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요사업
뉴스
정책동향
굿인터넷클럽
디지털경제연구원
회원사
2023년 4월 27일(목)
제3970호
뉴스 수신자 : 7,921
명 (2023년 4월 26일 현재)
[zdnet korea] 플랫폼 '지원vs규제' 놓고 정부-국회 엇박자...B학점
[머니투데이] 복수의결권, 국회 법사위 통과…"제2 네이버·카카오 탄생 기대"
[파이낸셜뉴스] 개인정보위 만난 통신·OTT 업계…"법 개정 뒷받침할 구체적인 기준 제시 필요"
[아주경제] '택시 목적지 미표시' 의무화 일시 중지…플랫폼 업계는 '노심초사'
[조세일보] 한덕수 "尹정부, '자유' 바탕으로 규제완화·세제개편 중"
[연합뉴스] 디지털플랫폼정부에 AI 인프라 구축 시동…SKT·LG 등 의사타진
[전자신문] 고진 디플정위원장 "국민 불편함 줄이는 혁신 정부 구현"
[국민일보] “챗GPT는 역사적 시기 진입 중… 인간의 피드백이 중요”
[zdnet korea] 챗GPT로 확 커지는 생성형 AI 시장...양질 데이터 중요도↑
[아시아경제] [빅테크 지각변동]①뒤처지면 죽는다…AI대전에 새판짜기
[파이낸셜뉴스] 리더들 '원팀정신'에 해법…뉴스1 미래포럼 2023 성황리 폐막(종합)
[한국경제] AI 선두였던 구글, 지난해 '코닥모먼트' 만나
[중아일보] 하루 3조 오가는데…가상자산 법안 이제야 첫문턱
[비즈워치] [가상자산법 첫 관문 통과]①의결 서두른 국회…다음 단계는?
[토큰포스트] 가상자산 시장, 높은 수요로 4년 뒤면 지금의 2배 규모 될 것
[딜사이트] [맨 인 블록] 국제질서 변화의 중심에 서 있는 가상자산
[일요신문] '누구를 위한 맞춤형 금융플랫폼인가' 핀테크 업체들 고민 깊은 까닭
[뉴스웍스] 해외 결제시장도 '페이 대전' 본격화…계좌간 이체·선구매 후지불 등 부상
[조선비즈] [2023 금융포럼] 인터넷은행 3사 “고객에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종합 플랫폼 될 것"
[조선비즈] [2023 금융포럼] “빅블러 시대 금융-비금융은 협쟁 중... ‘고객 경험’이 금융의 미래"(종합)
[파이낸셜뉴스] 국내 OTT 시장 연평균 21.3% 성장 ··· 대응법은?
[연합뉴스] 2030 사로잡은 서브컬처 게임…국내 게임사 앞다퉈 뛰어든다
[매일경제tv] 게임 신시장 떠오른 중동…한국 투자 늘리는 사우디 '오일머니' 쏜다
[파이낸셜투데이] AI가 게임 아트 창작자를 대체할 수 있을까?
[이데일리] PB 강화하는 이커머스...유통가 PB 무한경쟁 시대 개막
[글로벌이코노믹] 소비자 신뢰가 우선…‘짝퉁전쟁’ 선포한 이커머스街
[it동아] [메타버스에 올라타자] 4. 메타버스 기술 트렌드
[쿠키뉴스] “코로나19 끝났으니 이젠 불법?” ‘토사구팽 우려’ 비대면진료 플랫폼 업계
[인사이트코리아] "NAVER, 전 부문이 레벨업 거치는 중"
[헤럴드경제] 플랫폼 옥석 가리기 시작되나…7월 서치GPT 공개하는 네이버에 거는 기대 [투자360]
[뉴스웨이] 방미 동행 나선 네이버 최수연, 웹툰 美 자본 유치나선다
[머니S] [2023 ESG어워드] 네이버파이낸셜, IT 기술력으로 포용금융 앞장
[일간스포츠] 이커머스 생태 변화 시작될까? 네이버 '도착보장' 파워에 쏠린 눈
[여성경제신문] 카카오, SM엔터 인수 심사 들어간다···효율성 증대 효과 얼마?
