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9일(목)
제3578호
뉴스 수신자 :
8,161명 (2021년 12월 8일 현재)
[공감신문] “온플법, 숙고 기간 부족...합의 전 법안 발의부터 돼”
└
[디지털타임스] "온플법, 소규모 기업도 적용 가능" 공정위 주장 정면반박
└
[전자신문] 학계 "온플법, 직원 38명 기업도 포함될 수 있어"
[디지털타임스] "탄소배출 줄이자"… IT기업들 전략적 공조
[블로터] 애플, 인앱결제 이어간다…에픽게임즈 항소심서 1심 판결 '유예'
[매경이코노미] 마이데이터 진짜 돈 되네…데이터 기업 몸값이 뛴다
[한국경제] 자산관리에 유전자 검사까지…마이데이터 앱 '무한경쟁'
[한국경제TV] [단독] 해외 결제 확인 불가…`허점 투성` 마이데이터
[아이뉴스24] [OTT온에어] 디즈니, OTT 시작일뿐…'IP 커머스' 확장
[스포츠경향] 한국 웹툰, 글로벌 OTT 콘텐츠 흔든다
[게임샷] NFT게임, 열풍 넘어 광풍 수준인데 뽀족한 묘수가 없는 게임위
[디지털투데이] 콘솔에 힘 싣는 게임 업계...글로벌 시장 도전장
[서울파이낸스] 덩치 커진 게임업계, 신사옥 건립·확장 '러시'
[신아일보] 게임업계, 'ESG 경영' 확대…기업 이미지·가치 모두 제고
[민주신문] 게임업계도 '메타버스' 열풍, 넥슨‧넷마블‧엔씨 '3사3색'
[연합인포맥스] 해외시장 집중 공략 나선 게임업계…올해 글로벌 투자·M&A도 활발
[조선일보] 당근마켓, 인터넷大賞 대통령상
[아이티데일리] 과기정통부 "내년부터 제3차 클라우드 기본계획 적극 추진"
[매일경제] 클라우드發 암흑천지…AWS 먹통에 멈춰선 미국
[전자신문] [엔터테인&]유튜브 시대, 콘텐츠 프리미엄의 서막
[한국일보] 메타, 메타버스 구현의 첫 걸음으로 ‘팩맨 커뮤니티’ 선택
[블로터] 트위터, ‘슬랙 대항마’ 퀼 인수...DM 힘 준다
[zdnet] 트위터, 민감 콘텐츠 경고 기능 시범 출시
[전자신문] [뉴스해설]네이버, 기간통신 등록...B2B 5G 진출 포석
[뉴시스] 네이버, 테크핀 스타트업 '웰시콘' · '크레이지알파카' 2곳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네이버 인증서, 연대 동문 42만명이 쓴다
[전자신문] 네이버클라우드 '무선 기간통신사업' 도전
[한국경제]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 콘텐츠 대상 대통령상 수상
[뉴스1] 네이버,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 참여…"친환경 커머스 앞장선다"
[동아일보] [단독]카카오모빌리티, GS파크24 650억에 인수
[조선비즈] 상장 앞둔 카카오엔터, 프랑스서도 웹툰 출사표… “3년 내 거래액 3배 키울 것”
[블로터] 카카오엔터, 글로벌 확장 시동…"스토리 거래액 3배 키운다"
[zdnet] 카카오게임즈 오딘, 자동 각인 시스템 업데이트
[조선비즈] [ESG 리포트] 이베이코리아, 국내 최장수 소상공인 축제 거래액 1조원 돌파
[YTN] 김수현·차승원 ‘어느 날’ 입소문 열풍… 쿠팡플레이 가입자 254% 증가
[뉴시스] 쿠팡,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 참여…친환경 소비 동참
[쿠키뉴스] ‘숨고르기’한 넥슨, 2022년은 ‘던파’ IP로 포문 연다
[zdnet] 넥슨, 서든어택 X 무신사 콜라보 업데이트
[zdnet] 넥슨, 블루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 돌파
[매일경제] 엔씨소프트 ‘리니지M’,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적용
[매일경제] ‘리니지W’ 앞세운 엔씨소프트, 11월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 ‘2000억+’
[zdnet] 엔씨소프트 리니지M, 클래스 스킬 개선 업데이트
[zdnet]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2, 첫 대규모 업데이트...새 지역·무기 추가
[매경게임진] 펄어비스 ‘검은사막’ PC 클래스 리부트 예고
[뉴스1] '투자의 귀재' 넷마블 방준혁…카카오뱅크 투자로 1조원 '잭팟'
[zdnet]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사전등록 시작
[디지털타임스] [THE GAME] 중국·인도 찍고 중동까지… 크래프톤 `무한질주`
[zdnet] 크래프톤 PGC2021, 3주 위클리 서바이벌 Day1 종료...한국 DNW 파이널 진출
[조선비즈] 확장 나선 11번가, M&A 전문가 송재승 CIO 이사회 합류
[뉴데일리] '제2의 배민' 키운다… 우아한형제들, 매년 100억~150억 투자키로
[뉴시스] 넷플릭스 최고 히트작…'오겜' 미국영화연구소 특별상
[매일경제] 넥슨 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플랫폼 한계 넘겠다”
[zdnet]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머니S]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 "게임 개발 문턱 낮추는 데 집중한다"
[NEW KISO JOURNAL] [20대 대선후보들에게 바란다] 디지털 생태계, 두 가지 이정표를 놓치지 말기를
[매일경제] [Issue&Biz] 데이터, 담는 게 아닌 꺼내 쓰는 것…어떻게 활용하냐에 혁신 성공 달렸다
[파이낸셜뉴스] [fn광장] NFT가 그리는 미래와 우리의 과제
[매일경제] [매경이코노미스트] NFT의 경제학
[동아일보] [기자의 눈/김성모]메타버스-게임 경계 갈수록 흐려져… 규제 틀 새로 정립해야
[매일경제] [게임브릿지] 구독경제의 완성은 게이미피케이션
[아이티비즈] KISA, 가명정보 전문가 풀 간담회 개최
[쿠키뉴스] 스마트도시 내 개인정보보호 요령 나왔다
[디지털데일리] NIA, 통합 데이터지도에 금융데이터거래소 연계
[세계일보] 콘진원 “콘텐츠 분야 일자리 창출 노력 결실”
[아이티데일리] 한국게임개발자협회, 게임개발 리소스 무료 공유 플랫폼 ‘게임마당’ 오픈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