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요사업
뉴스
정책동향
굿인터넷클럽
디지털경제연구원
회원사
2023년 9월 19일(화)
제4068호
뉴스 수신자 : 7,920
명 (2023년 9월 18일 현재)
[지디넷코리아] K웹툰 나날이 커지는데…"획일화된 규제, 산업 성장 저해"
ㄴ
[서울경제] "문화산업공정유통법, 중복 규제 우려"
[연합뉴스] '타다 교훈은 없다'…규제·텃세에 스타트업 '휘청' [탐사보도 뉴스프리즘]
[연합뉴스] 방통위, 디지털 플랫폼 자율규제기구 설립 근거 마련
[전자신문] '한경협' 공식 출범...류 회장 “한국 경제 글로벌 도약 앞장서겠다”
[아시아경제] "AI 규제 주도권 쥐자" 英, AI 7대 원칙 발표
[이데일리] 구글 차세대 LLM '제미니'가 온다…연말 생성형 AI 경쟁 격화
[조선일보] AI 스타트업 투자, 한국은 10위에도 못들어
[뉴시스] 국내 첫 '생성AI 스타트업협회' 생긴다…25일 공식 출범
[머니투데이] "대화형 AI 사용해봤다" 51.5%…연령·직업이 가른 '챗GPT 시대'
[하눅경제] 문과생 AI수업 확대…박사학위 속성 취득
[하눅경제] 빅테크, 앞다퉈 'AI 교육·시험'…"인재 뽑고 영향력 키우고"
[파이낸셜뉴스] "코인 '증권성 논쟁'에 집착...투자자 보호는 뒷전" [코인브리핑]
[전자신문] [국민 일상 바꾸는 블록체인]〈4·끝〉정부 투자에 블록체인 서비스 시장 '껑충'
[뉴데일리] 토큰증권 법제화 목 빠지게 기다리는 증권사…규제 완화 시급
[이데일리] “글로벌 OTT에만 판로 의존하면 韓 콘텐츠 미래 없어”
[아주경제] "토종 OTT 수익성 회복하려면 콘텐츠 불법유통 막아야"
[아시아경제] "국내 OTT 육성 위해 OTT구독료도 소득공제 필요"
[아이뉴스24] '망사용료·앱수수료' 이중고 국내 OTT…"규제 완화·투자 진흥책 필요" [OTT온에어]
[현대경제신문] 게임업계, 지스타 앞두고 신작 대거 공개
[파이낸셜뉴스] 게임신작-장르 다변화...실적 반등 키 될까
[인벤] [콘솔] 게임이 세상을 바꾼다, '도쿄 게임쇼 2023'
[굿모닝경제] K-게임 일본 열도 공략 본격화…도쿄게임쇼서 발판 만든다
[데일리임팩트] 네카오, 생성형 AI로 여행사업 확대 나선다
[매일일보] 이커머스에 부는 'PLCC' 바람, 이유는
[ebn] ‘직구DNA’ 심는 큐텐3사… 이커머스 경쟁 ‘후끈’
[뉴스웍스] "친환경 소비 선택지 늘린다"...유통업계 '에코 프렌들리' 확산
[뉴스드림] [메타 핫트렌드] 美·유럽서 식어가는 메타버스…亞선 재도약 불씨 살아나
[뉴스투데이] [관점뉴스] 발길돌린 고객 다시 잡은 배달앱 3사…하반기 실적개선 전망은
[메트로신문] 대기업 진출 임박한 중고차, 모빌리티 시장도 판 커진다
[서울경제] 비대면진료, 국감 간다…'벼랑끝' 업계 의견수렴
[전자신문] “수도권 블랙홀 시대…디지털·바이오 헬스케어로 지역의료 한계 타파해야”
[서울경제] 네이버, 7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지디넷코리아] 네이버, '이용자보호·자율규제위원회' 출범
ㄴ
[이데일리] 네이버, 독립된 자율규제위원회 꾸렸다…외부전문가 9인 참여
[전자신문] 네이버 AI 검색 'CUE:' 20일부터 베타 서비스
[머니투데이] '하이퍼클로바X로 수익화'…네이버클라우드, AI 생태계 확장 주력
[아시아경제] [스마트 창업시대]초보 창업자·70대 어르신도 뛰어든 '쇼핑라이브'
[이데일리] 뮤직앤뉴, 네이버웹툰과 손잡는다… 웹툰·음원IP 시너지
[세계일보] ‘자살률 1위 오명’ 벗기 위해… 네이버-보건복지부 함께 대책 고민
[한국정경신문] 카카오, 서비스 안정성 강화..올해만 209억 투자
[테크m] [테크M 리포트] 당국 규제 압박? '상생금융' 카카오뱅크 성장은 현재진행형
[뉴스1] 카카오뱅크, 사내 기술 컨퍼런스 '코드러너 2023' 개최
[전자신문] 카카오페이,소상공인 간편결제 시장 공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페이 '신원근'호, 국내 핀테크 ESG 선도한다
[조선비즈] 카카오톡 채널로 쇼핑몰 CS 처리 가능한 ‘챗봇나우’ 출시
