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6일(수)
제3655호
뉴스 수신자 : 7,983
명 (2022년 4월 5일 현재)
[전자신문] 디지털정부, 대통령 직속 기구 급부상
ㄴ[파이낸셜뉴스] 디지털플랫폼 정부TF 1차 회의…"국정 패러다임 대전환 목표"
ㄴ[이데일리] 인수위 “이달 내 디지털플랫폼정부 로드맵 마련”
[아시아경제] '디지털 플랫폼 정부' 전문가 진단…"민간협력 확대, 공약 전면 재검토해야"
[서울경제] 방통위 “구글 아웃링크 금지는 위법소지”
ㄴ[파이낸셜뉴스] 구글 인앱결제 '브레이크' 걸리나…방통위, 위법 취지 판단
ㄴ[디지털투데이] 방통위 "구글 인앱결제 정책, 위법소지"…유권해석 발표
[연합뉴스] 애플, 방통위에 "3자결제 허용하겠다"…아웃링크는 언급없어
ㄴ[아시아경제] 애플, 방통위에 "3자결제 허용하겠다…6월 이행 계획 제출"
[연합뉴스] 정책도, 정무도 휘청…공정위, 커지는 '실세 위원장' 요구
[cctv뉴스] [포커스온] 내 데이터는 내가 직접 관리한다? 마이데이터의 시대
[디지털투데이] [핀테크핫이슈] 코리아 핀테크 위크 9월 오프라인 개최 추진
[매일경제tv] 핀테크, 증권가 '다크호스'로 급부상…카카오페이·토스증권, 고객 맞춤 서비스 출시 '열일'
[연합뉴스] 올해 5대은행 가계대출 줄었지만 인터넷은행 2조7천억원 늘어
[한스경제] '중저신용대출 총력' 케뱅·카뱅·토뱅, 삼사삼색 CSS고도화 전략
[뉴시스] 까다로운 주담대…인뱅 문턱은 낮아졌다
[아시아투데이] [인뱅5년 메기에서 공룡으로]① 외형 10배 성장…‘손바닥은행’의 파괴력
[이코노미스트] “신카랑 비슷한데?”…토스도 뛰어든 후불결제, 카드사 위협할까
[뉴스투데이] ‘비대면·저금리’ 내세워 대출 넓히는 인뱅들···건전성·경쟁력은 과제
[문화일보] OTT, 과감한 투자바탕 매년 두자릿수 성장률…올 시장규모 1410억달러
[경향게임스] 게임업계 투자 활황, 핵심은 글로벌 경쟁력!
[화이트페이퍼] 게임업계 대규모 채용 릴레이…인재영입 '당근'도 가지각색
[뉴스토마토] 신 정부 쿼드 가입 추진에 게임업계 '촉각'…"사드 때보다 여파 클 것"
[서울파이낸스] 스포츠부터 MMORPG까지···게임업계, 4월 다양한 장르 신작 출시
[포모스] "코로나 종료 '엔데믹' 가까워졌다...게임 업계 오프라인 행사로 전환"
[서울경제] 표정·몸짓 생생…'실사형 야구 게임' 떴다
[메트로] 카카오VC·위메이드 등 P2E 게임 개발사 '이스크라'에 420억 규모 투자
[이데일리] “승자독식될라…메타버스 연결될 P2E 서둘러야”
[포쓰저널] 넥슨·엔씨·넷마블, '스팀' 타고 서구권 게임시장 공략
[쿠키뉴스] 게임업계, 4월 P&E 신작 일제 출시…‘경쟁 후끈’
[이투데이] 네이버 10%·카카오 15%…포털 공룡 연봉 인상에 긴장하는 IT업계
[더팩트] 네이버·카카오, 웹툰 이어 가상자산 시장서도 '맞장'
[신아일보] 선두 카카오, 뒤쫓는 네이버…'만화천국' 일본서 웹툰전쟁
[아시아투데이] 마케팅 비용 확 늘린 SSG닷컴·11번가·마켓컬리, 얼마나 효과 봤을까
[itworld] 리테일·이커머스의 CX 혁신 방향키, ‘클라우드 컨택센터’에 답이 있다
[한국일보] 한 달 걸리던 배송, 단 4일만에… 국내 구매 못지 않은 e커머스 해외직구
[아시아경제] “재밌어야 팔린다”…예능에 빠진 유통업계
[내일신문] 유통 유니콘, IT전문가 빨아들인다
[서울신문] ‘메타버스 왕관’ 쓸 럭셔리 브랜드는…모여봐요, 명품의 숲 [명품톡+]
