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요사업
뉴스
정책동향
굿인터넷클럽
디지털경제연구원
회원사
2023년 6월 20일(화)
제4004호
뉴스 수신자 : 7,932
명 (2023년 6월 19일 현재)
[이데일리] 플랫폼 자율기구, 데이터·AI 분야 자율규제 위해 힘모은다
ㄴ
[디지털투데이] 플랫폼 민간 자율기구, 검색·추천 투명성 평가 방안 논의
ㄴ
[뉴시스] [디지털투데이] 플랫폼 민간 자율기구, 검색·추천 투명성 평가 방안 논의
[아시아투데이] 中企 “기업 투자활성화 위해 신용등급 유지제도 신설…김기문 ”기업승계 몇 가지 보완 시 완성단계“(종합)
[obs] 해외 못 나가는 금융산업…정부 "규제 풀겠다"
[디지털타임스] "금융사 글로벌 진출 돕는다" 자금조달 완화 등 규제 개선
[서울경제] 법사위 '로톡법' 논의했지만…플랫폼 광고 놓고 이견
[파이낸셜뉴스] ‘AI시대' 챗 GPT, 물리학에 물었더니 대답은?
[중앙일보] "문어 웃기려면?"…챗GPT에 농담시키니, 뜻밖의 '아재개그' 왜
[서울신문] 인공지능, 눈을 뜨다
[ai타임스] 챗GPT, AI 도구 '인기 순위'서 1위 등극
[한겨레] 챗GPT 시대, 인간과 AI가 공존하려면
[전민일보] "금융 경계를 허물어 선순환 구조로" 조각투자 업계, STO시장 혁신 나서
[아주경제] 덩치 키운 한국투자증권, 신사업·수익성 '두마리 토끼' 잡는다
[이뉴스투데이] 제도화 앞둔 STO···당국, 투자리스크 안전판 만든다
[토큰포스트] 홍콩핀테크협회장 "홍콩, 미래 '가상자산 허브' 역할 할 것"
[뉴스투데이] 동남아 노리는 ‘K-은행’…인뱅은 플랫폼 들고 출사표
[이투데이] ‘누누티비 시즌2’ 퇴출…OTT에서 웹툰까지 손 쓸 새 없이 퍼진 毒
[뉴시스] '누누티비' 폐쇄 이후 토종 OTT 이용자 100만명 늘었다
[전자신문] 영등위, OTT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신청접수
[이코노미스트] “매일 넷플릭스만 보는 엄빠”…OTT 시청 중장년 연평균 60%씩 늘어
[뉴스1] 게임업계, 코로나 이전 수준 '신작' 쏟아낸다…"中 판호 발급 재개
[데일리e스포츠] 지난해 국내 게임산업 매출, 약 22조 원 기록
[파이낸셜뉴스] 생성형 AI시대 친환경 데이터센터 구축 관건 ...네카오 ESG 앞장
[마이데일리] “프로모션 효과 쏠쏠”…네이버·카카오, 금융투자·보험 영역 잠식
[아시아경제] [700조 유통전쟁<상>]'슈퍼마켓·OTT'변신한 쿠팡, 와인파는 '올영'…경계가 없다
[매일일보] [기획] "판매전략 직접 짠다"…유통업계 부는 AI 바람
[ceo스코어데일리] “자동차·IT 업종 경계 사라진다”…모빌리티 ‘합종연횡’ 가속
[머니s] 정부, 2.5만명 바이오 빅데이터 공개… "디지털 헬스케어 활용"
[국민일보] 투자 얼음장에도 K스타트업 ‘헬스케어·바이오’는 훈풍
[뉴스웨이] 오일머니 끌어오는 네이버…글로벌 AI 초읽기
[뉴스토마토] 네이버페이, 애플페이 맞불작전 통했다
[전자신문] 2000만명 관심지역 분석…네이버 지도 ‘핫플’ 찾는다
[뉴데일리] 네이버, 저렴한 수수료 '커머스' 경쟁력 눈길...매출 확대 기대
[한국정경신문] 카카오뱅크, 한국형 ‘인뱅’ 동남아 알린다..태국 가상은행 설립 도전
[머니s] "홀인원보험, 가능성 엿봤다"… 카카오페이손보에 4만명 몰렸다
[연합뉴스] 카카오게임즈 "PC게임 '이터널 리턴' 7월20일 정식 서비스"
