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요사업
뉴스
정책동향
굿인터넷클럽
디지털경제연구소
회원사
2022년 12월 29일(목)
제3886호
뉴스 수신자 : 7,969
명 (2022년 12월 28일 현재)
[조선비즈] 尹대통령, 과기부·정보위·원안위 업무보고...디지털 모범국가 실현 목표
ㄴ
[부산일보] 과기정통부 "내년 AI 일상화 원년…디지털 신기술 개척"
ㄴ[디지털타임스] "내년 국민생활 전반에 디지털 심는다"
ㄴ[뉴스1] "일상에 AI 심자"…150여명 대동한 과기정통부 업무보고(종합)
[뉴스핌] [업무보고] 개인정보위,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잊혀질 권리 강화…디지털 대전환 가속
ㄴ[zdnet korea] 새해 금융·공공 외 '마이데이터' 서비스 나온다
ㄴ[뉴시스] 유튜브·인스타 등 모바일 앱 韓개인정보 국외 이전 실태 들여다본다
ㄴ[아이뉴스24] [데이터링] 내년 마이데이터 시대 본격화…"로드맵 상반기 중 수립"
[디지털투데이]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디지털 플랫폼 발전방안 곧 발표"
[아이뉴스24] "내년 디지털플랫폼정부 본격 추진"…공공‧민간 초거대 AI 인프라 구축
[더팩트] 尹 "4차 산업혁명은 '디지털 소피스티케이션'"
ㄴ[머니투데이] 전국민 '디지털 네이티브'로…尹 "경제가치 있는 전략기술 개발해야"
[서울경제] 대형마트 주말 의무휴업·새벽배송 금지 10년 족쇄 풀린다
[zdnet korea] 격랑 휘말렸던 가상자산, 내실 다지기 본격화
[아시아경제] 가상자산 주석공시 모범사례 마련한다…금감원 "정보 공시 필요성 커"
[더팩트] 코인 과세 유예에 한숨 돌렸지만…가상자산 업계 "아직 갈 길 멀다"
[디지털데일리] '디지털자산기본법' 올해도 묵묵부답인 국회, 내년엔 통과될까
[아이뉴스24] 올해 물건너 간 '네·카·토' 보험중개…내년엔 도입하나
[연합인포맥스] '연말 앞두고 특판까지'…인터넷은행, 중신용대출 각축전
[여성소비자신문]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케이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토스뱅크
[디지털데일리] 보안에도 디테일을…인터넷은행, 다양한 혁신기술 적용 나서
[더팩트] 네이버·카카오 '페이 서비스' 내년부터 수수료율 공개
[조선비즈] 인터넷은행으로 맞붙은 빅테크, 가상자산은 엇갈린 행보… 카카오 활발, 토스 신중
[아시아경제] 방송시장 OTT 영향력 확대…평균 5개 구독
ㄴ[연합뉴스] 방통위 "OTT, 방송시장 영향력 확대…광고요금제도 주시"
[데일리안] 위기의 OTT, 글로벌로 활로 뚫는다
[뉴스웍스] [NW뷰] 내년 3월부터 제작자 OTT 등급 분류…'K-콘텐츠' 더 키워 '문화매력 1위국' 될 때
[zdnet korea] 게임업계, 연말 오프라인 간담회로 소통 강화
[매일경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은 게임업계, 깊어진 고민
[글로벌이코노믹] 게임업계, ESG로 '사회공헌·브랜드 마케팅' 다 잡는다
[브릿지경제] [2022결산-게임] 다사다난했던 게임업계, 사업 다각화로 돌파구 마련
[브릿지경제] [비바100] "주유소·스마트폰·어트랙션"… 게임업계의 컬래버레이션 '무한 확장'
[테크엠] [테크M 연말결산] 트럭시위·장르·플랫폼을 넘어...게임업계는 '진화중'
[토큰포스트] [2022년 블록체인 결산 - 게임] 국내 게임업계, 위믹스 사태 불구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강화
[경향게임스] ‘중국 빗장 푸나’ 넥슨·넷마블 등 한국 게임 판호 ‘기습’ 발급
[게임동아] 게임동아가 선정한 2022년 콘솔 게임 10대 뉴스
[뉴스웨이] 엔터 사업에 꽂힌 게임社…시장 침체 돌파구 모색