[it조선] 콘진원, 7일 이프랜드서 메타버스 콘서트 개최
[it조선] [알립니다] 메타버스에서 ESG 해결한다
[위키리스크한국] '메타버스'에서 영화, 드라마 제작하는 시대 열린다
[zdnet korea] 한국NFT콘텐츠협회, 투자 IR쇼 개최
[서울경제] 영국 정부, 자체 NFT 발행한다
[한경비즈니스] NFT 열풍의 끝, 소수의 승자가 되기 위한 투자법[비트코인 A to Z]
[머니투데이] 81조 뭉칫돈에 전세계 'AI 유니콘' 65개 생겼지만…한국은 '0개'
[전자신문] '마당발' AI휴먼, 은행·증권·커머스 활약 '종횡무진'
[전자신문] 인간을 대신하는 가상인간 시대
[인공지능신문] [스페셜리포트] 캐나다 12개 인공지능 혁신 기업, '국제인공지능대전 2022' 참가...국내 기업·기관과 AI로 소통한다
[zdnet korea] 국내 개발자들이 많이 쓰는 '클라우드 빅3' 따로 있었다
[디지털데일리] 클라우드 수요 폭발…인텔-엔비디아-AMD ‘데이터센터 칩’ 혈투 시작됐다
[매일일보] 대기업 의료·헬스케어 분야 진출… 사업 다각화 박차
[전자신문] '100만 이용자는 기본' 습관앱, 헬스케어 블루칩 급부상
[연합뉴스] 사무실 다시 여는 美 IT 공룡들…직원들은 '꼭 가야 하나' 주저
[디지털투데이] 미디어 직접 뛰어든 B2B SaaS 기업들...왜?
[파이낸셜뉴스] ‘가상자산 생태계 확장’ 팔걷은 ICT업계
[스포츠동아] NFT에 암호화폐까지…대기업도 ‘블록체인’
[전자신문] IT 신입 개발자, 최다 검색어는 '자바'
[포춘코리아] 언택트 채용 시대…'HR테크' 확산
[중앙일보] "야, 너두 앱 만들 수 있어" 개발자 없어도 뚝딱, 노코드 열풍 [팩플]
[이데일리] '트위터 최대주주' 머스크, 신개념 SNS 만드나(종합)
[시사위크] '에센셜 논란' 승기 쥔 네이버… 리셀 시장 입지 굳힐까
[더구루] 네이버 라인 웍스, 日서 API 2.0 서비스 시작
[더구루] 네이버·소프트뱅크 합작 Z홀딩스, T포인트 주식 매각 완료
[조선비즈] [단독] 네이버, 법정 근무 한도 초과 전 회사 접속 차단 ‘셧다운’ 도입
[세계일보] 네이버앱, 출입부터 결제까지 언택트 시대의 디지털 지갑
[이데일리] 카카오VX 프렌즈 스크린, 메타버스에서 ‘골린이협회 창단식’ 연다
[전자신문] 카카오, '보이스룸' 서비스 시작
[zdnet korea] 카카오, 오픈채팅에 '음성 대화' 기능 도입
[이코노미스트] 카카오, 암호화폐 거래소 인수…카카오톡·웹툰에 블록체인 녹일까
[매일경제] "10억 대출·연 3% 나왔다"…카카오뱅크, 주담대 제한 풀렸다
[뉴시스] 카카오게임즈 '오딘', 대만서 리니지W 추격…매출 2위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증권 “올해 주식 선물하기, 카톡 내 거래 실현할 것”
[아시아투데이] 카카오 자회사들, P2E 플랫폼 '이스크라'에 투자
[디지털투데이] 엔터 사업 본격화 카카오...콘텐츠 글로벌 전진배치
[뉴시스] 자동차용품, 한 곳에서 할인 '쿠팡모터스 봄맞이 페어'
[신아일보] 쿠팡 '메가뷰티쇼'로 코덕 공략…24일까지 진행
[매일경제] 넥슨, ‘카운터사이드’ 이용자와 소통 강화하며 만족도 UP
[아시아투데이] "던파야 고마워" 100만 이용자 응원 받은 넥슨
[디스이즈게임] 넥슨 던파 모바일, 흥행의 3가지 키워드
[데일리한국] 넥슨 '메이플스토리' 5월 오프라인서 유저와 소통자리 마련