[매일경제] 카카오뱅크도 예금이자 원할때 받는다
[이투데이] 카카오뱅크, 대출 증가가 이끌 장기적 성장세
[zdnet korea] 카카오벤처스, AI가 바꿔가는 '디지털 헬스케어' 현재와 미래 소개
[연합뉴스] 카카오엔터 글로벌 담당 임원, 빌보드 '음악시장 리더'에 선정
[뉴시스] 카카오메이커스, 제주 해양 폐플라스틱 자원순환 돕는다
[머니s] 쿠팡이츠, 멤버십 할인 서울 전역 절반으로 확대
[mtn] [엔터코노미] 순풍 탄 쿠팡플레이, OTT 시장 트랜스포머 되나
[대구신문] 쿠팡, 최대 50% 할인 '도서·문구 올스타전'
[뉴시스] 넥슨, GPS 액션 모바일 게임 '빌딩앤파이터' 국내 판권 획득
[뉴스웍스] 넥슨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행사…그간의 세계관·대중문화로서의 게임 만날 기회
[연합뉴스] 창원시-엔씨소프트 손잡고 게임산업 육성·활성화 나섰다
[청년일보] AI에 '진심'인 엔씨소프트…"더 재밌는 게임 위해 디지털 휴먼 만든다
[스포츠한국] [게임소식]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글로벌 대회 'PGS 1' 개막 외
[더퍼스트] 롯데월드 X 크래프톤 컬래버레이션,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윌드 에이전트' 오픈
[전자신문] [스페셜리포트]커머스 노리는 배민·요기요
[cbc뉴스] 우아한형제들, '배민 포커스데이' 통해 외식업 실전 비결 공유
[조선비즈] 우아한청년들, 이륜차 보험·세법 무료 오프라인 교육 진행
[이코노미스트] '페이' 욕심 내는 토스…오프라인 영역확대 성공할까
[전자신문] 토스, 후불결제 가맹점 1년새 3개→73개...이용자 200만명 목전
[연합뉴스] 틱톡, 중소기업 성장 콘퍼런스서 '쇼퍼테인먼트' 주목
[queen] 한류를 이끄는 넷플릭스의 K-콘텐츠 수출 전략
[한국경제] [단독]무신사, '몸값 4조원'에 4000억원 조달…KKR이 절반 투자
[디지털데일리] 패션 플랫폼, 치열한 순위 경쟁...무신사만 ‘굳건’
[블록체인밸리] 두나무, 26일~28일 미국서 열리는 컨센서스 부스 참가
[한국경제tv] "기부액만 170억원 이상"…재난 복구에 팔 걷은 두나무
[중앙일보] [월간중앙] 특별인터뷰 |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말하는 ‘제2 중동붐' 큰그림
[비즈니스포스트] 'G마켓 창업자'에게 "잘 한다" 칭찬 받았던 김범석, '쿠팡 제국' 건설 성큼
[바이라인네트워크] [인터뷰] “기본 없는 데이터는 사상누각...‘가상화’가 올바른 관리 열쇠"
[인벤] 최재천 교수 "엔씨소프트에 새로운 화두 던지겠다"
[전자신문] [ET시론]초거대AI의 미래 : 혁신과 규제의 균형
[메디파나뉴스] [기고] 인공지능(AI)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아시아투데이] [칼럼] 반려동물 아바타, '메타 서울펫'
[인벤] [서평] 세상을 바꾼 게임들 "공식은 없지만 이유는 있다"
[디지털데일리] [취재수첩] ‘게임위 개편’ 국회도 팔 걷었는데, 문체부는 뭐하나
[이데일리] 과기정통부·KISA, '제로 트러스트 보안 실증' 사업 공모
[전자신문] 박윤규 과기정통부 차관, 프랑스 디지털장관과 협력 강화
[인벤] 문체부, 게임사 포함한 'P2E 민관상설협의체' 운영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