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21일(월)
제3645호
뉴스 수신자 :
8,015명 (2022년 3월 20일 현재)
[디지털데일리] 인앱결제 꼼수 끝판왕 ‘구글’, 국내법 무력화…업계 “굴복 선택지뿐”
ㄴ[머니투데이] "선택지는 '인앱결제'뿐"…허점 파고든 구글, 정부는 '난감'
ㄴ[조선비즈] 구글, 인앱결제 정책 안 따르면 6월부터 앱마켓서 앱 삭제
ㄴ[아이뉴스24] '구글板 코리아패싱' 갑질은 계속된다…허탈한 韓 IT업계 [IT돋보기]
ㄴ[한국일보] 구글, 인앱결제 미준수시 6월 앱 삭제...'인앱결제 강제방지법' 무력화?
[매일경제] 정부 인앱결제 이행 바라는데 묵묵부답 애플의 선택은 [아이티라떼]
[전자신문] 시작도 못한 기재부 '온라인 플랫폼 협업체계'
[아시아경제] 카카오뱅크·페이부터 핀다까지…핀테크 연봉인상 랠리
[데일리팝] MZ세대 거래 경험 은행 1위는 카카오뱅크, 2위 토스..주거래은행은 KB국민은행
[오피니언뉴스] 수신 확충에 집중하는 인터넷銀…이자 매일지급에 금리 인상까지
[한국경제] 아파트·법인대출에 투자…'중위험·중수익' P2P금융 뜬다
[디지털투데이] 인터넷은행 삼국지 반년...토스 맹공 속 카뱅·케뱅 수성 총력
[이데일리] 미국 OTT시장 절대강자 넷플릭스, 디즈니와의 승부 결과는?
[머니s] "부처 이기주의로 혼란 사라지길"…윤석열 시대, OTT 업계 향배는
[전자신문] 문체부, '방송영상 리더스포럼'과 OTT 법·제도 개선 논의
[아주경제] OTT 3사-문체부 '음악저작권료' 공방 1년...'해외 사례' 핵심쟁점 될 듯
[디지털타임스] 게임업계 `주총 시즌`… 신사업, 봄바람 분다
[아시아경제] 해외서 훨훨 나는 토종 게임…게임업계, 글로벌 공략 속도 높인다
[아이뉴스24] "코로나19 이후 게임 성장" 유니티 '2022 게임업계 보고서' 공개
[이코리아] 규제 폭탄 맞은 중국 게임업계, 해외에서 선전
[비즈니스포스트] 게임 활용한 교육 콘텐츠 효과 커, 게임업계 게임 보는 달라진 시선 기대
[ceo스코어데일리] 식품에서 캐릭터까지…올해도 이어지는 게임업계 이색 콜라보
[조선비즈] “62兆 시장 잡아라” 블록체인 게임에 사활 건 게임사들
[아이뉴스24] [윤석열 시대] '게이머 우선' 외친 尹…'확률형아이템·P2E' 어디로
[전자신문] 강제금지법에도 상위 게임 모두 '인앱결제'채택...'외부결제의무화 우려'시각도
[서울경제] 러 우크라 침공에…전쟁 게임 출시 앞둔 게임사들 '불똥'
[한겨레] 글로벌 이용자 톱10에 3개…K-게임, 세계로 날다
[매일경제] 네이버 카카오 새 사령탑이 힘주어 말하는 이것…"글로벌 올인"
[조선비즈] 네이버·카카오, 플랫폼 경쟁 NFT로 확전
[뉴스웨이] 네이버는 '서비스'·카카오는 '직접 운영'…결 다른 NFT 시장 공략
[서울와이어] [네·카 IP 전쟁 ①] 신사업 핵심은 콘텐츠… 외화벌이 효자된 '웹툰·소설'
[디지털투데이] 온라인 해외직구 5조원대 성장...이커머스들 행보 빨라져
[머니s] 이커머스 반려견 용품 '펫팸족' 소비 규모 늘어
[한겨레] 이커머스들의 ‘총알배송’ 비밀…물류센터는 ‘자동화’ 전쟁 중
[에너지경제] [유통inside] 쇼핑에 꿀잼 더한다…이커머스·홈쇼핑 앞다퉈 ‘콘텐츠 커머스'
[서울경제] 네이버·쿠팡, 이번엔 '럭셔리 뷰티' 꽂혔다
[아시아경제] ‘동영상 리뷰’에 공들이는 e커머스…“조작 없는 찐후기”
[국민일보] ‘메타버스 산업’ 육성 위해 전방위 소통에 나섰다
