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요사업
뉴스
정책동향
굿인터넷클럽
디지털경제연구소
회원사
2022년 12월 14일(수)
제3825호
뉴스 수신자 : 7,961
명 (2022년 12월 13일 현재)
[zdnet korea] "넷플릭스와 상황 다르다"...OTT 업계, 저작권법 개정안 반발
ㄴ
[아이뉴스24] 콘텐츠업계 "영상제작자 추가보상권 보장 반대…특정 집단만 이익" [IT돋보기]
ㄴ
[글로벌이코노믹] "저작권법 개정하면 창작자가 지금보다 더 못 받을 수 있다"
ㄴ[전자신문] "콘텐츠 저작권 추가보상은 소수를 위한 제도"
[디지털데일리] [단독] 공정위 플랫폼 심사지침, ‘시장지배적 플랫폼’ 행위로 한정
[보안뉴스] 산업부-무역협회, ‘디지털 통상 국제 컨퍼런스’ 개최
[정보통신신문] 온라인 플랫폼 독점규제법 입법 토론회 개최
[뉴시스] 디지털플랫폼정부위, 학회장 자문회의 개최
[한국경제] "중국집서 3만원 고량주 시키려다…" 홈술족 울리는 '酒배달'
[디지털데일리] 바하마, FTX 창업자 체포…가상자산 부실화, 경영진 처벌 본격화
[파이낸셜뉴스] 세계 최대 바이낸스도 위기... 가상자산 최악 혹한기 오나
[조세일보] '소 잃어도 외양간은 고쳐야'... 여야, 가상화폐 거래법 논의한다
[mtn] 가상자산 과세 유예안 통과 안되나…국회 방관에 속타는 700만 투자자
[대한경제] 버블 터진 가상화폐시장…내년 주도 테마는 NFT·웹3
[인사이트코리아] 일년 내내 혹독했던 가상자산 시장, 내년엔 크립토 윈터 끝날까
[매일경제] '상폐' 위믹스 발행사, 상장폐지 유지 법원 결정에 불복…즉시 항고
[머니투데이] 루나 사태 엎친 데 세계 2위 거래소 파산 덮쳤다…주저앉은 NFT
[뉴스1]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재가동…바이낸스·FTX는 빠졌다
[파이낸셜뉴스] "이러다 다 죽어" 온투업계 아우성에… 금융당국 "규제완화"
[녹색경제신문] 인뱅 '파킹통장' 혜택 확대...8500만원 이하 예치 시 케이뱅크, 이상은 토스뱅크가 유리
[뉴스1] 당국 '예금 과당경쟁' 자제령에 인터넷銀 '파킹통장'서 활로
[뉴스투데이] ‘금융권 메기’ 인뱅 3사의 올해 성과는···몸집 키웠지만 위기·과제도
[국민일보] 활력 잃은 OTT 시장… 업체들, 요금제 변경·사업 재편
[비즈니스워치] [OTT 지각변동]①'뭉쳐야 산다'…합종연횡 가속
[디지털데일리] K-콘텐츠 성공하면 OTT가 보상?…창작자 추가보상권 '논란'
[아시아경제] 게임업계 "제2 위믹스 사태 막자"
[더게임스데일리] 52시간 근무제 개편에 게임업계도 '촉각'
[게임메카] 모바일∙콘솔∙블록체인, 올해 국내 게임업계 분야별 트렌드는?
[게임샷] 게임업계, 온라인으로 오프라인으로...'이용자 만나요'
[ebn] '서브컬처 파워' 모바일 게임 주류 뜬다
[녹색경제신문] 넥슨, 넷마블, 위메이드, 게임 테스트 영역을 글로벌로 '확장'
[굿모닝경제] [위믹스發 후폭풍/㊦] 'P2E 등 블록체인 회의론'…게임업계, 새로운 방향 찾는다
[it조선] “밀리고 또 미뤄지고”…확률형 아이템 개정안 또 표류
[아주경제] [현장에서] 마약 취급받던 게임...문화예술로 인정받기까지
[여성소비자신문] 네이버-카카오 웹툰 부문, 글로벌 시장 공략
[뉴스웍스] [#IT라운지] 네이버 '저장 탭' 추가·카카오 '온라인 저작권 교육'·윌라 '신작 출시
[뉴스핌] "데이터센터 투자를 늘려라"...부담 커진 카카오·네이버
[머니투데이] 이커머스 성장 돕는 IT 솔루션 모여..'픽셀콘 2022' 성료
[이코노미스트] 소비 위축 우려 연말에 이커머스 막바지 경쟁…수요 몰리는 앱은
[
매일일보] '저성장 늪' 빠진 이커머스, 다양한 생존 전략 '눈길'
[뉴데일리] [2022 결산] 이커머스, 엔데믹 후 시장 재편 가속화
[쿠키뉴스] 할인하고 선물하고…유통업계, 연말 대목 잡기 ‘분주’
[디지털데일리] 美 디지털 물가 하락…내년 이커머스 업계 ‘청신호’?
