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요사업
뉴스
정책동향
굿인터넷클럽
디지털경제연구소
회원사
2022년 8월 31일(수)
제3754호
뉴스 수신자 : 7,999
명 (2022년 8월 30일 현재)
[연합뉴스] 금감원장 "빅테크·핀테크, 종합금융상품백화점 되도록 규제유예"
ㄴ
[이코노미스트] 이복현 "간편결제 수수료 공시, 시장 자율에 맡길 것"
ㄴ[뉴시스] 금감원장 "플랫폼 알고리즘, 소비자 이익 최우선해야"(종합)
[서울신문] “공정위, 경쟁 제한적 규제 개선… 자유로운 기업 활동 최대 지원”
[뉴시스] "민간 주도 패러다임 전환"…'혁신 네트워크 포럼' 개최
[아시아경제] 이영 "중소벤처 주도의 따뜻한 디지털 경제 실현할 것"
ㄴ[디지털타임스] 이영 중기장관 " 공정거래 환경 조성·규제혁파·소상공인 재기 지원할 것"
[파인낸셜뉴스] [단독]尹정부 '디지털플랫폼위' 광화문에 둥지 튼다
[연합뉴스] "새 디지털 서비스 도입때 처음부터 장애인 등 접근성 보장해야"(종합)
[뉴데일리] 방통위, 인앱결제 사실조사 뒷북... 업계 비판 가중
[머니투데이] '숨은규제' 없앤다..."심사·평가때 기업활동 막는 요인 제거"
[데일리한국] "안정성·성장성 최고"...해외 가상자산 거래소들 국내시장 '군침'
[매일안전신문] 증시와 가상자산 시장, 기간조정 들어갈 듯..'자이언트스텝'도 여유 갖고 시장 변화, 지표 챙길 때
[아시아타임즈] '코인'과 손잡는 케뱅‧카뱅…토스뱅크도 시계 빨라지나
[한스경제] '미이행=신사업 제한', 인뱅 중·저신용 대출 계획 어디까지
[여성소비자신문]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페이코
[글로벌이코노믹] 'OTT 자율등급제' 시행 코앞…콘텐츠 제작 '활기'
[zdnet korea] [이슈진단+] OTT 업계 "자율등급제 통과 환영, 지정제는 아쉬움"
[zdnet korea] 안형환 방통위 부위원장 "OTT 포괄 법제 마련중"
[에너지경제] '구독자 포화' OTT업계, 새요금제 도입으로 탈출구
[ebn] 게임업계, 애니부터 게임까지 콜라보 효과 '톡톡'
[cnb] [이색 컬래버①-1] 식품·게임업계 컬래버…게임 캐릭터·스토리로 제품에 신선한재미
[비즈니스포스트] [채널Who] NFT와 P2E가 위기 게임업계 구세주 되기 위한 두 가지 조건
[뉴스1] 문화체육관광부-콘진원, 31일 '2022년 제2차 게임문화포럼' 개최
[더게임스데일리] 모바일 게임 매출 톱10 경쟁 '각축'
[프레스맨] '유럽 옷' 갖춰 입은 韓 게임사들… '게임스컴 2022'에서 보여준 콘솔 '강국' 가능성
[게임톡] 게임 시장에 광활한 '오픈월드' 시대가 열렸다
[뉴스투데이] [관점뉴스] “게임에서 일상 용품으로”…불 붙은 게임사 캐릭터 IP 사업
[일간스포츠] 네이버·카카오가 전통시장에 꽂힌 이유
[it조선] [뉴커머스 2022] "이커머스 시장에서 셀러가 놓치고 있는 것은"(종합)
[이뉴스투데이] 7월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 모두 증가…기저효과·실외활동 증가 영향
[연합뉴스] 당근마켓, 27개월 연속 가장 많이 설치된 쇼핑 앱…쿠팡 2위
[인벤] [기획] 메타버스 속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바라보는 우주의 모습은?
