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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25일(금)
제3812호
뉴스 수신자 : 7,961
명 (2022년 11월 24일 현재)
[연합뉴스] "숏폼, 새 콘텐츠 개발해야 지속 가능"…메타버스 접목 가능성도
ㄴ[zdnet korea] "숏폼, 언론·산업계 영향력 커…메타버스·NFT 접목 가능성도"
ㄴ[뉴시스] 틱톡·숏츠·릴스...'숏폼' 열풍, 메타버스로 확산하나
[이데일리] 중기부, 실증 통한 규제개선으로 신기술 사업화 촉진
[뉴스웍스] 블록체인 서비스 도입·규제 개선…과기부, '산업진흥전략' 의결
ㄴ[디지털타임스] 규제에서 육성으로...정부, 블록체인으로 온라인 주민투표·공적지원금·개인이력 관리한다
[매일일보] 이영 장관 “규제 완화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주력”
[뉴스토마토] K-게임·콘텐츠 점 찍었다…IT업계에 부는 중동 바람
ㄴ[디지털타임스] 게임 이어 엔터, 첨단 기술까지…IT 업계에 스며드는 `오일머니`
[파이낸셜뉴스] 정부, 내년에 ‘NFT 규제혁신 로드맵’ 만든다
[한겨레] 불법·유해정보 막으려면 “규제보다 빅테크의 자발적 노력 우선”
[연합뉴스] 정무위, 규제혁신추진단 예산 감액…野 단독의결, 與반발 퇴장
[뉴스1] 尹정부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 본격 드라이브…전략반 가동
[전자신문] 민관 합동 '커넥티드카 얼라이언스' 출범…생태계 조성 본격화
[전자신문] ETRI, 디지털 트윈으로 세종시 정책 수립 도와...'디지털 플랫폼 정부' 첫걸음
[아이뉴스24] 이종호 장관 "사이버위협 대응 기존 한계 뛰어넘어야"
[연합인포맥스] KDA "디지털자산법, 발행자 대상 규제·산업 육성 방안도 담겨야"
ㄴ[로이슈] KDA, 디지털자산법 보완해 올해 중 국회 통과 촉구
[디지털데일리] 해외 거래소 불법 영업 여전…국내 가상자산 업계 "대책 마련 시급"
[뉴스투데이] ‘투자자 떠날라’…가상자산거래소, 신뢰 회복 안간힘
[연합뉴스] 국내 4대 거래소, 위메이드 발행 가상화폐 위믹스 상장폐지 결정(종합)
ㄴ
[더게임스데일리] 암호화폐 위믹스 결국 상장폐지…업계 충격
ㄴ[소비자가만드는신문] 4대 가상자산 거래소, '위믹스' 상장폐지 결정...위메이드 "가처분 신청 예정"
[이코노미스트] 내 입맛 맞는 대출서비스, 핀테크에 다 있네
[뉴데일리] 주담대 4%?… 인터넷은행 대환대출 600% 폭증
[조세일보] 카뱅, 토스 등 '챌린저 은행' 강세.. 주거래 은행도 바꾼다"
[세계일보] 카카오·토스, 디지털 뱅킹 역량 전통은행 앞질렀다
[뉴데일리] '티빙·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통했다... OTT 이용자 늘어
[동아일보] 쏟아지는 OTT 대작… 연말 대목 극장가에 도전장
[스포츠Q] OTT, 모두를 위한 콘텐츠 될까... 장애인 시청 소외 완화 나서
[조세일보] [게임업계 3분기 실적] ③ 해외수익 '판' 뒤집혀... 넷마블 '1위' 등극, 크래프톤은 '2위'
[매일경제] 연말 성수기 맞은 게임업계, 겜심 공략 돌입
[더게임스데일리] 게임업계 오프라인 카페 운영 잇따라 '눈길'
[비즈니스워치] 인재경쟁 벌였던 게임사, 출혈일까 미래투자일까
[디스이즈게임] 규제 완화되나? 중국 게임산업협회 "미성년자 게임중독 문제 해결돼"
[녹색경제신문] 클라스가 다르다…1000만장씩 판매되는 연말 시즌 대작 게임
[데일리안] “신작 13개 중 7개는 콘솔”…韓 게임사 90조 시장 정조준
[디지털투데이] 네이버·카카오, 월드컵 열기 타고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강화
[아시아타임즈] '네옴시티 빅이슈'⋯네이버·카카오에 오일머니 잭팟 터질까
[디지털데일리] 코 앞에 온 블프, ‘승부수’ 띄운 이커머스 흥행할까
[zdnet korea] ‘수익성 잡아라’...이커머스·홈쇼핑, 자체 브랜드 주력
[뉴시스] "소비자 궁금증 자극" 유통업계, '블라인드 마케팅' 활기
[이코노미스트] ‘깎아주고 얹어주고’ 월드컵 특수에…4년 만에 설레는 유통가
