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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18일(금)
제380호7
뉴스 수신자 : 7,967
명 (2022년 11월 17일 현재)
[한국일보] 게임 갈증 풀고 싶어 벡스코에 온 3만6000명...안전 유지 속 열린 지스타 인기 폭발
ㄴ[서울경제tv] 게임 축제 '지스타 2022' 개막…"볼거리 2배"
ㄴ[kbs] 게임축제 지스타 3년 만에 제모습으로…안전이 최우선
ㄴ[knn] “다시 게임의 세상으로”, 2022 G-STAR 개막
ㄴ[뉴스1] [르포]"일주일 전부터 설렜다"…3년만에 '완전체 지스타' 게임팬들 열광
[디스이즈게임] [지스타 2022] "오늘 아이들과 가까워질 수 있었어요" 장애인 e스포츠 토론회
ㄴ[국제신문] [영상]지스타2022 개막...눈길 사로잡는 '코스프레'
ㄴ[한국경제] 지스타에 '탈 모바일' 바람…PC·콘솔 게임 대세로 뜬다
ㄴ[조선비즈] 슬로건으로 보는 지스타… 내년 게임 트렌드는 신작·글로벌
ㄴ[게임톡] 문화예술로 인정받은 게임의 과제는?
[아이뉴스24] 인기협, 21일 '온라인 플랫폼 규제의 올바른 방향성' 토론회 개최
[뉴시스] 한기정 공정위원장 "온라인 플랫폼 전담 조직 신설 검토"
ㄴ[조선비즈] 공정위원장 “온라인플랫폼 전담 조직 신설·인력 확충”
[디지털타임스] 낡은 규제 걷어내자 신산업 기술혁신 생태계 `온기`
[서울경제] "전기차 무선충전 시대 열린다"…규제 완화에 들뜬 업계
[조선비즈] 서비스산업발전 TF 구성… 新 플랫폼 등장에 따른 갈등 조정기구도 신설
[아시아경제] 尹 공약 '디지털 플랫폼' 예산도 싹둑…여야 예산소위 '전쟁'
[뉴시스] 세계은행 "한국, '디지털정부 성숙도' 198개국 중 1위"
[매일경제] 디지털 플랫폼 정부 완성 위한 '디지털 트윈국토' 생태계 구축 박차
[뉴시스] "대세는 OTT·메타버스·유튜버"…3대 新성장엔진으로 '30조 시장' 만든다
[전자신문] 인앱결제 이슈 반영한 '음악스트리밍 저작권료' 연말 확정
[뉴데일리] '망 사용료' 법안 표류, ISP-CP 갈등 장기화 우려
[파이낸셜뉴스] FTX 쇼크, 가상자산 대부업계로...대출 중단까지
ㄴ[뉴시스] FTX 파산 여파…국내 가상자산거래소 거래량 5배↓
ㄴ[머니s] '파산 신청' FTX 채권자, 100만명 육박… 가상자산 입법 속도
[팍스경제] FIU, 국내 가상자산거래소에 이용자 보호 당부..."FTX 사태 모니터링"
[코인데스크코리아] 미 의회 다음달 ‘FTX 청문회’
[한국금융신문] 늘어나는 보이스피싱·스미싱…핀테크, 금융사기 대응 시스템 강화
[시사오늘] 오픈뱅킹과 오픈페이…빗장 푸는 금융사들
[이데일리] ‘시중은행보다 싸다...’고금리 피해 인뱅문 두드린 대출자들
[서울경제] “물 들어올 때 노 젓자"…본격 대출 확대 나선 인뱅
[jtbc] 방통위, 제1회 OTT 국제 포럼 개최…"협력관계 더 강화"
[시사오늘] OTT 광고요금제 찬반 극명…"티빙도 도입해야" vs. "광고 자체가 비호감"
[현대경제신문] KT·LG U+, 문체부 상대 'OTT 음악저작권료' 항소...갈등 장기화
[연합뉴스] OTT 어워즈 만들고 세액공제한다…"국산OTT도 넷플릭스 넘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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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글로벌 OTT 어워드 만든다...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메타버스 육성
[한국일보] 반도체 회사가 왜 게임대회에 나타났나...'지스타 2022' 참가한 삼성전자
[연합뉴스] 중국 게임업계 3분기 매출 19% 급감…청소년 게임 규제 여파
[매일경제] 빅테크 위기에도 게임업계 "메타버스·블록체인이 미래"
[녹색경제신문] 2022년 글로벌 게임 시장 전년대비 4.3% 감소 전망
[스트레이트뉴스] 3분기 게임, 'IP'가 갈랐다
[중앙일보] 돈벌이냐, 재미 우선이냐…둘로 갈라지는 게임업계
[미디어오늘] 네이버 카카오 서비스 혐오표현 심의위원회 만들었다
[디지털타임스] 방통위 이용자보호 평가, 네이버 `우수`·카카오 `보통`
[일간스포츠] 글로벌 판로 열쇠 '관심사 커뮤니티', 달리는 네이버·쫓는 카카오
[뉴시스] 이커머스 업계, 여행 상품·기획전 잇따라
[뉴스핌] '집관족 잡아라'…이커머스·홈쇼핑, 월드컵 프로모션 시작
[나이스경제] [업계만화경] 화장품에 힘주는 이커머스, 저마다의 주안점은?