[세계일보] 앱 설치수 대비 MAU, 쿠팡 > 11번가 > 티몬 順
[머니투데이] 메타버스 등 신기술 IPO 공시 어떻게?
[파이낸셜뉴스] '미래 블루오션' 메타버스 기준을 말하다..9일 토론회 개최
[국제신문] 메타버스·XR기업, 아세안 진출 길 열려
[매일경제] "클라우드 시장 年 620조원 … 네트워크·보안 해결사 뜬다"
[디지털투데이] [테크인사이드]야심만만 멀티 클라우드 시나리오 확산, 어디까지 현실로?
[전자신문] HR 플랫폼, 기업 수시 채용 효율 높인다
[조선비즈] 112兆 시장 AI 반도체 선점 전쟁… 네이버·SKT·KT, 투자 ‘속도’
[zdnet korea] 올해 한국인이 애용한 앱 2위 '카톡'...1위는?
[플래텀] 10월 이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여행/레저 서비스 ‘TOP 6’
[디지털투데이] 사이버보안 위협 상시화...낮아지지 않는 '사이버경보'
[조선일보] 대형 엔터사도 뛰어들었다… ‘가상 인간’ 스타 만들기 열풍
[매일경제]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복합위기 해법 담은 '미래 보고서'
[뉴시스] '갓생 살기'에 빠진 MZ세대…네이버 '블로그'로 몰렸다
[zdnet korea] 네이버 지도 "저장한 장소 더 쉽게 찾고, 빠르게 공유한다"
[조선비즈] 네이버웹툰 성장 전략, 유명 MBA 교육 자료로… “넥스트 마블감”
[디지털타임스] 日 MZ세대 사로잡은 `라인망가`
[이데일리] [단독]네이버 증손자社 '시크', 명품 검수수수료 도입…수익화 본격
[전자신문] 네이버, 해외 여행자 늘자 '호텔 검색' 전면 개편
[신아일보] 네이버클라우드, '아크아이' 내세워 사우디 '네옴시티' 수주 공략
[비즈니스포스트] 20대 '찐 놀이터'로 각광받는 네이버, 최수연 MZ세대 공략 먹혔다
[매일경제] 미국판 당근마켓 ‘포시마크’ 품은 네이버의 전략은… 수익성 뒷걸음질에 해외진출 승부수
[파이낸셜뉴스] 네이버 스노우, JP모건 출신 CFO 품고 글로벌 확장
[한국일보] "새 시장 만들어낸 네이버웹툰은 넥스트 마블(Marvel)"...프랑스 MBA 교재에 실렸다
[연합뉴스] 네이버, 올해 블로그 리포트 공개…"젊은 세대 유입 늘어"
[아시아경제] 'AI가 엑스레이 판독'…카카오, 의료용 인공지능 도전장
[연합뉴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 출시
[뉴시스] 핸드폰으로 내용증명…카카오페이, '모바일 원본증명' 서비스 실시
[이코노믹리뷰] 카카오, 원소주 크리스마스 에디션 나온다
[아이뉴스24] 카카오, 이모티콘 창작자 대상 저작권 교육 14일 진행
[이데일리] '카톡 변신' 시동 건 카카오, 노림수는 광고·커머스
[조선비즈] “클릭 몇번으로 프로그램 만든다” 59兆 로우코드·노코드 시장 공략 나선 카카오
[일간스포츠] 카카오, '포상금 최대 1000만원' 버그바운티 운영한다
[아주경제] 성장세 둔화된 카카오 웹툰…'3다무' 확대로 수익성 높인다
[일간스포츠] '카톡만 한 게 없지'…'화재 사태' 두 달만에 다 돌아온 이용자들
[이데일리] '믿을 건 핵심사업' 카카오, '카톡'으로 위기 넘는다
[미디어펜] 넥슨, '메이플스토리M' 첫번째 오리지널 캐릭터 공개
[게임플] 'PC-모바일' 다 잡은 넥슨, '콘솔' 플랫폼 눈 돌린다
[내외경제] 넥슨 코리아 "오아시스(OAS) 투자, 암호화폐 시장 진출 아니다"
[아이뉴스24] 엔씨소프트, 게임 데이터 무료 공개…인디 개발사와 상생
[게임뷰] 엔씨소프트 '블소2', 개화가 보여줄 새로운 세상