[이코리아] 2023년 게임환경 변화 온다 AAA급 대작 게임 개발 치열
[머니s] [2022 IT 10대 뉴스] 네이버·카카오, 젊은 리더십으로 글로벌 공략
[ceo스코어데일리] [2022결산/지경초] ‘광고 성장 둔화’ 네이버·카카오, 콘텐츠로 위기 돌파
[뉴스토마토] (2022 결산)이커머스, IPO '주춤'…"수익성 개선 과제"
[데일리팝] 5조 넘어가는 해외 직구 시장, 국내 이커머스 업계 해외 직구 서비스 강화
[빅데이터뉴스] 쿠팡, 3분기 오픈마켓 상생경영 관심도 1위…티몬·G마켓 순
[서울경제] "결국 올 미래"…메타버스·NFT 침체에도 업계는 "투자 확대"
[벤처스퀘어] 메타버스 공간 넘어 차별화 콘텐츠 노린다
[연합뉴스] [미리보는 CES] ⑤성큼 다가온 메타버스·웹3…기대작들 공개
[파이낸셜뉴스] 국내 클라우드 시장 '아마존' 점유율 70%…독과점 들여다본다
[디지털투데이] 클라우드 비용절감 열기 속 판 커지는 산업 클라우드
[이데일리] AWS·텐센트도 공공 클라우드 가능해져…정부, '클라우드 보안인증 등급제' 강행
[매일경제] 정부·IT 업계 '인공지능'에 빠졌다…"기업 간 협력 필요해"
[위키리크스한국] [2023 손보업계] '빅테크 진격'에 전운 감도는 시장...'디지털 전쟁' 예고
[매일일보] [연말결산]게임·ICT업계, 뒷걸음 친 서비스
[머니투데이] "Winter has come"…허리띠 졸라매는 IT업계, '인건비'부터
[오마이뉴스] 플랫폼 기업 사회적 책임의 출발점은 바로 '여기'
[뉴시스] 알파세대, 사운드슈머 됐다…불붙는 '키즈오디오' 시장
[한국경제] 제2의 야놀자를 꿈꾼다…관광 스타트업 6인의 '뚝심' [긱스]
[블로터] [오~컬쳐]음원부터 웹소설까지…'2022 콘텐츠 트렌드'는 '역주행'
[블로터] [이제는 체리슈머]②보상형 광고, '짠테크' 열풍에 성장궤도 올랐다
[오쎈] 내년 모바일앱 소비 시간 6조 시간 돌파 예측, 모바일 앱 광고 시장 471조 원 전망
[블로터] [2022 디지털마케팅 연말결산]슬슬 실감되는 '쿠키리스시대'
[블로터] 美 IT업계 근로자, 3개월 이내 재취업 79%…빅테크 대규모 감원 속 '반전'
[팍스넷뉴스] [최수연의 2022] [메타버스] 오픈톡부터 제페토‧아크버스까지
[뉴시스] 네이버 D2SF, 패션 스타트업 '온더룩' 후속 투자
[zdnet korea] 네이버클라우드, 중소 SaaS 기업 성장 지원 성과
[파이낸셜뉴스] 부경대‧부산시‧네이버, 소상공인 디지털 지원 성과
[뉴스1] 한국관광공사·네이버 파파고, 음식명 외국어 번역 서비스 고도화 나서
[조선비즈] 네이버, 절대 강자 없는 98兆 글로벌 중고거래플랫폼 시장 공략
[아이뉴스24] 불경기에 대기업 인기 커졌다…구직자가 뽑은 올해의 기업 '네이버'
[아시아경제] 네이버 쇼핑, 페이지 경쟁 끝낸다...무한 스크롤 적용
[뉴스워커] 네이버 해피빈, 다음달 20일부터 '동물 의료비 모금' 재개 확정
[한국일보] 메타버스 '제페토' 속 범죄 예방을 이끄는 그...美 국토안보부 출신 테러 수사 전문가였다
[머니투데이] 네이버에 올라탄 중견·중소기업, CSAP 인증에 해외진출까지
[뉴스1] 카카오, 전국 시장 '디지털 전환' 교육 완료…톡친구 1.6만명 확보
[파이낸셜뉴스] [단독] 카카오판교아지트 ‘쇼핑라이브 스튜디오’ 본격 가동
[연합뉴스] 카카오엔터, '슈퍼챌린지 웹툰 공모전'서 신인작가 7명 발굴
[서울경제] 카카오벤처스, 요양보호사 매칭 플랫폼 ‘보살핌’ 투자
[국민일보] [단독] “앱 광고 자리 팝니다”… 카카오뱅크, 수익화 추진
[이데일리] 카카오스타일, S/4HANA 시스템 본격 운용
[스포츠조선] 카카오엔터, '소녀 리버스' 촬영 현장 공개…현실 걸그룹 멤버도 가상 세계 '로그인'
[파이낸셜뉴스] 카카오 ‘쇼핑라이브’ 스튜디오 오픈
[전자신문] 카카오게임즈 '이터널리턴', 스팀 순위 역주행
[mtn] 알톤스포츠, 카카오모빌리티와 대규모 전기자전거 공급 계약…168억원 규모
[전자신문] 카카오게임즈, 탄탄한 내실과 성장세 모두 잡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도모
