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4일(화)
제3687호
뉴스 수신자 : 8,010
명 (2022년 5월 23일 현재)
[파이낸셜뉴스] '루나 사태'에 韓가상자산 통째로 뭇매..."근거없는 비하 말아야"
ㄴ[이데일리] 있어도 못막은 ‘루나·테라’ 사태…가상자산법 살펴보니
[아이뉴스24] "포털 뉴스 전면 아웃링크?…언론 생태계 더 혼탁해진다" [IT돋보기]
ㄴ[서울경제] "무리한 포털규제 추진…뉴스 품질 저하 우려"
[전자신문]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AI반도체, 우주, 오픈랜 등 실질협력 기반 조성 성과"
[zdnet korea] 구글 인앱결제 여파에 웹툰 가격↑..."법 실효성 확보할 것"
[블로터] 기업대출 노리는 인터넷은행, 기업은행 이길 수 있을까
[헤럴드경제] 만기 늘리고, 비수도권까지 확대…인뱅도 주담대 박차
[바이라인네트워크] 코어까지 갈아탄다, 클라우드에 올라탄 온투업자들
[디지털투데이] [핀테크핫이슈] 올 연말 전자금융업체 200개 돌파할까?
[문화일보] ‘OTT 파티는 끝났다’… 엔데믹 시대 ‘옥석 가리기’ 본격화
[뉴스1] 韓 OTT 시장 '1강·3중·4약'…넷플릭스-티빙-쿠팡-웨이브 순
[연합뉴스] 게임업계-경기콘텐츠진흥원, 상생 위한 업무협약 체결
[더게임스데일리] 급변하는 한중관계를 바라보는 게임업계 시각은?
[데일리임팩트] "결국 콘텐츠서 승부"…게임업계, 'IP'를 잡아라
[연합뉴스] 게임사들, 재택 줄이고 출근 확대…신작 개발 속도 붙나
[동아일보] 루나 사태로 흔들리는 블록체인 게임들, 이용자들은 어떤 게임을 선택해야 하나
[디스이즈게임] [NFT게임] P2E는 어떻게 ‘게임봇 시대’를 소환하는가
[전자신문] [스페셜리포트]K-게임, AI 개발·적용·활용…이종산업 융합 '테스트베드'
[sbs biz] 새 정부의 선물 '돈버는 게임' 족쇄 풀리나…위메이드·넷마블 '표정관리'
[전자신문] [스페셜리포트]세계최초 강화학습 기반 AI부터 비접속 모드까지.. 게임 속 AI 활약상
[디지털투데이] 글로벌 덮치는 K-웹툰...네이버 일본· 카카오 북미 대공세
[ebn] e커머스 vs 오프라인...엔데믹 시대 전면전 돌입
[뉴스핌] [메타버스 신대륙] ① 디지털 시대의 콜롬버스 되다…세계시장 점유율 5위 목표
[머니투데이] "메타버스 시대, 인플루언서에게 새로운 기회 열려"
[아시아경제] 메타버스, '엔데믹' 턱에 걸려 급제동
[더밸류뉴스] [배민혁의 NFT뽀개기] ①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클럽(BAYC), 신기루인가, 실체인가
[전자신문] [ET뷰]게임 AI, 모든 산업 확산
[문화일보] 모델·가수부터 애널리스트까지… ‘가상인간 전성시대’
[e대한경제] IT업계 ‘초거대 AI’ 확보전
[아시아투데이] “탈중앙화 vs 중앙화”...가상자산 가치 논란
[디지털데일리] [주간 클라우드 동향/5월④] ICT업계 클라우드 올-인 본격화
[아이티데일리] [진단 ①] 행안부 '클라우드 전환사업'을 바라보는 국내 클라우드 업계의 불편한 시선
[전자신문] 美 빅테크5, 다음 전장은 '디지털 헬스케어'
[바이오타임즈] [디지털 헬스케어와 법] ③ 의료데이터의 수집, 활용 및 제한
[디지틀조선일보] 과기정통부, 2022년 의료분야 신규과제 선정…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육성
[머니s] IT 업계 구인난…캠핑지원·반려동물보험 제공 등 인재 지키기 '사활'
[오쏀] [오!쎈 초점] IT 기업, 뉴노멀 ‘재택근무’ 선도…스타트업 DNA 눈길
[한국경제] "웹툰·웹소설·게임…K콘텐츠 영토 넓혀라"…IT업계, 지식재산권 앞세워 해외진출·신사업 활발
[한국경제] AI·IoT·5G·메타버스…미래세상 바꿀 60개의 신기술을 만나다
[메트로신문] IT·게임업계의 이유있는 '커머스' 진출...자사 기술력 도입 관건
[서울와이어] [창간기획] 목표는 기업경계선 확장… IT 화두는 '초현실·글로벌'
[한경비즈니스] 더 짧게 더 간결하게, 대세는 ‘쇼트 폼·미드 폼’
[한국경제] 구글·메타까지 가세…스마트워치 경쟁 격화
[it비즈뉴스] 애플 AR헤드셋 출시 임박…AR시대 본격화 '기대'
[테크월드] 네이버 스노우, 영상 콘텐츠 자회사에 추가 투자
