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28일(월)
제3650호
뉴스 수신자 :
8,015명 (2022년 3월 27일 현재)
[디지털타임스] "플랫폼 막으면 득보다 실"… 차기정부 자율규제 무게
ㄴ[아시아경제] 온플법, 방통위 '자율규제'안 탄력…尹규제완화 기조 발맞춰
[디지털투데이] 인수위 과기교육분과, 미디어·ICT 단체 릴레이 간담회..."의견 청취"
ㄴ[미디어스] '공영방송 업무보고 논란' 인수위, '미디어·ICT 간담회'로 선회
[뉴시스] 과기부총리? 과기위? 과교부?…'과학혁신' 외친 尹 선택은
[zdnet korea] "디지털 플랫폼 정부 성공하려면 강력한 리더십 필요"
[it조선] ‘인앱결제 강제’ 뜻 굽히지 않는 애플 “에픽게임즈 반독점 주장 근거 없어"
[뉴시스] 구글 인앱결제법 꼼수우회의 불똥…티빙·웨이브 가격 인상
ㄴ[한국일보] 구글 꼼수에 국내 콘텐츠 가격 줄인상...피해는 소비자 몫
ㄴ[디지털타임스] 구글 잇단 `횡포`에 시름 깊어진 음원업계
[서울경제] 고민 없는 핀테크정책…디지털 전환 발목잡나
[머니] K-핀테크, 비대면 대중화로 '성장 날개' 달았다
[디지털타임스] 금리 인상 여파에 `인뱅`도 대출 뚝
[뉴스웨이] 월간 활성 이용자수가 뭐길래...MAU 집중하는 인뱅 속내는
[ebn] 국산 OTT 업계 "제휴만이 살 길"…넷플릭스 추격 잰걸음
[스포츠q] K드라마 열풍 이을까, OTT 오리지널 줄줄이
[매일경제] 돈냄새 맡은 사람은 이미 '접속 완료'...게임업계 새 혁신 온다
[더게임스데일리] 게임업계 올해 1분기 실적 전망은?
[경향게임스] 웹 3.0 시대 개막 초읽기 … 게임업계도 연이어 참전
[이코노믹리뷰] 신성장 동력 찾는 게임업계... 주총서 블록체인 사업목적 추가
[매일경제] [단독] 사상 첫 연봉 1억 시대 연 게임 빅5…"올해는 파티 없다"
[이대한경제] 수동조작, 모바일 게임 대세 될까
[더게임스데일리] [창간기획] 규제에 발목 잡힌 P2E 게임의 미래는
[테크엠] [GDC] 게임 기술 경연장 GDC 엑스포 화두는 '리얼', 모션캡쳐에 블록체인...메타버스 게임 '성큼'
[이투데이] 코로나 수혜 게임…신작 출시로 흥행 이어간다
[조선일보] 네이버·카카오, 이번엔 채용 경쟁으로 맞붙는다
[뉴데일리] 네이버-카카오, '新 리더십' 구축... 글로벌 시장 진검승부
[디지털데일리] 억대 연봉·원데이 면접...이커머스, IT개발자 영입 경쟁 ‘치열’
[스포츠한국] 날씨·거리두기 풀린다…이커머스업계, 전시회·공연 티켓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커머스판 라방 각축전...개방형 플랫폼 vs 예능형 콘텐츠
[뉴시스] 웹예능·토크쇼 '콘텐츠 커머스' 뜬다…스타트업도 도전장
[포쓰저널] "재미있어야 팔린다"....e커머스 '웹예능' 경쟁 후끈
[아시아경제] "온·오프 막론, 50대가 지갑 연 브랜드가 높은 성장"
[테크엠] "쇼핑하고 코인 받자" 이커머스 3.0 성큼...티몬 이어 11번가 출사표
[zdnet korea] 이것이 메타버스 인터페이스…"소리 듣는 인공피부로 로봇 조종"
[전자신문] [미리보는 헬스온(ON)]<2>의료 메타버스 시대가 온다
[아이뉴스24] 토종 SW기업 '메타버스'에 빠졌다 [메타버스24]
[아이뉴스24] 메타버스 힘입은 VR…'넥스트 플랫폼' 될 수 있나
[머니s] 신사업 발굴 나선 IT업계…로봇·암호화폐·NFT
[아이뉴스24] '인간이 만든' 인공지능, 이제는 발명가 꿈꾼다 [IT돋보기]
[비즈니스워치] 노코드 AI, 인공지능 도입 속도 높일까
[경향신문] 우크라 전쟁으로 주목받는 가상자산
[매일일보] '코린이' 챙기는 尹정부…55조 가상자산시장 더 커진다
[파이낸셜뉴스] “새정부가 투자하는 ‘건강한 삶’”···헬스케어·바이오 ETF 뜬다
[이투데이] ‘헬스케어’ 강화하는 전자업계, 새 먹거리 낙점
[바이오타임즈] [디지털 헬스케어와 법] ① 디지털 치료제의 인허가와 급여 이슈
[서울경제] ① 디지털로 세계 선도…"산업구조 첨단·고도화가 정부 책무"
[it동아] 대전환의 시대 속 소상공인, "뒤쳐지지 않으려면 디지털 전환 필수"
[머니투데이] '1.5조 vs 41조' 안랩이 처한 현실…韓 보안기업, '내수용' 딱지 떼려면
[이데일리] “메타버스가 삶속으로…AI 인재 너무 적어” KT융합기술원의 제언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세계 모바일 앱 매출 1위는 틱톡, 다운로드는 인스타그램
[zdnet korea] 페북·인스타에 3D 광고 한다…"메타버스 확대"
[뉴시스] 네이버 지식백과서 대왕고래 3D 입체영상 본다
[아이뉴스24] 네이버 손자회사 키운다…네이버제트·크림, 스타트업 투자 '착착'
[세계일보] 네이버, 대구·인천서도 중장년 1인 가구 위한 ‘클로바 케어콜' 서비스 시작
