로 한판 붙는다…AR 시장서 대격돌 예고
└
[아시아경제] '영원한 라이벌' 애플-MS, 앱스토어와 AR기술 두고 격돌
└
[조선일보] ‘잡스·빌 게이츠 싸움’ 이후 30년… 애플·MS 다시 맞붙는다
[KOTRA해외시장뉴스] EU, 디지털 유로화 도입 추진
[연합뉴스] 페이스북, 美정부 제기 반독점소송서 승리…시총 1조달러 돌파
[전자신문] 네이버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최저가로 바로 연결한다
[세계일보] 총 상금 1억원… 네이버웹툰, 레드아이스와 ‘2021 콘티 공모전’ 8월 개최
[EBN] 네이버클라우드-삼성생명, 디지털 금융혁신 맞손
[이데일리] 라인, 대만·태국 시장 마케팅 전략 웨비나 개최
[세계일보] 네이버, 웹툰·왓패드 양 스튜디오 통합해 글로벌 IP 사업 시너지 가속화한다
[이데일리] `18조 대어` 카카오페이, 상장예비심사 통과…코스피 입성 초읽기
[zdnet] 카카오게임즈 오딘, 애플 인기 1위...사전 다운로드 효과
[파이낸셜뉴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타트업에 10억 상당 크레딧 쏜다
[경향신문] ‘카뱅’ 공모가 3만3000~3만9000원 예상…시총은 최대 18조원
[뉴스1] G마켓 '자주' 여름 정기세일 돌입…온라인 전용 단독 판매
[테크M] [OTT 톺아보기] ⑤OTT도 쿠팡없이 어떻게 살았을까...쿠팡플레이 "고객 만족 최우선"
[아시아경제] [단독]ESG 강화하는 쿠팡…‘제2의 프레시백’ 만든다
[매일경제] 넥슨, 올해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10월 판교 사옥서 개최
[파이낸셜뉴스] 넥슨 "유저와 소통, 더 나은 메이플스토리 만들것"
[더게임스데일리] 넥슨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 개막
[이데일리] 게임도 기부 플랫폼…넥슨, ‘선한 영향력 확산’ 앞장
[IT조선] 리니지M 서비스 4주년 '끝없는 도전과 혁신의 역사'
[아이뉴스24]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中 판호 발급받아
[아이뉴스24] 크래프톤 "정정 공시 빠르게 준비…IPO 차질 없도록 할 것"
[조선비즈] 크래프톤, 인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로코'에 100억원 투자
[디지털데일리]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X백년전쟁 데일리미션 크로스 이벤트 실시
[블로터] 박정호 SKT 대표 "아마존·11번가, 강력한 무료배송·멤버십 준비 중"
[아이티비즈]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T9, 11번가 브랜드 기획전 진행
[더밸류뉴스] '매출 1조' 우아한 형제들의 과제는 신사업∙해외진출
[강원도민일보] ‘OTT 전국시대’ 넷플릭스 이용만족도 1위
[아시아경제] 넷플릭스, 영화 1편도 쪼개 본다…부분 다운로드 지원
[디지털세] [네이버 어벤저스] 구글포토 대항마 ‘마이박스’, 연간 20% 성장 노린다
[조선일보] [스타트업] 8개월 아닌 2주, 카카오에서 배운 당근의 성공 비결 스터디
[cpbc] [인터뷰] 홍정민 의원 "구글 시장 지배 남용, 생태계 교란 막아야"
[파이낸셜뉴스] "가상자산 정보 제공해 ‘묻지마 투자’ 줄일것" [fn이사람]
[뉴스1] 핀테크 기업 글루와 "블록체인으로 전 세계 17억명 금융 소외 해소할 것"
[뉴스1] 구글 수수료 논란에 '기업' 말고 '청년'이 분노해야 하는 이유
[매일경제] [기고] ESG 기업에 관심과 격려를
[한국경제] [biz칼럼] ESG, 소비자 선택이 달라지고 있다
[경향게임스] 게임 공약은 이제 그만
[인벤] [칼럼] 게임 내 NFT, 법원 판단에만 맡기나
[매일경제] [기자24시] 메타버스 편집국 회의를 연 이유
[한국경제] [박수용의 디지털세상] 메타버스 시대, 메타커머스 열린다
[동아일보] 워라밸과 성취 사이, 30대의 이직 고민[2030세상/김소라]
[한국일보] 기술패권 경쟁, 과학기술 혁신으로 준비해야 [기고]
[매경이코노미] ‘R&D 투자 세계 5위’ 이젠 변화 이끄는 리더돼야
[연합뉴스] 개인정보위, '가명정보 전문가 풀' 운영…안전한 가명처리 지원
[뉴스1]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보호·활용 기술개발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데일리한국] 문체부·콘진원,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발간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