[게임뷰] 카카오게임즈, '아레스'로 MMORPG 흥행 불패 잇는다
[이코노미스트] ‘핫’한 카톡 이모티콘, 내 손으로 직접 뽑는다
[ebn] 카카오뱅크, '간편 홈' 서비스 출시
[스포츠동아] 쿠팡, 비대면 반려동물 케어 ‘로켓펫닥터’ 시연
[핀포인트뉴스] 넥슨, '클래식'과 '신작'으로 업계 변화 주도
[한국경제] 넥슨 '20년 장수게임' 글로벌 신작 제쳤다
[테크m] "예약자 300만 육박" 中 출시 앞둔 블루아카이브, 현지 마케팅 '총력전'
[이투데이] 넥슨 '메이플스토리’, PC방 점유율 10.21% 달성…“역대 최고”
[데일리한국] 넥슨, '워 헤이븐' 스팀서 체험판 배포 시작
[게임메카] 엔씨소프트, TL 필두로 하반기부터 실적 개선 나선다
[에너지경제] "글로벌서 통할까"…북미 시장 두드리는 엔씨, 중국 시장 두드리는 넥슨
[스포츠조선] 펄어비스, '검은사막' 유저를 위한 대규모 축제 '검은사막 페스타' 7월1일 개최
[뉴스1] [단독] 장병규 의장표 게임 닻 올린다…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1기 모집
[아이뉴스24]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의 남다른 고집..이번엔 '게임 개발 22주 합숙 교육'
[글로벌이코노믹]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DLC '파이널 트랜스미션' 29일 출시
[뉴시스] G마켓·옥션, '2023 상반기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선봬
[신아일보] G마켓, ‘노란우산공제’ 회원 대상 매월 정기 혜택 오픈
[전자신문] 토스, 하이브 걸그룹 오디션 공식 투표 채널 된다...엔터사업 콜라보
[시사저널이코모미] 토스뱅크, 흑자 전환 '청신호'···영업이익경비율 지표 추이가 가늠 잣대
[zdnet korea] NHN, 임직원 게임역량 강화 행사 'NHN 게임스 위크' 개최
[데이터뉴스] NHN, 고속 성장 클라우드 앞세워 실적 상승 탄력
[한국경제] AI 탑재한 구글 클라우드, 흑자 전환…아마존·MS보다 성장세 빨라
[zdnet korea] 당근마켓-에버랜드, '한량 알바' 이색 체험 이벤트 연다
[파이낸셜뉴스] "탄소 없애는 두나무, 임직원과 나무심기 봉사활동
[연합뉴스] 유네스코 "AI도 완벽하지 않아…윤리문제 생기면 재학습시켜야"
[서울경제] 카카오페이 손잡은 美 시버트…“새로운 금융 혁신 꿈꿔”
[이데일리] “로봇 딜리버리의 미래...배달의민족이 선도”
[조선일보] [조형래 칼럼] AI 공습에 흔들리는 IT 강국 코리아
[매일일보] [기고] 부동산 STO시대, 혁신이 될 수 있을 것인가?
[전자신문] [사설]내수 기반 K-금융, 이제 해외로 나가야
[전자신문] [ET톡] 금융 AI 활성화를 위해
[전자신문] [콘텐츠칼럼]디지털 경제와 게임산업
[디지털데일리] KISA, 대학생·개발자 대상 웹 개발 교육 추진
[it비즈뉴스] 과기정통부, '누누티비 시즌2' 강력 대응 예고
[머니투데이] 9월부터 개인정보제공 필수동의 사라져…당국, 개인정보 처리방침 평가기준 마련
[머니투데이] 콘진원, 美 '라이선싱 엑스포' 참가…"1300만달러 상담 성과"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