[뉴스1]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영어 교육 돕는 '리딩앤' 솔루션 제공
[아이뉴스24] 네이버 리셀 플랫폼 '크림', 폭풍 M&A로 몸집 불린다
[세계일보] 네이버 D2SF, 에듀테크 ‘아티피셜소사이어티’에 신규 투자
[헤럴드경제] 네이버, UN서 ‘AI 윤리 준칙’ 발표
[아주경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핵심 IP가 나오기까지
[디지털투데이] 남궁훈號 카카오 29일 출항...내실 다지고 글로벌 승부 과제
[세계일보] 카카오페이, 신뢰회복·책임경영 위한 실행안 발표
[인공지능신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인공지능 모델로 한국어 기계독해 평가 1위 기록
[테크엠] "카카오픽코마 인기 무섭네"…만화종주국 日도 '화들짝'
[머니투데이] "15만원 자신있다"…사내이사 전원교체 초강수 '뉴 카카오' 꿈틀
[뉴스1] 쿠팡, '일상을 지키는 히어로' 뉴스룸 영상 공개
[데일리한국] 쿠팡, 경북 중소상공인 상생 기획전 진행
[아시아경제]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 하루 만에 양대 앱스토어서 톱10 진입
[zdnet korea] 넥슨 던파모바일, 구글 매출 톱3...리니지 벽 넘을까
[뉴스1] [전문]"넥슨의 인격은 故 김정주…넥슨의 심장과 영혼으로 남아 있다"
[한국경제] "세계 최고 엔터社 되겠다는 김정주의 꿈, 대신 이룰 것
[한국일보] 게임업계 첫 정년퇴직 배출 넥슨, '일하고 싶은 회사·건강한 사회' 만든다
[블로터] [엔씨, 변화를 말하다]③차세대 IP '프로젝트E'…"라이작에 주목하라"
[데일리안] "수십년 만에 가장 멋진 MMO"…엔씨 신작 'TL', 글로벌 호평 릴레이
[머니s] 달라진 엔씨소프트, 소통 행보로 글로벌 공략 박차
'
[아이뉴스24] 서구 시장 조준한 엔씨…'린저씨' 넘어 콘솔 '겜심'도 잡을까
[이데일리] 오지스, 넷마블과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제휴
[매일경제] 컴투스, 신작 MMORPG ‘크로니클’ 신규 영상 공개
[아시아경제] 배틀그라운드에 힘 싣는 크래프톤, 2022년 개발 로드맵 발표
[게임포커스] 펄어비스 4월 중 '검은사막' 오디오 리마스터' 진행, 전용 음악채널도 소개
[머니s] 'IPO 시동' 11번가, 신임 대표로 하형일 SK텔레콤 CDO 내정
[미디어오늘] 배달의 민족 두 팀장이 말하는 '이야기 콘텐츠'의 힘
[zdnet korea] 작품 12개로 출발한 배민 웹툰...'네-카-만' 경쟁 도전
[파이낸셜뉴스] 토스 이끄는 50인의 미니 CEO… ‘PO 혁신 노하우’ 알린다
[zdnet korea] 넷플릭스, 게임 개발사 '보스파이트' 인수
[디지털데일리] 넷플릭스 사로잡은 K-드라마…‘톱10’ 중 6개 차지
[머니투데이] '반값' 배송에 아마존도 이용…"중저가 K제품 수출 견인"
[코인데스크] [인터뷰] JYP와 함께 일한 그가 '탈중앙 엔터'에 뛰어든 이유
[탑클래스]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 ① 과거가 현재이고, 현재가 미래를 비춥니다
[디지털데일리] [인터뷰] 조원균 포티넷 지사장 “해킹, 어떤 의미론 핵무기보다도 위협적”
[이코노미스트] 정년 앞둔 베테랑 판사가 디지털 혁신 선구자 된 이유
[디지털데일리] [인터뷰] 세계 최대 블록체인 게임 길드 ‘YGG’는 어떻게 운영될까?
[이데일리] [Zoom in 스타트업] 디지털에 '감성' 한 스푼, 다꾸 앱 '자꾸다꾸'
[디지털데일리] [인터뷰] 더 샌드박스 대표 “NFT에 열린 사람들 크게 늘었다” [GDC 2022]
[NEW KISO JOURNAL] ‘나도 강남 부동산 오너’…가상 부동산의 유혹ㅣKISO 저널
[NEW KISO JOURNAL] EU의 디지털 시장법(Digital Markets Act)의 주요 내용과 국내 시사점ㅣKISO 저널
[파이낸셜뉴스] [이도경의 플레e] 윤석열 인수위, 게임 전문가가 없다
[매경이코노미] 게임 회사는 결국 ‘게임’을 잘 만들어야 한다
[이데일리] [기고] 플랫폼 규제, 혁신까지 꺽지 말아야
[매경이코노미] 메타버스…회의론에도 진지하게 걸어가야
[전자신문] [ET시론]디지털 통상시대, 현장 목소리 담아내야
[zdnet korea] [방은주의 쿼바디스] 디지털 플랫폼정부는 성공할 수 있을까
[한국경제] 과기정통부, 메타버스아카데미 1기 교육생·협력기업 모집
[보안뉴스] 과기정통부, 올해 정보통신기술 분야 대학생 대상 기업 인턴 본격 지원
[베타뉴스] 과기정통부, 디지털정보격차 및 스마트폰과의존 2021년 실태조사 공개
[디지털투데이] 과기정통부, 웹 3.0 연구 착수...연구반 운영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