[뉴스1] '메타버스 현재와 미래 세미나'
[g밸리뉴스] [G식창고] 'AI'와 만난 '메타버스 채팅', 새로운 장르 열린다
[아주경제] [시나브로, 메타버스] 영화관·팬미팅…Z세대 취향 저격한 연예계
[주간한국] 메타버스 선점 위한 본격적인 ‘빅뱅’ 시작
[뉴스토마토] 올해 NFT·메타버스 선점 위해 열 올리는 빅4 거래소들
[신아일보] NFT에 올라타는 IT·게임…과열 분위기 '주의'
[한국일보] 빅테크 업체들 블록체인 ·NFT 같은 ‘ 웹 3 ’ 에 돈 쏟아붓는다
[한겨레] ‘딥러닝’ 붐 10년 만에…“인공지능, 성숙 기술로 도약”
[여성신문] [AI랑 산다] 기계가 똑똑해질수록 인간은 바빠야 한다
[노컷뉴스] "나 AI인 거 몰랐어?" 돌아온 이루다 써보니…"혐오 발화 사라졌다"
[전자신문] [새 정부에 바라는 디지털 10대 어젠다]'가상자산 컨트롤 타워'에 관심 집중…전통금융과 해법 달라야
[아이뉴스24] [NFT 시장점검] ① 가상자산에 내재가치 부여했지만…구매복잡·공급과잉 문제 부각
[이코노믹리뷰] [위클리 리포트 PICK] 가상자산, 투자자산으로 급부상
[전자신문] IT서비스 업계, 인력 절반 클라우드 전문가로···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it조선] [클라우드 2022] ③공공 클라우드 시장에서 민간 클라우드의 존재감
[디지털데일리] 클라우드와 사이버공격 등 복잡해진 IT환경의 보안 정책은?
[동아일보] ‘디Z털 세대’의 시간은 ‘틱톡’ 흐른다
[메디컬월드뉴스] 4차산업 디지털헬스케어시대…비대면 진료부터 영상판독, 병리조직진단, 증강현실까지
[뉴스1] 세계로 뻗는 'Kㅡ웹툰'…토종 IT기업들 해외에서 '한판' 붙는다
[연합뉴스] '음원 1위' 놓고 유튜브, 멜론 맹추격…유튜브뮤직 합산땐 역전
[이데일리] “자기계발 위해 최대 6개월 휴직 허용”…네이버, 新복지제도
[zdnet korea] 네이버, 사람처럼 대화하는 ‘지식인터랙티브’ 출시
[한국경제] 한성숙, 네이버 대표 물러났지만…존재감은 오히려 더 커졌다
[세계일보] 네이버웍스 사용자 수 5.3배 증가... 1대 1 영상회의 17배 껑충
[아이뉴스24] 네이버, 제2사옥에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만든다
[뉴스1] 네이버 리셀 플랫폼 '크림', 이용자 보호 위해 '이상 거래' 개입한다
[테크엠] 글로벌 진격하는 네이버...'손자' 키우기에 혈안
[세계일보] 네이버웹툰, 동남아 주간 거래액 역대 최고치 경신
[뉴스1] '젊은 리더십' 최수연의 남다른 소통 행보…"네이버는 시작도 끝도 사람"
[전자신문] 네이버쇼핑, '골린이'가 쓸고 갔다...골프 매출 '폭풍성장'
[스포츠동아] 유럽서도 K웹툰…카카오, 픽코마 프랑스 서비스
[연합뉴스] 카카오VX, 21일 건강 프로젝트 '스쿼트 챌린지' 개시
[헤럴드경제] “유재석도 놀랐다?” 순식간에 44만명 몰린 카카오 ‘실험’
[조선비즈] 12살 된 카카오톡… 카카오표 메타버스 밑거름 된다
[ceo스코어데일리] 카카오게임즈, ‘오딘’ 대만 출시 코앞…존재감 없던 해외 사업 불붙인다
[조선비즈] 쿠팡, 1996년생 美 핀테크 스타트업 창업자 이사회 선임
[파이낸셜뉴스] 쿠팡, 쿠팡친구 돕는 기술 혁신 사례 소개
[뉴스웨이] [단독]쿠팡, 4월 대만 점령 본격화…'퀵커머스+물류배송' 도입
[zdnet korea] 넥슨 게임 2종...이벤트 효과로 PC방 점유율 상승
