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요사업
뉴스
정책동향
굿인터넷클럽
디지털경제연구소
회원사
2022년 12월 28일(수)
제3885호
뉴스 수신자 : 7,961
명 (2022년 12월 27일 현재)
[뉴스1] 정부, 디지털플랫폼 진흥책 내놓는다…"토종 플랫폼 보유 중요 국가과제"
ㄴ
[파이낸셜뉴스] "관계부처 합동 '디지털 플랫폼 발전방안' 발표"..과기정통부
ㄴ[노컷뉴스] 과기부, 디지털플랫폼 정책포럼 보고회 개최…자율규제 모델 논의
ㄴ[뉴시스] 이종호 장관 "플랫폼 규제 아닌 균형있는 정책 추진"…플랫폼 발전방안 곧 마련
[조선비즈] 플랫폼 규제, 구글·애플은 놔두고 카카오만?
[아시아투데이] 조주현 “플랫폼기업 정책 규제로 답 제시 어려운 부분 있다…소상공인 빅데이터 650만개까지 늘려”(종합))
[세이프타임스] 금융위, 내년 TF 구성해 '금융보안 규제' 개선한다
ㄴ[머니s] "카카오 화재로 금융 보안 취약 드러나" 금융위, 내년 상반기 TF 구성
[이데일리] 블록체인 디지털 신원증명 사업 탄력…금융위, 규제개선 요청 받아들여
[뉴스핌] 이창양 산업부 장관 "데이터통한 생산성 높이고 산업 생태계 단위의 경쟁력 강화할 것"
[뉴시스] 디지털플랫폼정부위, ICT 원로 정책 조언 듣는다
ㄴ[이데일리] 디지털플랫폼정부위, 안문석·노준형 등 자문위원으로 위촉
[디지털투데이] 비트코인 등 주요 가상자산 보합세...연말 투자자 이탈
[뉴스투데이] 또 미뤄진 가상자산 과세...조세 허점 메우기 속도 낼까
[뉴스핌] "'달러 코인' 온다"...가상자산 시총 회복·투심 회복 기대감
[뉴스퀘스트] `다사다난' 2022 가상자산 시장..."올해에만 7번 넘어졌다"
[디지털투데이] 미 가상자산 규제 고삐..."전통 금융권 수준 강화할 듯"
[it조선] [단독] 윤창현 의원, 불공정거래 확대·IEO 허용 추진
[한국금융신문] 온투업 51개사 등록 마쳐…기관투자 열린 2023년 온투업의 성패는?
[아시아경제] [대출? 갈아타!]②온라인으로 한 번에…내년 '대환대출 플랫폼' 뜨나
[더팩트] 케뱅·카뱅·토뱅 인터넷은행 3사, 연말 '중금리대출 비중' 목표치 달성할까
[굿모닝경제] 플랫폼, 연내 보험 진출 무산...내년 일정도 불투명
[뉴시스] 국민 10명 중 7명 OTT 본다…TV로 OTT보는 인구 2배 늘었다
ㄴ[뉴스1] 20대 100명 중 96명은 OTT 본다…40대부터 이용 줄어
ㄴ[kbs] OTT 이용자 10명 중 6명 주5일 시청…스마트폰 가장 많이 이용
[zdnet korea] "국내 OTT 플랫폼, 하나로 통합해 글로벌 진출해야"
[뉴스핌] 문체부, OTT 콘텐츠 기획·제작·마케팅 융합 인력 양성
[mtn] "K콘텐츠 내세워 해외로".. 글로벌 진출 시동건 토종 OTT
[더게임스데일리] 연말연시 게임과 유통업계 협업 '활발'
[브릿지경제] [비바100] "주유소·스마트폰·어트랙션"… 게임업계의 컬래버레이션 '무한 확장'
[메트로신문] [2022 IT업계 결산] '다사다난'한해 보낸 게임업계, "커가는 과정 속 한 단계 성장"
[디스이즈게임] ‘새로운 시도’ 많았던 2022년 국산 게임 결산
[아시아투데이] 대세는 콘솔?…세계 콘솔 시장 뛰어드는 국내 게임사
[테크엠] [테크M 트렌드] 2023년 게임시장 키워드는 '멀티플랫폼'
[녹색경제신문] 연말에도 대형 게임사 화두는 ESG...게임사의 ESG란?