[뉴스1] '메타버스 서울' 1단계 비공개 테스트 진행…11월 정식 오픈
[파이낸셜뉴스] "넌 가짜야".. 현실 복제한 메타버스 '저작권 전쟁' 불붙다
[머니투데이] 메타버스가 열어준 '물아일체'의 재미...가상세계에 푹 빠진 나
[코딩월드뉴스]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의 결합 'AIoT', 주목받는 기술은?
[조선비즈] “공공 클라우드, 아마존·MS·구글에 뺏긴다… 정부 CSAP 개편은 美 압박 탓"
[전자신문] 유럽 클라우드 업체에 손 든 MS…SW 라이선스 계약 조건 변경한다
[이데일리] 택시대란 대안 ‘탄력호출요금제’ 거론…플랫폼 업계 “실효성 글쎄”
[데일리한국] "성장보단 수익"…투자 한파에 분위기 확 바뀐 스타트업계
[뉴시스] 온라인 밖으로 속속 나오는 패션플랫폼 "MZ세대 잡는다"
[매경이코노미] 정체기 맞은 SNS…숏폼이 부흥 기폭제 될까
[아이뉴스24] 내 아이 개인정보 특수하다…'보호대상-자율의지' 균형 찾기 [데이터링]
[블로터]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앞세워 에듀테크 글로벌 진출 본격화
[연합뉴스] 네이버 바이브,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오디오 콘텐츠 공개
[한국경제] "글로벌 시장, 키울만큼 키웠다"…수익성 강화 나선 네이버웹툰
[뉴시스] HUG, 네이버클라우드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협력
[아시아경제] 크림에 힘 싣는 네이버...한 달에 한 번꼴 광폭 투자
[더벨] [CFO 워치/네이버]글로벌 M&A 전문가로 박애너스 재무리더 영입
[스포츠조선] 카카오페이 "스쿨존 사고시 '동네무료보험'서 청구하세요"
[뉴스1] '10살'된 카카오 종이책 출판 공모전…총 상금 9000만원
[연합뉴스] 카카오브레인 "국내 최대 이미지·텍스트 데이터셋 31일 공개"
[뉴시스] 카카오게임즈, FPS '디스테라' 4차 글로벌 테스트 시작
[아이뉴스24] DB손해보험, 카카오내비와 '안전운전 할인 특약' 선봬
[아주경제] 카카오웹툰, 30일부터 단편 시리즈 '2022 감금특집' 연재
[머니s] [단독]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카카오손보, 10월부터 영업개시"
[이코노미스트] 카카오페이 “동네에서 다치면 ‘이 보험’ 공짜로 이용하세요”
[zdnet korea]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8월 비수기에도 거래액 50%↑
[이데일리] 카카오톡 쇼핑하기 ‘2022 톡딜 베이비페어’ 진행
[더구루] 카카오 컬러버스, 3D 메타버스 '퍼피레드' 정식 서비스 시작
[전자신문] '카카오맵', 단순 지도앱 넘어 사회문제 해결나서…ESG 활동 강화
[파이낸셜뉴스] [1일IT템] '매각 백지화' 카카오모빌리티, 해외 진출 속도낸다
[뉴시스] 중소상공인 판로·마케팅 지원…중기중앙회·쿠팡 '착한상점'
[한국경제] 팬덤 시장 공략 나선 쿠팡…"블핑 정규2집 사전예약"
[스포츠조선] 쿠팡, 단 이틀 한정 특가 '추석 패션 세일’ 개최…최대 70% 할인
[연합뉴스] 쿠팡플레이 새 시리즈 '범죄의 연대기'에 장근석·허성태 출연
[뉴시스] 넥슨 '히트2', 구글 매출 2위…리니지M 넘을까
[뉴스1] 넥슨 MMORPG 히트2 "유저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게임뷰] 넥슨, 글로벌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로 국산 루트슈터 시대 열까
[에이피신문] 넥슨, 블핑 지수와 '메이플스토리' 나눔 프로젝트 진행
[뉴스핌] '소통'으로 선두 수성 나선 엔씨, 대작 '리니지W' 장기 흥행 간다
[게임뷰] 엔씨소프트 '블소2', 늦깎이 입문 유저를 위한 핵심 시스템 가이드
