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Korea Internet Corporations Association

보도자료

제6회 올해의 인터넷기업상 공모
작성자
kinternet
이메일
lastrain@kinternet.org
인터넷기업協, 한국기자協

“제6회 올해의 인터넷기업상” 공모
- 5개부문 심사, 내달 2일까지 서류접수, 내달 14일 시상
- 한국기자협회 산하 유수 언론사 데스크 기자들이 선정
- 대상은 정통부장관상, 부문별 최우수상은 한국기자협회장사 수여

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허진호)와 한국기자협회(회장: 이상기)는 인터넷기업을 대상으로 한 “제6회 올해의인터넷기업상”을 공모한다.

이 상은 한해 동안 경영실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인터넷기업을 발굴, 시상하여 우수 경영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2000년 12월에 제정된 것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어 인터넷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제도로 정착되고 있다.

공모부문은 인터넷포털, 온라인쇼핑, 디지털콘텐츠, 온라인결제, 무선인터넷 등 5개부문이며, 부문별 최우수상과 최우수기업중에서 대상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심사는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기자협회 소속 국내 유수 신문,방송사의 인터넷 관련 부장급 데스크 10여명과 교수진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1,2차에 걸쳐 정량적․정성적 평가를 거친다.

시상은 대상기업에게 정보통신부장관상을, 최우수상 기업에게 한국기자협회장상이 주어진다.

협회는 내달 14일 코엑스에서 거행될 “제6회 인터넷기업인 송년의 밤”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며, 선정기업의 성공사례는 언론사 보도와 함께 회사의 면면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인터넷기업과 일반인에게 전파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미니홈피의 열풍을 주도했던 싸이월드의 (주)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대상을 수상했고, 무선인터넷부문은 (주)다날(대표: 박성찬), 온라인쇼핑부문은 (주)하나투어(대표: 박상환), 디지털콘텐츠 부문은 (주)마크애니(대표: 최동욱), 온라인결제부문은 (주)모빌리언스(대표: 황창엽)가 각각 수상했다.

응모를 원하는 기업은 12월 2일(금)까지 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kinternet.org)에서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다운받아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처 : 02-563-4608)

#자료문의처 :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사무국장 김성호 (T: 02-563-4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