[시사위크] 네이버, 한일서 블록체인 '투트랙'으로 확장할까
[이슈앤비즈] 네이버 D2SF, 90곳 기술 스타트업에 공격적 투자
[뉴시스] 네이버·라인 IT연합군, 글로벌 NFT 신시장 공략
[뉴시스] “소상공인과 동행”…카카오, ‘2022 카카오 클래스’ 모집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전통시장 소상공인 지원 행사 종료
[연합뉴스]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결혼백서' 제작발표
[머니s] [단독] 카카오뱅크, 인뱅 최초 은행연합회 이사회 멤버 된다
[게임메카]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 카카오 사전등록 시작
[ebn] 카카오 "내수형 기업 이미지 벗고 해외로"
[서울와이어] 카카오손보, 손해사정 업무 KB손해사정에 맡긴다
[시사저널이코노미] 카카오 크러스트, P2E 통합 플랫폼 출격···'클레이튼 확장'
[zdnet korea] 쿠팡, 남성 뷰티 전문관 오픈...할인 기획전 진행
[헤럴드경제]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안전하게 달린다
[서울경제] 쿠팡, ‘머그포스’ 인수…POS에 꽂힌 배달 플랫폼
[zdnet korea] 쿠팡플레이 시리즈 2차전, ‘토트넘 홋스퍼’vs‘세비야 FC’ 격돌
[아이뉴스24] 넥슨게임즈 첫 작품 '히트2'…넷게임즈 불패 기록 잇나
[mtn] [단독]엔씨 사업조직 IP단위 본부체제 전환...'포스트 리니지' 묘수 찾을까
[전자신문]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7기 온라인 발대식 개최
[아이뉴스24] P2E 적용한 '제2의나라' 출격 임박…넷마블 '구원투수' 뜬다 [메타버스24]
[데일리한국] 크래프톤, 'PMPS 2022 파이널 스프링' 종료…담원 기아 우승
[시사위크] '분기 최대 매출' 크래프톤, 인도 딛고 성장세 이을까
[더구루] [단독] 크래프톤, e스포츠 강화...내달 '펍지 넥스트프로' 진행
[머니투데이] 당연히 내던 수수료 없애자 매달 8조원 오가…토스, 몸값은?
[아주경제] 스마일게이트·NHN, 우수 중소게임사 성장 돕는다
[스포츠동아] NHN, MZ세대 겨냥 ‘캠프닉’ 복지 마련
[아이뉴스24] 야놀자 '클라우드'…플랫폼 넘어 테크기업 '우뚝' [IT돋보기]
[뉴데일리] G마켓·옥션, 10명 중 8명 '일상 회복' 후 쇼핑 지출 ↑
[조선비즈] [단독] 지니뮤직, 플랫폼 기업으로 탈바꿈… R&D 조직 전면 개편
[씨네21] ‘N번방’ 넷플릭스 다큐, 해외서도 관심
[한국경제] 넷플릭스, 美선 여전히 건재…상위 10개 프로그램 중 9개 차지
[cio 코리아] 인터뷰 | "약 맞은 스프레드시트" 넘어 B2B 데이터 허브로··· 에어테이블 일란 프랭크
[동아일보] 라이언로켓 “소비자·시장이 원하는 인공지능으로 새로운 콘텐츠 시대 열 것”
[테크엠] [템터뷰] "국내 클라우드 시장, 결국엔 우리가 1등 할 겁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의 자신감
[라포르시안] [in-터뷰] "디지털 헬스케어 인사이트로 환자 맞춤치료 지원"
[뉴스1] [NFF2022] 두나무 이석우 "韓 암호화폐 시장, 두 번째 기회 열렸다"
[서울파이낸스] [기자수첩] P2E의 게임체인저를 기다리며
[전자신문] [사설]'K-클라우드 모델' 민·관 함께 키우자
[cio 코리아] [데스크칼럼] 루나사태, 새 정부 해결 능력있나
[뉴스토마토] (토마토칼럼)테라·루나 사태, 업권법 논의 본격화 계기되길
[전자신문] [김창동 대표의 메타버스 제대로 타기]<2>메타버스 왜 다시 떠오르는가
[전자신문] [이상직 변호사의 DX문화살롱](19)디지털 시대 '아비투스' 문제
[방송기술저널] 과기정통부, 사이버 공격 모의 훈련 실시…“사이버 공격 막자”
[뉴스1] "인체에 무조건 해롭다고?"…과기정통부, 전자파 인식 개선 나선다
[연합뉴스] KISA "온라인광고 분쟁 급증… 광고 시장 재편 영향"
[글로벌이코노믹] NIA,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청년인턴십' 참가자 모집 개시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