[영남일보] 유통가 "조용하지만 세게"…계열사 총출동 할인대전
[뉴시스] 4차 산업혁명 중심에 '인공지능'…AI와 결합 '융복합 특허' 10년간 41배↑
[한국경제] "인간과 구별 안돼"…IT업계 들썩이게 한 'GPT-4'는?
[플래텀] 기업과 개발자를 잇는 연결고리, ‘DevRel’이란?
[디지털데일리] 콘텐츠 개발에 진심인 배달앱…각사 전략은?
[비즈니스워치] '폭풍 성장'한 AI 의료기기, 국내는 이미 포화?
[의학신문] 2000억달러 넘은 '디지털헬스' 어떻게 변화되나
[헤럴드경제] 1조원 기업→2000억원으로 뚝...생존 위기 내몰린 IT스타트업
[아이티데일리] [개방형OS 구름①] 구름 플랫폼, 윈도우 종속 탈피의 첨병
[조선비즈] 알뜰폰 힘주는 구글… 한국서 쓰려면 美서 개통해야
[이코노미스트] ‘3억명 이용’ 제페토에 옴니어스 AI 기술 접목…메타버스 경험 향상
[한국경제] "뉴스는 네이버로 본다"…국민 2명 중 1명 이상 '구독중'
[미디어오늘] 네이버도 언론사 선택에 따른 '아웃링크'제 도입한다
[연합뉴스] 네이버클라우드-오브젠 "클라우드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 협력"
[테크엠] 네이버가 투자한 스타트업들 'CES' 무대 오른다
[세계일보]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신용대출 비교’ 출시 예고
[워크투데이] 네이버제트-옴니어스, 메타버스 패션 AI 사업 업무협약
[테크엠] 네이버 라인 "日서 활약하는 '하이퍼클로바'...대화·문서집필 등 무궁무진"
[더구루] 네이버·소뱅 합작 Z홀딩스, '재무·비재무 정보 포털' 리뉴얼
[아시아투데이] 네이버, 혁신 통한 해외시장 개척보다 검색 이용 기존 시장 확대 주력
[이코노미스트] ‘플랫폼 기업’ 네이버가 ‘검색 본능’ 드러낸 까닭
[디지털데일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강점으로 내세운 마켓플레이스 ‘머신이미지'…경쟁력 있을까
[아이뉴스24]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파트너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이코노미스트]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2’ 인게임 영상 깜짝 공개
[연합뉴스] 카카오뱅크,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자격 취득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로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가입하세요
[zdnet korea] 카카오페이, ‘전세사기 예방 캠페인’ 진행
[연합뉴스] 카카오엔터-쇼박스, 공포영화 '곤지암' 채팅소설로 선봬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지스타 2022 대형 RPG 4종 대거 공개
[뉴시스] 쿠팡, 축구 '집관템' 모아 '다시 한 번! 대~한민국' 기획전
[스포츠동아] ‘SNL 코리아’ 시즌3, 19일 쿠팡플레이 공개 [연예뉴스 HOT]
[파이낸셜뉴스] 쿠팡플레이, 올림픽 축구 대표팀 친선경기 디지털 독점 생중계
[잡포스트] 쿠팡, 강소기업 협업 뷰티 캠페인 진행
[게임샷] 넥슨게임즈, 2022 게임대상 4개 부문 수상
[파이낸셜뉴스] [지스타 2022] 넥슨 현대카드, 던파 '단진 플레이트' 공개
[zdnet korea] 넥슨 김대훤-황재호 "데이브 긍정 평가 고무적, 소중한 IP되길 기대"
[인벤]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대상 등 6관왕
[한국금융신문] 넥슨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를 카드로 만나세요
[아이뉴스24] 넥슨, '던파' 온라인 행사 '2022 DNF 뉴 던' 26일 개최
[이데일리] 넥슨 대표가 꼽은 ‘K-게임’ 기대작은?…베일 벗은 ‘지스타 2022’
[브릿지경제] 엔씨소프트, 게임 스타트업 지스타 참가 위해 6년 연속 후원
[nsp] 엔씨 리니지M, ‘OASIS 2: YOU’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더벨] 엔씨소프트, 보안역량 글로벌 상위 1% 눈도장