[스포츠조선] 넷마블엔투,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
[엑스포츠뉴스] 넷마블, 31일까지 ‘양파쿵야’ 굿즈 펀딩 프로젝트 실시…구매자 위한 다양한혜택 마련
[일간스포츠] [권오용의 G플레이] 2023년 앞두고 한발 앞서 포문 연 넷마블
[디지털데일리] ‘모바일 특기생’ 넷마블, PC 게임 반전 성공 위한 전략은
[zdnet korea]
펄어비스
검은사막 시리즈,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새 캐릭터에 지역 눈길
[게임뷰] 크래프톤의 AI 게임 도전, 이번엔 '틀린그림찾기 만들기'다
[한스경제] '상장까지 1년' 11번가, 안정은·하형일 투톱체제…해결 과제는
[뉴시스] G마켓, 크리스마스 할인전,…1500개 상품 최대 70% 할인
[싱글리스트] 김상호, G마켓 광고모델 발탁...능청美 산타로 변신
[녹색경제신문] 토스페이먼츠, 2년만에 PG 시장 1위 자리까지 넘본다..."중소 사업자 맞춤서비스 제공 영향"
[뉴시스] NHN클라우드 '클라우드 시대 지역거점 IT 생태계 구축' 웨비나 개최
[게임뷰] 다 장르와 P2E 도전 NHN, 2023년은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한다
[kbs] 송혜교의 복수는 '더 글로리' .. 넷플릭스 12월 30일 공개
[연합뉴스] 당근마켓, 31일까지 겨울맞이 '당근알바' 이벤트
[뉴시스] 무신사, ‘디키즈’ 론칭 100주년 기념 팝업 전시
[전자신문] [단독]야놀자, 프롭테크 ERP 진출…법인 설립
[투데이코리아] 야놀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재획득···"고객존중이 경영활동의 최우선"
[브릿지경제] 인스타그램, 2022년 키워드 '갓생'… "자기계발에 이용자 높은 관심"
[아이뉴스24] 올해 인스타그램 홀린 키워드는 '갓생'… "숏폼 확산에 마케팅 변화"
[매일경제] "MZ 사원 능력 100% 끌어내려면…개인보상 더 세게 해야죠"
[서울경제] 차명훈 코인원 대표 "핀테크 결합 블록체인 영토 확장…NFT 조각투자·월렛도 선뵐 것"
[이데일리] “매출 40% 쏟은 토스 쌍둥이 데이터센터…디도스 공격 철벽방어”
[데일리팝] [CEO인터뷰] 글로벌 메타버스 기업 '포니게임즈' 강민호 대표
[코인데스크코리아] 오픈메타시티 "가상자산 몰라도 부동산 NFT 거래 쉬워요"
[글로벌이코노믹] [뉴스人] 이제호 메타크래프트 본부장 "웹소설 게임도 'GOTY' 인정 받을 수 있어"
[서울경제] 구글 “한국 5G 세계 최고 수준… ‘클라우드 게임’이 대세될 것”
[폴리뉴스] [박성준 칼럼] “디지털자산 시장의 공정성 회복과 안심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법률 제정안"에 대한 소고
[아이티데일리] [기고] 하이브리드가 클라우드를 완벽하게 만든다
[전자신문] [블록체인 칼럼]디지털자산기본법과 가상자산평가제도
[하우징헤럴드] 뉴노멀 시대 미래도시 변화와 트렌드
[천지일보] [IT 칼럼] 교육과 정보통신을 융합한 에듀테크의 확산
[zdnet korea] [기고] 금융산업, 초개인화 디지털 기술 도입 박차
[ebn] "과학기술로 사회문제 해결"… 과기정통부, 대국민 의견 수렴
[it조선] 과기정통부, 공동주택 홈네트워크 망분리 지침 확정…이슈인 '암호화'는 빠져
[조선비즈] 과기정통부, 과학기술문화 저변 확대 위해 228억원 지원
[연합뉴스] 과기정통부 "기업 동반 해외진출 성과 원년보다 크게 늘어"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