[국민일보] [단독] 수익 창출 나선 카카오… 카뱅에도 광고 붙인다
[서울경제] 카카오, 전국 10개 시장 디지털 교육 성료…513개 점포 참여
[스타뉴스] 쿠팡, '올해의 PR상' 대상 수상 영예
[디지털데일리] 쿠팡이츠, 소화물 배송 인증 취득…공제조합 참여조건 완료
[매일경제] [단독] 넥슨, 해외서 금맥 캔다 … 전담조직 신설
[서울경제] "누구나 코딩 쉽게"…넥슨, IT 꿈나무 키운다
[게임뷰] 넥슨 '던전앤파이터', "이번 시즌 110레벨 아이템 추가 없다"
[it조선] 다시 나선 택진이 형…엔씨, ‘포스트 리니지’ 성공시킬까
[비즈니스워치] 엔씨소프트 ESG 경영, 업계 최초·최고 '배경은'
[머니투데이] 엔씨 글로벌 효자 길드워2 '올해 최고의 게임' 연이어 선정
[게임뷰] [단독] 넷마블 게임 3종, 중국서 외자 판호 받았다
[테크엠] [테크M 리포트] 다시 뛰는 넷마블...새판짜기 중심은 '넷마블에프앤씨'
[일간스포츠] 펄어비스, 검은사막 PvP '솔라레의 창' 신규 시즌 시작
[더벨] 넥슨 이어 크래프톤도 엔터사와 합종연횡 잰걸음
[국민일보]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프로게임단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크래프톤, 인도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
[뉴시스] 11번가 "반품된 유아용 기저귀 할인해 팔아요"…최대 75%↓
[아시아경제] 11번가, 올해만 3번 스톡옵션…성공적 상장 포석
[머니s] G마켓, 신세계 편입 1년… 판매자 소통·지원 '박차'
[zdnet korea] 지마켓, 올해 마지막 요일특가전 '데이마켓' 진행
[한스경제] [인뱅 삼국시대 원년]③ '영업 정상화' 토스뱅크, 고객 맞춤 서비스로
[뉴스웨이] [2023 게임 대작] NHN, 세계로 간다…키워드는 '미드코어·웹보드 P2E'
[더퍼스트] 우아한청년들, 추위 속 라이더 위해 푸드트럭 지원
[머니s] 배민, 리뷰 정책 수립에 국제표준 반영
[아시아투데이] 넷플릭스 서울 오피스 가보니...'오징어 게임' 감동 물씬
[디지틀조선일보] 당근마켓, 올해 중고거래 1억6400만건 넘었다
[내외경제tv] 유튜브 국내 홈쇼핑 진출 가속...네이버 등 업계 긴장
[전자신문] [인터뷰]류재준 네이버클라우드 총괄이사 "스마트팜 빅데이터 플랫폼 뼈대 완성"
[서울경제] 두나무 메타버스 사업 가속…"세컨블록, 경제 활동 가능한 제2공간 될 것"
[디스이즈게임] [인터뷰] AGF 2022, "서브컬쳐 게임의 팬덤이 커진 만큼 게임사도 만족"
[전자신문] [人사이트]성동규 중앙대 교수 "미디어 통합법제·거버넌스 개편 시급"
[한국경제] "데이터 잘 쓰면 구글만큼 돈 번다…OTT 맞춤 광고 서비스 내놓을 것"
[전자신문] 황도연 당근마켓 대표 "연결·유대 당근의 비전…수익성도 잡을 것"
[아이뉴스24] [인터뷰] "생활 밀착 서비스로 진화한 네이버 인증서… 더 간편·안전하게"
[전자신문] [오종훈의 디지털플랫폼정부 철학]디지털 민주주의
[테크엠] [기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공공일자리 플랫폼
[전자신문] [기고]디지털 대전환의 기로에 선 한국
[전자신문] [플랫폼유통칼럼]퍼트의 법칙
[인더스트리뉴스] [칼럼] 제조 3.0 정책, '플랫폼 제조 4.0'으로 진화해야...
[조세금융신문] [전문가칼럼] '가상자산' 이름부터 바꾸자
[데이터넷] 과기정통부, '데이터거래사' 의무 교육 시작
[데이터넷] 과기정통부, 2023년 'AI 바우처' 지원 사업에 700억 투입
[아이뉴스24] 과기정통부, 동북권 초광역 메타버스 허브 개소
[연합뉴스] 과기정통부 "5-1차 연구개발특구펀드 603억원 결성"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