[국민일보] 쿠팡 결제시 4% 적립… ‘쿠팡 와우 카드’ 나온다
[지디넷코리아] 쿠팡이츠, 이륜차 교통안전교육 실시…헬멧·보호구 지원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넥슨 신작 '워헤이븐', "근접 전투 재미 최대한 살렸다"
[지디넷코리아] 넥슨, 항저우 아시안게임 ‘FC 온라인’ 한국 국가대표팀 응원 이벤트 실시
[데일리한국] 넥슨-크래프톤, '오케스트라 공연·팝업스토어 이벤트'로 이용자들과 소통
[녹색경제신문] 엔씨, 닌텐도 업고 글로벌 시장 도전장...'포스트 리니지' 속도낸다
[게임플] 엔씨 'TL', 이제 '포스트 리니지' 방향성 잡았나
[비즈니스포스트] [채널Who] 펄어비스 자체개발 게임엔진, 붉은사막 같은 신작 쏟아낼 화수분
[게임뷰]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아침의 나라 그대로 담았다
[아시아에이] [아시아에이TV] 펄어비스, 검은사막X왕뚜껑 '왕뚜껑은사막' 콜라보
[머니투데이] 20년 '심즈 천하' 끝내나…크래프톤 '인조이' 담금질
[매일일보] 크래프톤 'PNC 2023' 마무리...韓 첫 우승 차지
[이데일리] 韓 대표 디지털인재 양성 기업은?…KT·엘리스그룹·크래프톤
[서울경제] 구글 플레이, 지스타2023 참가…데브시스터즈·넵튠 신작 공개
[아이뉴스24] 배민 식자재 전문몰에 경남 김해·전북 지자체몰 입점
[여성소비자신문] 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9월 캠페인 '강풍&태풍 특집' 진행
[부산일보] 토스뱅크, ‘외국인등록증 진위확인 서비스’ 도입
[매일경제] 중고거래 사기당할 뻔했는데...토스 ‘이 기능’ 덕분에 살았다
[지디넷코리아] NHN커머스, 中 커머스 기업 ‘신쉔’과 글로벌 유통사업 협력
[지디넷코리아] 당근-기아, '레이는 당근을 싣고' 이벤트 진행
[kbs] 어제의 적이 오늘의 동지로…SKB-넷플릭스 ‘망사용료’ 분쟁 끝
ㄴ
[국민일보] 망 사용료 ‘3년 전쟁’ 끝낸 SKB·넷플릭스, 전략적 파트너십 동지됐다
ㄴ
[이코노믹리뷰] SKB-넷플릭스, 파트너십 체결①] 치열한 공방전의 역사
[디지털투데이] 틱톡,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지원금 50% 제공…'틱톡 샵' 활성화
[여행신문] 추석 황금연휴 여행수요 선점한다! 야놀자 '트리플 혜택'
[뉴시스] 무신사, 항저우 아시안게임 개·폐회식 단복 한정수량 판매
[이데일리] VR 수목원서 심신회복…두나무, '디지털 치유 정원' 조성 나서
[조선일보] “혁신·인재·R&D, 3대 대전환 없인 미래 없다”
[중앙일보] [단독] 배민 김봉진 다시 창업…"클립처럼, 사소한 걸 위대하게" | 팩플
[디지털데일리]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가 말하는 ‘플랫폼 해외 진출’은
[지디넷코리아] 넥슨 이은석 디렉터 "워헤이븐, 단순하지만 깊이 있는 방향으로 게임성 개선"
ㄴ
[아이뉴스24] '도전에 진심'인 넥슨 "워헤이븐, 베개싸움 같은 원초적 재미"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기반 보상시스템 도입해 가짜뉴스 걸러낼 것"
[전자신문] [사설]첨단산업 생태계, 확실한 규제혁신 필요
[한국일보] 멀티 플랫폼 금융 솔루션 개발로 업계 혁신 선도
[아시아투데이] [칼럼] 창업정책이 혁신을 만드는 청년정책이다.
[세계일보] [기고] 초거대 AI와 함께 디지털 일류국가로 나아가자
[it조선] [데스크칼럼] 새로운 AI 출발선 'AI 일상화 실행 계획'에 거는 기대
[문화일보] STO 혁명과 금융 한류[뉴스와 시각]
[뉴스1] "우주 인터넷 강국으로"…과기정통부 4800억원 규모 사업 예타 신청
[이데일리] KISA-베트남 인터넷주소관리센터(VNNIC), 정책 제휴
[연합뉴스] NIA, 디지털 장애 대응 위한 '민관협력 지원 플랫폼' 운영
[데일리한국] 콘진원, '한국ESG혁신정책대상' 사회(S)부문 수상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