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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월 9일(목)
제3914호
뉴스 수신자 : 7,961
명 (2023년 2월 8일 현재)
[zdnet korea] "韓 플랫폼 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정부 규제 방향 명확해야"
ㄴ[아주경제] "한국에는 '빅테크' 없어…규제 일변도 정책 우려"
ㄴ[디지털데일리] “한국엔 빅테크 無”…무늬만 디지털 선진국 되지 않으려면?
ㄴ[테크엠] "챗GPT 열기 뜨거운데...韓 '빅테크' 플랫폼 없어 우려"
[파이낸셜뉴스] "韓기업 해외진출 지원 전담부서 지정" 과기정통부
[굿모닝경제] '통신사부터 CP까지' 글로벌 ICT 업계 총출동...'MWC 2023' 주요 키워드는
[뉴스1] 'K-디지털' 기업 해외 진출 지원사격…박윤규 2차관 애로사항 청취
[문화일보] 실물자산 → 디지털증권 제도화… ‘조각투자’ 시장 커진다
[메트로신문] 가상자산 시장 선점 위한 '월렛' 서비스 주목…거래소도 참전
[디지털데일리] '우리는 부동산 조각투자'…금융위 토큰증권 가이드라인에 탄력받나
[뉴스투데이] [메타버스와 웹3.0이 여는 새로운 세상 (1)] 웹3.0, 디지털경제의 새로운 화두로 부상하다
[이데일리] 네이버vs카카오, ‘오프라인·해외·대출’로 핀테크 최강자 겨룬다
[조선비즈] 코인 거래소, 인터넷은행에 러브콜… “시중은행보다 덜 까다롭고 젊은 고객 많아"
[한경매거진] ‘모바일 뱅킹’으로 동남아에서 열풍 일으키는 한국 금융
[문학뉴스] 대학생 80% "OTT 분야 넷플릭스 구독"
[미디어펜] OTT업계, 경쟁 심화 속 수익성 향상 위한 솔루션 마련
[스포티비뉴스] 쏟아지는 아이돌 다큐멘터리…K팝에 꽂힌 OTT[초점S]
[동아일보] “확률형 아이템 포기”…사행성 규제 강화에 새 돌파구 찾는 게임업계
[zdnet korea] 2023 글로벌 게임잼, 성황리 행사 마무리
[뉴스1] 게임위 예산 삭감…모니터링·등급분류 업무 차질 빚나
[디스이즈게임] 게임 언제 나와요? "내일", 게임사 이색 마케팅 모음
[동아일보] ‘돈써서 이기기’보다 재밌게… 게임의 법칙 바뀐다
[문화일보] “한국어도 능숙하게”… 네이버·카카오도 ‘AI 검색엔진’ 개발
[스포츠한국] 오아시스, IPO 혹한기 뚫고 '이커머스 상장 1호' 된다
[일간스포츠] [더보기] 메타버스, 2030 등에 업고 트렌드로 자리 잡을까
[아이뉴스24][IT돋보기] K-클라우드 중동서 맹활약..."사우디만 12조 시장, 큰 장 열렸다"
[서울경제] 'AI + 검색'으로 전선 확대…점유율 3% 빙, 93% 구글에 반격
[이데일리] “챗GPT 한계있지만, AI 올해 기점”…전문가들 “데이터·인력 접근성 높여야"
[매경이코노미] AI가 소설 쓰고 연애 상담해준다는데…‘챗GPT’ 능력은 어디까지
[sbs] '생성형 AI 기술' 우리나라의 개발 상황은?…기회와 한계
[조선일보] 불붙은 AI 세계대전… MS·구글·바이두 참전
[전자신문] 음악스트리밍 업체, 저작권료 부담 줄어든다…문체부 산식 변경
[한경잡앤조이] 보험에도 인공지능이···보험산업 바꾸는 AI ‘인슈어테크’ 주목
[한국경제] 나처럼 말하고 움직인다…기술로 다채로워진 PFP NFT
[이데일리] 페북·인스타 과태료 겨우 660만원?…"사업 모델 바꾼 것 의미 커"
[zdnet korea] 네이버D2SF, 3D 기술 스타트업 엔닷라이트 후속 투자
[더벨]네이버, 인건비 증가세 '둔화'… 비용 효율화 '성과'
[더벨] 네이버, 'ZHD·라인·야후재팬' 3자합병 노림수는
[it비즈뉴스] 네이버클라우드, IBK기업은행에 멀티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연합뉴스] [튀르키예 강진] 카카오, 같이가치서 모금 활동
[뉴시스] '오딘·우마무스메 쌍끌이 효과' 카카오게임즈, 작년 매출·영업익 사상 최대