[뉴시스] [단독]김택진의 新글로벌 전략…'TL·길드워2' 스팀 출시 확정
[뉴스토마토] 엔씨, 글로벌 확장 청신호…해외 매출 비중 30% 돌파
[매일경제] 컴투스 ‘백년전쟁’, P2E 전환 기대감 증폭…사전 판매 17억↑
[zdnet korea] "잘 만든 컴투스프로야구V22, 새 엔진으로 몰입감↑"
[뉴스1] 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 '산불피해 지원금' 기부
[파이낸셜뉴스] 라방·아마존 효과, 11번가 매출 2년 연속 올라
[전자신문] G마켓·옥션, '모든하우스' 프로모션 실시
[경기신문] 토스, '만우절 기념' 직원들에 테슬라 10대 쐈다
[조선비즈] 토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알림에 금리 연 5%p 인하”
[zdnet korea] NHN, 성남시청소년재단에 PC 세트 전달
[매일경제] NHN클라우드, 국제인공지능대전 참가해 AI 기술 뽐낸다
[뉴스토마토] 넷플릭스 ‘야차’, 할리우드 전유물 ‘첩보액션’ 선입견 깬다(종합)
[조선비즈] 두나무, 코인 수수료로 돈방석…일 년 만에 순이익 50배 늘었다
[디지털타임스] 오라클 "머신러닝 탑재 클라우드 DB, 게임체인저될 것"
[한국경제] "네이버·카카오도 슬랙으로 소통…2년만에 고객사 1000곳 넘었죠"
[디지털데일리] [인터뷰] 슬랙 정응섭 한국 지사장이 그리는 DT 미래
[머니투데이] 오늘회,"수산물 플랫폼 너머 새 IT생태계 구축.. 퀵커머스사업 확장"
[zdnet korea] "SW구축, 수십년간 비효율적...플랫폼 기반 SW생산혁명 필요"
[mtn] [파워인터뷰 화제人] 정해운 닷밀 대표 “콘텐츠와 기술을 결합한 창의적인 방앗간”
[머니투데이] "블록체인으로 은행 사라지지 않아...오히려 기회 될 것"
[머니투데이] "메타버스, 인터넷 영향 적었던 산업 변화시켜"
[시장경제] [스타트업人] "골목상권과 소비자 간 연결 더 쉽게... 플랫폼으로 개발"
[전자신문] [사설]디지털정부, 민관 협업에 달렸다
[이뉴스투데이] [기자수첩] 게임업계 화두 'P2E', 본연의 목적 잊어서는 안된다
[전자신문] [미래포럼]인공지능(AI) 시장의 혁신
[문화일보] <시평>‘디지털 플랫폼 정부’ 선도할 수 있다
[ai타임즈] [기고]'디지털 플랫폼 정부'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한 과제
[강원일보] 웹 3.0시대 맞아 알아야 할 창의적 조직문화 만드는법
[한국정경신문] [이상훈 칼럼] 1900만개 채굴 끝낸 비트코인..앞으론 1BTC 갖기 더 어려워질 것
[데이터넷] [칼럼] NFT와 팬덤의 컬래버, SXSW 돌리버스의 암시
[청년일보] [기자수첩] '이커머스' 열풍…개인화 시대, 맞춤형 서비스의 방향
[cio korea] 칼럼ㅣ기업 교육에 ‘AR’을 도입할 예정이라면... 알아야 할 몇 가지
[아이뉴스24] 과기정통부, 6G UAM 등 39개 정보통신 민간 표준화 활동 지원
[연합뉴스] 과기정통부, 미국 국토안보부와 국민안전 기술 공동연구 추진
[게임포커스] 콘진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 및 게임벤처4.0 모집 개시
[뉴스워커] 콘진원, 세계 최대 방송영상콘텐츠마켓 밉티비 참가 지원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