[에너지경제] 유통업계, 일회용품 제한에 ‘친환경 마케팅’ 호응
[디지털타임스] AI 윤리 자율점검 어떻게…`AI 윤리 공개 세미나` 개최
[노컷뉴스] '자율주행', '시리야~'…일상이 된 'AI와 가상인간'
[더팩트] 플랫폼업계, 카타르 월드컵으로 차세대 커뮤니티 띄운다
[국제신문] 가상공간 ‘메타버스’ 엑스포 글로벌 홍보효과 톡톡
[zdnet korea] 서강대, 메타버스 가상자산연구소 출범…"산업 발전·인재 양성 목적"
[포춘코리아] 새로운 AI 기술로 인간과 동물의 대화 가능
[글로벌이코노믹] 카셰어링·렌터카 구역 규제 완화…"서울서 빌려 대전 반납"
[정보통신신문] "디지털 스타트업-지원 기업 간 수요 매핑 창구 필요"
[pd저널] 구글·메타·틱톡,유해정보 차단 애쓴다지만…국제공조 장애물 어쩌나
[뉴스1] 네이버 엑스퍼트, 3년간 지식거래 200만건…MZ 비중 80%
[세계일보] 네이버 엑스퍼트, 출시 3년 만에 전문가와 사용자 200만건 ‘연결’
[디지털타임스] 네이버, 온스테이지 원테이크 콘서트로 뮤지션 재조명
[연합뉴스] 걸그룹 르세라핌 웹툰·웹소설도 나온다…네이버웹툰서 연재
[일간스포츠] 한국전 중계 앞둔 네이버 "잉글랜드-이란전에 282만명 몰렸다"
[아시아경제] 서울 통째로 복제해낸 네이버 '디지털 트윈'
[아이뉴스24] 네이버 화상수업 솔루션 웨일온 "수능 주간 원격수업 전환에 이용 증가"
[바이라인네트워크] 내실 다진 네이버페이, 전략 변화..금융 ‘슈퍼앱’ 지향
[아시아경제] 외신도 주목한 네이버 '1784'…미래 기술 집약체
[아시아투데이] [단독] 네이버, 패션타운 개편으로 수수료 2% 신규 부과
[zdnet korea] 우루과이전, 네이버에서만 약 900만 명 봤다
[아시아경제] "우루과이전 값진 무승부"…네이버 응원톡에 200만명 몰려
[뉴시스] 카카오, KISA와 중소사업자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시
[연합뉴스] 카카오페이 "기후변화 대응 TCFD 지지…국내 핀테크업계 최초"
[매일경제] 카카오모빌리티, ‘택시기사 의료생계 안심지원’ 시동
[이데일리] 카카오페이 “기후 관련 재무정보공개할 것”…핀테크 업계 최초
[이데일리] 카카오엔터 '소녀 리버스', 버추얼 예능 콘텐츠 물꼬 틀까
[세계일보] 카카오메이커스, ‘2022 서울카페쇼’와 함께 온라인페어 진행
[세계일보] 카카오 개발자 컨퍼런스 ‘if (kakao) dev 2022’ 내달 7~9일 온라인 개최
[핀포인트뉴스] 카카오게임즈, 생존 FPS 신작 '디스테라' 얼리액세스 출시
[zdnet korea] 쿠팡이츠 다회용기 서비스 주목…"저렴하고 편해"
[뉴스1] 넥슨, 문명 최초의 MMOSLG 29일 국내 및 아시아 동시 출시
[zdnet korea] 넥슨 히트2, 넥슨재단·한국해비타트와 '히트투게더' 캠페인 실시
[매일경제] 넥슨, 소통 영역 가상공간으로 확장…‘데이브’ 라이브 미팅 진행
[미디어펜] 넥슨, '던파 모바일' 최상위 콘텐츠 업데이트
[뉴스핌] 넥슨·푸르메소셜팜, 사회공헌 캠페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진행
[테크엠] '넥슨표 엘든링' 나올까…3D 액션 RPG 게임 개발 착수
[연합뉴스] 엔씨소프트·이스트소프트·성균관대 'AI연구 경진대회' 우승
[비즈니스워치] 글로벌 공략하는 엔씨, 해외 매출 '1조' 눈앞
[현대경제신문] 엔씨소프트, '유니버시티' 제공...직원 커리어 로드맵 적극 지원
[it조선] “AI 기술 편향·악용 막겠다”…엔씨, AI 윤리 기술 적용 사례 공개
[더구루] 엔씨 리니지M 대만 서비스, 5주년 이벤트 개최
[게임뷰] 엔씨소프트 'LLL' 플레이 영상 화제, 10일 만에 조회 수 234만
[매일경제] [콘텐츠 핫&뉴]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집중훈련’ 추가 업데이트
[데일리한국]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게임동아]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서비스 3.5주년 기념 '얼티밋 페스티벌' 실시