[아시아경제] 카카오 VX, 김구라 유튜브와 스크린골프 대회 개최
[nsp] 카카오게임즈, 23년 라인업 ‘탄탄’…글로벌 무대 조준
[뉴시스] 쿠팡, ’쿠키트래블’ 개편 기념 키즈여행 상품 최대 36% 할인
[연합뉴스] [게시판] 쿠팡, 국군장병 취업 지원 우수기업 선정…국방장관 감사패 받아
[녹색경제신문] 넥슨 슈터 게임에 진심이구나…'더 파이널스' 상반기 테스트 진행 예정
[게임뷰] 넥슨 '카트:드리프트' e스포츠, 프리시즌 2회 후 정규시즌 연다
[게임톡] 카트 드리프트 "e스포츠 활성화 위해 칼 갈았다"
[뉴시스] [단독]엔씨, 닌텐도와 만났다…배틀 게임 신작 '스위치' 버전 나온다
[it조선] 엔씨, 연매출 2.5조 돌파…영업익도 49% 올라
[디지털데일리] 엔씨, 리니지W에 ‘진명황의 집행검’ 에피소드 추가
[조선비즈] 엔씨소프트 지난해 해외 및 로열티 매출 9472억원…'역대 최고’ 성과
[게임동아] 펄어비스 검은사막,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아이뉴스24] [종합] '배그 자신감' 크래프톤, 장기 호흡으로 퍼블리싱 강화
[국민일보] 크래프톤, 영업이익 7516억… 전년比 16%↑
[zdnet korea] 크래프톤 "2023년 목표는 AI와 오픈월드 게임플랫폼"
[뉴시스] 크래프톤, 함께 게임하는 AI친구 만든다…"펍지IP 지속 성장"(종합)
[여성소비자신문] G마켓-SSG닷컴-전자랜드, 전자제품 할인 프로모션 진행
[매일경제] 토스증권, 13일부터 미국주식 거래시간 대폭 확대
[더구루] NHN 테코라스, AWS MSCP 인증 취득
[아이뉴스24] '물 건너'는 단건배달...배민, 3월말부터 제주도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피지컬:100' '일타스캔들' 넷플릭스 글로벌 톱2·5위
[패션비즈] 무신사, 실질 수수료율 최저 12.2%로 낮췄다
[아주경제] [아주초대석]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 "클라우드 관리 무한경쟁, AI·데이터 전문성으로 차별화"
[연합뉴스] 크래프톤 김창한 "게임 제작 과정·콘텐츠에 AI 적극 활용"
[헬로티] [SF+AW 2023 참가업체 인터뷰] 에버넷 송주일 이사 “SMPS 중심 기술영업 주력...산업 적용사례 늘려가겠다”
[서울경제] "'홈런' 들고 해외진출…에듀테크 대표기업 되겠다"
[it조선] [인터뷰] 조찬식 펀블 대표 “STO, 기존 규제 따르면 큰 변화 없다”
[파이낸셜뉴스] [fn이사람] "발빠른 숏폼 도입으로 리뷰 플랫폼 이끌 것"
[전자신문] [사설]중기벤처 협회장 사명감은 필수
[코인데스크코리아] [장항배 칼럼] 블록체인 기술과 부산 규제자유특구
[전자신문] [기고]데이터 자산 가치를 극대화하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아시아투데이] [칼럼] 신대륙, '메타버스 서울' 체험
[파이낸셜뉴스] [강남시선] 챗GPT 열풍, 그 뒤는
[폴리뉴스] [정하룡 칼럼] 챗GPT가 대한민국 정치판에 고함
[이투데이] [데스크칼럼] 코인 ‘극단의 순간’, STO가 던져졌다
[전자신문] [플랫폼칼럼]플랫폼 생태계의 '게임의 법칙'
[이투데이] [사설] 챗GPT 열풍에 총력 대응 필요하다
[플래텀] [법무법인 비트 칼럼] 토큰증권 발행(STO) 허용, 가상자산 시장에 대한 영향은
[전자신문] 과기정통부, ICT 수출 확대 전략수립·종합 컨설팅 제공
[it비즈뉴스] 과기정통부, 28GHz 대역 이음5G 단말 전파인증 신규 발급
[it조선] NIA·KIRO, 로봇산업 디지털 전환 촉진 위해 맞손
[브릿지경제] 콘진원, '2023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기업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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