ㄴ
[연합뉴스] 글로벌 공략하는 게임업계, 올해 ESG 경영 성과는
[팍스넷뉴스] [부활한 웹보드 게임] 점진적 규제 완화...시장 확대 기대감↑
[디지털투데이] [2022결산⑥/게임] 험난했던 블록체인 도전...내년 신작 흥행 주목
[글로벌이코노믹] 게임업계 IPO, 올해는 '먹구름'…새해엔 달라질까?
[머니s] 2023년 게임산업이 기대되는 이유… 신작 대거 공개
[서울신문] 네이버·카카오·NHN이 49% 점유… 만화 종주국 日 ‘대대적 반격’ 채비
[뉴스토마토] 연말연초 선물하기 시장 '후끈'…네카오, 프리미엄 상품군 확대
[디지털데일리] 비주류에서 필수 기능으로, 치열한 ‘모바일 선물하기’ 경쟁
[매일일보] 판 커지는 '버티컬' 경쟁… 이커머스 왕좌 누가 앉나
[스트레이트뉴스] 성장세 꺾인 이커머스, 업계 재편 속도전
[매일경제] “자기야 왜 굳이 밤에 쇼핑 검색해?” 이유 들어봤더니
[오피니언뉴스] [소비가 달라진다] ②"MZ에겐 무조건 '핫플'"…'체험형 공간' 떴다
[it조선] [2022 결산] 틀 갖추는 메타버스…모호함 해결은 여전한 숙제
[머니s] "AI 경쟁력 세계 3위로"… 700조원 시장 선점 나선다
[연합뉴스] 챗GPT 파급효과 어디까지?…정부, AI 전략 '고심'
[it조선] [2022 결산] 슈퍼 IP, 플랫폼 경계 허무렀다
[아주경제] IT업계, 내년 투자 위축 우려에 AI·자율로봇 신사업서 돌파구 찾는다
[중소기업신문] 달라진 자사앱…게임하고 웹툰도 본다
[아이뉴스24] 별점 테러·악성 후기에 진땀… 배달앱 정책 업데이트 이어간다
[zdnet korea] 시장분석업체 새해 IT기술 전망, 3대 키워드는
[zdnet kroea] 고려대 특훈임용에 뽑힌 교수 절반은 'IT 연구자'
[더구루] 라인페이, 가상자산 '링크' 연동 서비스 연장
[zdnet korea] 네이버시리즈온, 유료 결제 이용자 1천만 돌파...할인 쿠폰 쏜다
[뉴데일리] [IT 발품러] 네이버도 주문하면 내일온다… '도착보장' 써보니
[조선비즈] 네이버, CJ대한통운·SK에너지와 ‘연합’ 쿠팡 넘어선다
[뉴시스] OTT 숨은 강자 따로있다?…네이버 '시리즈온' 1000만명이 돈 썼다
[디지털투데이] 네이버, 판매자 중심 D2C 물류 생태계 고도화
[한국경제] 유니콘 눈앞 네이버 크림 "국내는 좁아, 해외로"
[매일경제] [단독] 카카오, 내년 3월부터 전면 출근...격주 놀금제도 6개월만에 폐지
[연합뉴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올해 AI 국제학회서 논문 23편 발표"
[이데일리] 제2의 카카오 '먹통' 막는다...3시간 서비스 중단시 현장점검
[아이뉴스24]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웹툰&OST 공개
[한국경제] 쏟아진 아바타 예능…카카오 제작 '소녀 리버스'는 다를까 [종합]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오딘-우마무스메, 인기 여전...매출 또 반등
[그린포스트코리아] 카카오게임즈 기대작 '스톰게이트', 개발 척척 '이상무'
[더게임스데일리] 카카오게임즈 재도약 기세가 매섭다
[한스경제] [인뱅 삼국시대 원년]② 카카오뱅크,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잠재시장 발굴할 것"
[머니투데이] [단독]카카오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 왓챠 백기사로...지분투자 추진
[이데일리] “다시 기본으로”…먹튀 논란 카카오페이, 반성과 쇄신의 한 해
[전자신문] 쿠팡이츠 라이더 공제조합 보험 가입한다…국토부 인증 획득