[국민일보] 넥슨, PC 슈팅 신작 ‘프로젝트 D’ 유저 소통
[글로벌경제신문] 엔씨 신작 'TL'에 쏟아지는 관심··· "진화한 MMO" VS "P2W 우려"
[zdnet korea] 엔씨 '프로야구H3', 김희주 매니저 인터뷰 영상 공개
[zdnet korea] 넷마블, 뉴미디어 'SNS 소통 경쟁력' 5년 연속 게임부문 1위
[뉴시스] 넷마블 MBX, 클레이스왑 유통 하루 만에 거래량 190억원
[osen]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시즌2 개시… ‘에란겔’ 리뉴얼
[매일일보] 작년 누적 1천억원 쏜 크래프톤, 14억 인도 시장 정조준
[헬로티] NHN에듀-메이티, 디지털 파밍 교육 결합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MOU 체결
[세계일보] 토스뱅크 ‘지금 이자 받기’ 이틀간 66억 원
[디지털데일리] 당근마켓 김재현 대표 “지속적으로 수익모델 찾을 것”
[더벨류뉴스] 우아한형제들, 3년 만에 돌아온 '배민신춘문예'
[게임포커스] 넷플릭스, 인기 격투게임 '철권' 원작 애니메이션 '철권: 블러드라인' 예고편 공개
[아주경제] [인터뷰] 플래티어 "자체 쇼핑몰 구축? '헤드리스 커머스'로 간편 해결"
[메트로신문] [3040 CEO 열전] 윤태석 브이리뷰 대표 "영상 리뷰로 신뢰할 수 있는 커머스 생태계 구축"
[디지털데일리] [인터뷰] 김명신 NHN클라우드 CTO “기술 중립성 무기로 경쟁력 강화”
[이코노미스트] 박경원 매니저 “카카오의 ‘신충헌’ 원칙 강조…의견 충돌 감추지 않아”
[청년일보] [인터뷰] "리니지의 한계를 넘은 새로운 도전"… 엔씨 신작 'TL·프로젝트E'
[게임포커스] [특별인터뷰]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확장 인큐베이터 총괄 '아그네스 김'이 말하는 게임의 역할, 그리고 MS의 노력
[헬로티] [SF+AW 2022 참가업체 인터뷰] SDT 윤지원 대표이사 “IIoT·엣지 컴퓨팅 기술 접목으로 고객 문제 해결”
[아주경제] [현장에서] K-OTT 육성 골든타임, 새 정부에 달렸다
[전자신문] [ET단상]메타버스 시대, 미래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자
[디지털타임스] [안경애 칼럼] `대전환의 시대` 정부 작동법
[내외경제] [유정우 칼럼] 게임대회 vs E스포츠
[it조선] [데스크칼럼] 5년마다 반복되는 ICT 홀대론 이번에는 끊어내야
[한국일보] 디지털 플랫폼 정부가 성공하려면 [기고]
[아주경제] [전문가 기고] 보안 혁신을 주도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이데일리] 과기정통부, 현장연계형 이공계 대학생 지원사업 추진
[디스커버리뉴스] 과기정통부, 상시 재난 감시용 성층권 무인기 기술개발 사업 주관 사업단 선정
[kbc] KISA, 중소기업 대상 비대면 서비스 보안 점검 지원
[디지털투데이] [단독] 과기정통부, 23일 인수위 업무보고...ICT·디지털 플랫폼 정책 핵심
[베타뉴스] 콘진원, 2022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게임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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