[여성소비자신문] 넷마블문화재단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온라인 문화행사 개최
[zdnet korea] 넷마블, 장르-플랫폼 다변화로 실적 개선 이끈다
[뉴스토마토] 크래프톤, 축구스타 컬래버 아이템 잇딴 출시
[파이낸셜투데이] 크래프톤 美 스튜디오, '성장 가능성' 보고 모회사 주식 300억 매입
[조선비즈] 토스뱅크, 1000억원 유상증자 결의… 신규 주주로 하나카드 합류
[뉴시스] 토스뱅크, 체크카드 쓰면 미국주식 ETF 캐시백
[뉴시스] NHN링크, 대학로에 공연장 ‘링크아트센터’ 개관
[연합뉴스] 원주시, 3천억∼5천억 규모 'NHN 클라우드 센터' 유치 나서
[테크엠] 해커 당황케한 'NHN 앱가드'…"안드로이드·iOS 다 물샐 틈 없이 막는다"
[아이티데일리] NHN, 연례 기술 컨퍼런스 'NHN 포워드' 오프라인 개최
[파이낸셜뉴스] 광주광역시, NHN 자바 웹 개발자 과정 모집
[매일신문] 우아한형제들, 고용노동부 '2022 워라밸 실천기업' 선정
[zdndet korea] 야놀자, 올 겨울 여행객에 6억원 상당 선물 쏜다
[전자신문] 여기어때 "고객 81%, 최저가 보상제가 구매에 영향"
[뉴시스] 무신사, '무진장 블프' 초대박…누적 판매 2135억 '역대 최대'
[뉴스1]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로 저소득층 자산형성지원 돕는다
[뉴시스] 코인시장 봄은 오는가…두나무 "블록체인 서비스 발전이 답"
[아시아투데이] 두나무, 임직원 가족도 가상자산 거래 제한…윤리경영 앞장선다
[zdnet korea] 위메이드 미르4, 새 캐릭터 흑도사 공개
[아이뉴스24] 위메이드플레이, 가수 '임영웅'과 애니팡 3종 첫 통합 사전예약 진행
[핀포인트뉴스] "게임이 더 재밌어진다"…위메이드의 'Life is Game' 청사진은?
[더게임스데일리] 블리자드 '아크라이트 럼블' PvP 개편안 발표
[이데일리] 넷플릭스와 차별화…아마존, 극장용 영화에 매년 1.3조 투자
[서울경제] 넷플릭스 '솔로지옥2' MC 홍진경→한해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
[아시아경제] 韓 넷플릭스 이용자 절반이 계정 공유…"금지하면 해지"
[조선일보] 넷플릭스, 모바일게임서 돌파구 찾는다
[연합뉴스] 당근마켓 당근머니, 동네 가게에서도 쓴다…결제 기능 도입
[인벤] [인터뷰] 웹3 대중화 꿈꾸는 게임 도시 "핵심은 재미에 있다"
[인벤] [인터뷰] 게임 서버 개발 기간 단축! NHN의 '게임앤빌'
[뉴시스] 위메이드 장현국 "메타버스는 블록체인으로 연결된 거대한 게임 생태계"
[서울경제] "해외직구 10년 노하우로 G마켓·옥션 '한국판 블프' 이끌게요"
[테크월드] [인터뷰] 유블럭스 "자율주행차 시대, 정밀 측위 서비스 확대 기대"
[이데일리] [김지현의 IT세상]메타버스서 펼쳐질 가상경제 시대
[헤럴드경제] [IT과학칼럼] 디지털, 국가 안보의 핵심
[조선일보] [기고] 인공지능 기반 홍수 예보로 ‘골든 타임’ 늘린다
[주간경향] 우리가 알던 SNS의 입관식[IT칼럼]
[동아일보] [기고] "가열되는 MSP 시장 경쟁, 경쟁력은 '인공지능 RPA'가 될 것"
[it조선] [김동환의 리얼크립토] FTX 사태, 전자지갑 활성화 부를까
[경향신문] [김태일의 좋은 정부만들기] 빅데이터 시대의 정부, 구글이나 애플이었다면
[머니투데이] [투데이 窓]메타버스, 중장기적 산업정책 준비해야
[연합뉴스] 과기정통부, 합성생물학 기술영향평가 공개토론회
[it비즈뉴스] 과기정통부, 확장가상세계 경제 활성화 민관 전담팀 구축
[mbc] 과기정통부 28GHz 신규사업자 지원논의 시작‥할당취소 후속조치
[테크월드] 과기정통부, 인공지능 윤리 확산 위한 정책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과기정통부, 블록체인 공공서비스 개발용 표준·개발 도구 만든다
[파이낸셜뉴스] 과기정통부, 28㎓ 대역 신규사업자 진입 지원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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