[오쎈] "19금 홍보? 기대 이상" '판타G스팟' 터졌다..'SNL3' 이어 쿠팡 화제작 2위 안착
[게임플] 서브컬처를 향한 진심, 넥슨게임즈 MX 스튜디오의 1년
[스포츠경향] 교육현장 뿌리 내리는 ‘넥슨 코딩교육’
[zdnet kroea] 넥슨 2022 카러플 레전드 챔피언십, 'SGA 인천' 우승
[한국경제] 넷마블, 한국 게임회사 최초 'UNGC 가입'…"ESG 경영 강화"
[파이낸셜뉴스] 김택진 엔씨 CCO "신작 TL=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
[파이낸셜뉴스] '택진이형'이 말하는 엔씨 신작 'TL' 윤곽..PC.콘솔 공략
[글로벌이] 엔씨, PC·콘솔 〈쓰론 앤 리버티〉 2023년 상반기 출시
[엑스포츠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X 구전녹용' 컬래버 제품 '검은녹용' 출시
[스포츠조선] 11번가 "2022년 결산 키워드 'ALIVE'…'11번가 2.0' 기반 다져"
[화이트페이퍼] 토스, '부동산 청약 정보 조회' 오픈
[게임조선] NHN페이코, ‘쿠폰을 쇼핑하다’ 신규 브랜드 캠페인 전개
[게임뷰] 일본 서비스 6주년 맞은 NHN '컴파스', 역주행으로 건재함 과시
[머니s] 배민, 부산 돼지국밥을 우리 집 식탁에서 '밀키트' 제작 지원
[ceo스코어데일리] “웹툰이 배달앱 속으로”…배민, 2000만 앞세워 콘텐츠 플랫폼 도전
[로이슈] [IT이슈] 야놀자, 올 겨울 스키 거래액 전년비 242% 증가 外
[티비리포트] 넷플릭스코리아 "내년부터 계정 공유 금지? 아직 결정된 바 없다" [공식]
[엑스포츠뉴스] 넷플릭스 서바이벌 게임 예능 '피지컬: 100', 2023년 1월 24일 공개 확정
[전자신문] '웃음NG 가득 현실 냅따까라 4인방' 넷플릭스, 더 패뷸러스 비하인드 공개
[화이트페이퍼] 위메이드, '미르4' 향후 업데이트 계획 공개
[zdnet korea] 무신사, 지속가능상품 전문관 ‘무신사 어스’ 내달 출범
[게임샷] 카카오게임즈 신작 ‘에버소울’, 오래 만든 만큼 깊이 있을 것
[디지털투데이] [디투피플] "격변의 디지털 광고 시장, 모바일 넘어 멀티 플랫폼으로 승부"
[전자신문] G마켓 해커톤 1위 G식당 “행사 후드티가 탐나서 참여했는데 우승”
[서울경제] "게임중독, 코딩 교육으로 치료할 수 있죠"
[전자신문] [인터뷰]류재준 네이버클라우드 총괄이사 "스마트팜 빅데이터 플랫폼 뼈대 완성"
[디지털데일리] '인텔이 증명한' 딥핑소스 "책임감 있는 AI, 안전한 데이터 만든다"
[농민신문] [전문가의 눈] 푸드테크 해답, 데이터를 잣대로 살펴라
[중앙일보] 가장 인간적인 미래…그래서 윤송이·류수정은 AI 파고들었다
[전자신문] [블록체인 칼럼]디지털자산기본법을 위한 추가 제언
[천지일보] [IT 칼럼] 사이버 안보 컨트롤타워 재정비와 기본법 제정 서둘러야
[ifspost] 디지털 금융법제의 체계적인 구축 필요성과 과제
[zdnet korea] [이랜서칼럼] 모두가 AI 하는 시대···이젠 'AI 씽킹'을 할 때
[cio korea] 벤더 기고ㅣ포스트 코로나 시대 DX 대응 전략, ‘문서 중앙화·클라우드·협업'에서 답을 찾다
[청년일보] [기고] 헬스케어(Healthcare) 활성화, 보건의료데이터 활용이 시급하다
[보안뉴스] 과기정통부, 생활제품·환경에 대한 전자파 측정 결과 공개
[it조선] 과기정통부·NIA, ICT 융합사업 올해 성과·내년 계획 발표
[경상매일신문] 과기정통부-NIA, 6.5 파르팔레 공개
[이뉴스투데이] 과기정통부, 바이오 분야 연구데이터 품질관리 본격 추진
[zdnet kroea] 방통위, 지역별 디지털성범죄 삭제요청기관 신규 지정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