[zdnet korea] 넷마블 '하이프스쿼드', 2차 테스트 예고
[리버티코리아포스트] 넷마블 부진탈출 신호탄···안착 중인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더구루] 넷마블, 마브렉스 게임 토큰 스테이킹 서비스 정식 출시
[zdnet korea] 펄어비스 검은사막모바일, 새 콘텐츠 요정 업데이트
[뉴시스]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애니메이션 '드래곤볼'과 협업
[zdnet korea] 11번가, 중기부 ‘동행세일’ 동참...1300여 상품 할인
[zdnet korea] 11번가, 아마존 인기상품 라방서 최대 40% 할인
[팍스경제] [이슈] 신세계가 품은 G마켓, "상품 구색은 '만족', 스마일 배송은 '미흡'"
[연합뉴스] 토스페이먼츠, 글로벌 핀테크 기업 FIS와 전략적 파트너십
[머니s] 쇼골프-NHN KCP, 데이터 골프문화 위해 맞손
[케이벤치] 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로 알아보는 클라우드 보안’ 웨비나 개최
[블로터] '사업 다각화'한 야놀자, 신의 한수는 '디지털 마케팅'?
[zdnet korea] 야놀자, 2분기 매출 1537억원·영업익 49억원
[뉴스1] '비상장' 야놀자의 반란…상장사 뺨치는 300억대 스톡옵션 대박
[뉴스1]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독일서 '아이코닉 어워드' 수상
[zdnet korea] 두나무,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자금 6억6천만원 지원
[뉴시스] 두나무, 보호종료 아동 위해 통합 케어 사업 추진
[뉴시스] OTT 공룡 넷플릭스, 25살 됐다…"국가·문화 넘어 공감대 형성"
[머니s] 넷플릭스, 구독자 감소에 '화들짝'… 광고 보면 이용료 반값
[세계일보]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공개 이틀 만에 흥행 질주
[아이뉴스24] [인터뷰] 백영훈 111퍼센트 대표 "포텐셜 강해…글로벌 게임사 반열 올린다"
[디지털투데이] "명품부터 중급 브랜드까지...골치 아픈 짝퉁과의 전쟁, AI로 해결"
[파이낸셜뉴스] 세계 매료시킨 '아기상어' 성공..플랫폼의 힘이었다
[한국경제] "VC 투자, 패션 플랫폼 이어 '중금리 대출' 혁신 나섰다" [긱스]
[디센터] [디센터 인터뷰] 웨이브 CEO "이더리움2.0 실패할 것···다오(DAO) 유망"
[이데일리] 이정수 플리토 대표 “말문 떼기 시작한 언어AI … 다양한 데이터 필요"
[시사뉴스] 【한창희 칼럼】 메타버스 세상으로 출근하는 시대가 온다 - '디지털 자산'이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
[아주경제] [노창희 칼럼] OTT 경쟁 역학의 변화와 이용자의 선택
[cio korea] 칼럼 | 안드로이드, 크롬OS, 그리고 앱 검색의 미래
[전자신문] [보안칼럼]제조업의 성공적 디지털 전환은 '보안'으로 완성
[천지일보] [IT 칼럼] K콘텐츠의 글로벌화 적극 지원해야 한다
[아이뉴스24] [기자수첩] '산업'에서 '문화'로 도약하는 K-게임, 관성을 깨라
[전자신문] [사설]SW세제 감면, 국회서 되살려야
[머니투데이] 과기정통부, 하반기 ICT 스타트업 대상 비대면 투자설명회 개최
[zdnet korea] 과기정통부, CJ올리브네트웍스에 이음5G 주파수 할당 완료
[ebn]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캐나다 앨버타 주지사와 SMR 도입 논의
[비욘드포스트] 문화체육관광부-콘진원, '제2차 게임문화포럼' 온라인 생중계 실시
[뉴시스] KISA, ‘데이터보안법제의 최근 이슈와 과제’ 세미나 개최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