[디지털타임스] [지스타 2022] "우리 게임도 보러오세요"… 엔씨, 9개 스타트업 후원
[한국경제] 넷마블, 지스타 2022서 '나혼렙' 게임 처음 선보여
[뉴스핌] 넷마블,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 2관왕 기념 이벤트 진행
[브레이크뉴스] 넷마블,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12월 8일 얼리 액세스 서비스
[시장경제] [지스타 2022] 넷마블, 칼 갈았다... '스토리텔링·플랫폼' 한계 극복
[연합뉴스] [지스타]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총괄 "플레이어 경험에 집중"
[비즈트리뷴] "크래프톤, 국내 첫 트리플A…다음은 메이저 리그"
[이코노미스트] 위메이드, MMORPG 신작 2종 최초 공개 [지스타 2022 현장에서]
[파이낸셜뉴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3년내 모든 게임사가 P&E 도입할것"
[인벤] 블록체인, 그 생태계를 키우기 위한 위메이드의 전략
[이데일리] 11번가, 축구 '직관족' 겨냥 '코리아 파이팅' 기획전 펼쳐
[뉴시스] G마켓·옥션, '데이마켓' 프로모션…테마상품 초특가 판매
[뉴시스] 국내판 '블랙프라이데이' 기대…G마켓, '해외직구 빅세일' 신설
[뉴시스] 토스, 계열사 합동 IT 재난 대응 훈련 개최
[디지털데일리] [지스타2022] “초보개발자도 쉽게” NHN, 신규 게임개발 솔루션 선공개
[zdnet korea] 야놀자, 글로벌 여행 관련 시상식서 잇따라 수상
[jtbc] 넷플릭스 '코리아 넘버원', 유재석·이광수·김연경이 마주할 한국
[뉴시스] 무신사, 병행수입 검수 기준 강화…미검수 제품 판매 중지
[mk스포츠] 3년 만에 오프라인…‘2022 지니뮤직어워드’, 11월 18일 ENA에서 방송
[it조선] “2023년 PC 세대 교체”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살펴보니
[이코노미스트] 핀다 “2금융에서 1금융으로 갈아타는 대출 생태계 만들겠어요”
[더게임스데일리] 장현국 대표 "내년부터 위믹스 생태계 오픈 플랫폼 된다"
[세종일보] [인터뷰] '아이디어 뱅크' 황성훈 세세회장, 언택트 시대를 뚫었다
[전자신문] [데스크가만났습니다]차명훈 코인원 대표 “카카오뱅크 2000만 고객 유입, '코인원 2.0의 시작"
[게임플] [인터뷰] P의 거짓 "세계관 속 방대한 이야기, DLC로 더 풀어낸다"
[게임플] [인터뷰] 넥슨 '데이브'... "시도하는 회사에서, 기대되는 회사로"
[아이뉴스24] [인터뷰] 네이버클라우드 "누구나 손쉽게 창작 활동 돕는 나만의 AI 만든다"
[한국금융신문] 김수영 핀다 CSO “핀테크, 고객과 금융사 연결하는 다리”
[아주경제] [인터뷰] 스콧 러셀 SAP 총괄 "클라우드 전환 순항…고객 성공 뒤에서 돕겠다"
[뉴스1] [인터뷰] 와이브레인 "우울증 전자약 내년 FDA 허가 기대"…치매도 도전
[sbs] [모닝 인사이트] 바이낸스 CEO "가상자산 산업 더 건강해질 것…FTX 사태 장기적으로는 좋아"
[전자신문] [ET단상]거미줄 규제 걷어내야 혁신 성장의 날개를 단다
[전자신문] [데스크라인]핀테크 4.0 시대
[이데일리] [목멱칼럼]디지털자산법, 과잉 규제는 안된다
[디지털타임스] [기고] 바이오디지털 플랫폼 구축 시급하다
[it조선] [기고] DX를 넘어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진화
[아이티데일리] [기고]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로 '클라우드 카오스'에서 '클라우드 스마트'로 도약
[전자신문] [사설]'디지털정부' 수출효자로 만들자
[뉴스1] 과기정통부, 공공 분야 SW사업에 민간 투자 활성화 나서
[디지털타임스] 과기정통부, 디지털 치료제 R&D 지원 늘린다
[헬로티] 과기정통부, 통신4사와 합동 재난대응 훈련…긴급복구체계 점검
[전자신문] NIPA, '생활밀착분야 비대면 선도서비스 활성화 사업' 성과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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