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Korea Internet Corporations Association

보도자료

[보도자료] “미래가치 높은 블록체인,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작성자
기획국
이메일

보도자료

사단법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2018. 2. 20.)
06159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23 현대타워 7701

Tel 02-563-4675 / Fax 02-3452-9114 / E-mail : keah@kinternet.org

     


“미래가치 높은 블록체인,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인기협, 2018 굿인터넷클럽 1차 행사 개최

 - 블록체인 기술, 향후 모든 서비스에 적용될 것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한성숙, www.kinternet.org, 이하 인기협)는 2월 20일(화) 오전 8시, 인기협 엔스페이스(삼성동 소재)에서 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네이버, 카카오, 엔씨소프트, 넥슨코리아, 이베이코리아 등이 후원하는 ‘2018 굿인터넷클럽 1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버블인가 미래인가”라는 주제로, 서일석 대표(모인), 고우균 대표(메디블록), 김성호 파트너(해시드) 등 총 3명이 패널토크에 참여하고, 김문수 교수(서울과학종합대학원 디지털전략기획MBA)가 진행을 맡았다.

패널들은 공통적으로 블록체인의 미래가치를 높이 평가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신기술이 얼마만큼 진보할 수 있는지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서일석 대표는 “최근의 (암호화폐) 폭락장만을 가지고 버블이라고 판단하기는 이르다”고 말하며, “기술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지금, 생각보다 빠른 시간 내에 실생활에 사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프로덕트들이 많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고우균 대표는 “현재 블록체인 기반 프로덕트가 많지 않은데, 실제로 잘 운영되고 있는 게  ‘스팀잇’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시장 자체에 많은 돈이 모이면서 스캠(사기)이 많이 생기고 있어, 이런 부분에 대한 제재는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성호 파트너는 “장기적으로 블록체인이 대부분의 시장영역에 걸쳐 영향을 끼치며, 전 세계 GDP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 “최근에는 큰 그림을 가지고 블록체인 생태계 전체에 영향을 줄 만한 프로젝트들을 눈여겨 보고 있다”고 밝혔다.      

굿인터넷클럽은 2014년부터 시작되어 매월 각계각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각 회차별 주제 및 발표자·패널 등의 상세정보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기협은 네이버, 카카오, 이베이코리아, SK커뮤니케이션즈, SK테크엑스, 엔씨소프트, 로엔엔터테인먼트, KG이니시스, 넥슨코리아, KTH 등 국내 주요 인터넷기업과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위드이노베이션 등 스타트업 기업 등 약 200개 기업이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다. <끝>

     

     

첨부

 사진1 :  http://www.kinternet.org/_n_2018/0220/goodinternet_pic1.jpg

 사진2 :  http://www.kinternet.org/_n_2018/0220/goodinternet_pic2.jpg

     

     

     

사단법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 문의 한국인터넷기업협회 김은아 과장 (Tel: 02-563-4675, keah@kinternet.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