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요사업
뉴스
정책동향
굿인터넷클럽
디지털경제연구원
회원사
2023년 9월 21일(목)
제4070호
뉴스 수신자 : 7,920
명 (2023년 9월 18일 현재)
[세계일보] “플랫폼·창작자·이용자 모두에 피해 가는 규제법안 될 것”… ‘검정고무신 사태 방지법' 향한 각계의 우려
[kbs] 정부, 네이버·카카오 등 플랫폼 ‘자율 규제’ 입법 예고
ㄴ
[뉴시스] 정부, 플랫폼 사전규제 우려 씻는다…자율규제 입법 추진
ㄴ
[서울파이낸스] 과기부-방통위, 디지털 플랫폼 자율규제 법적 근거 마련
ㄴ
[이데일리] 정부, 플랫폼 자율규제 보장한다…'온플법' 향방은 아직 미궁
[국민일보] 美 330조·韓 7조… 한국, AI 스타트업 투자액 10위권 밖
[뉴시스] 기업용 생성형AI 시장 '정조준'…국내외 ICT 기업 경쟁 '후끈'
[머니투데이] "생성형 AI로 일자리 잃는다?…새로운 직업도 생겨난다"
[헬로티] 인공지능법학회 “밀려오는 초거대 AI, 생태계 구성 시급해”
[토큰포스트] 홍콩 투자진흥청 "홍콩 웹3 시장 발전 정도, 10단계 중 3단계"
[토큰포스트] 홍콩 의원 "토큰화·CBDC·스테이블코인 발전, 국제 금융허브 위한 3요소"
[지디넷코리아] 인도, 가상자산 시장 2위..."규제 강해도 수요 폭발"
[머니투데이] 금융위, 핀테크사로부터 규제샌드박스 개선사항 청취
[바이라인네트워크] 기관투자 막히자 신사업 활로 찾는 온투업
[뉴스1] 불법 OTT 회원모집 미끼…경찰, 도박사이트 수사
[엑스포츠뉴스] [창간 16th] OTT 타고 글로벌 순항…사랑받는 K-콘텐츠의 비결 [日 한류, 여기⑦]
[파이낸셜뉴스] "K-콘텐츠는 韓 주력산업 될 것… 토종 OTT 경쟁력 키워야" [제10회 대한민국 문화콘텐츠포럼]
[지디넷코리아] 잘 키운 게임, IP 확장으로 성공 이끈다
[연합뉴스] '도구리'·'쿵야'…캐릭터 IP 사업에 빠진 게임업계
[화이트페이퍼] 게임 속 몬스터가 만져진다…'3N'의 IP 활용법
[머니s] 세계 3대 게임축제 '도쿄게임쇼' 개막… 넥슨·그라비티 출격
[스포츠월드] '지스타 2023' 역대 최대 규모…"안전관리 강화"
[전자신문] [창간 41주년 특집]드론·로봇배송 일상화 4년 앞으로…유통업계, 실증 사업 '속도'
[전자신문] [창간 41주년 특집]“물류 역량이 경쟁력”...유통업계, 물류 자동화 '가속'
[뉴스투데이] [메타버스와 웹3.0이 여는 새로운 세상 (17)] ‘생성형 AI’, 메타버스에 날개를 달다③
[동아일보] 서브컬처 취급 가상인물 ‘버튜버’… 웹툰-음원-게임 등으로 확산
[조선일보] 음악 저작권 쪼개 주식처럼 매매… “50조원 시장”
[전자신문] [창간 41주년 특집]해외도 '드론배송' 상용화 박차…규제·비용은 '걸림돌'
[디지털투데이] [모빌리티핫이슈] 전기차 시대 브랜드 충성도는?
[매일경제] "지방의료 소멸 위기 … 디지털 특화가 답"
[청년의사] 생성형 AI가 바꿔놓을 헬스케어 미래…전문가 포럼 열린다
[국민일보] 챗GPT 말고 네이버 창에 물어보세요… AI검색 ‘큐:’ 선봬
[더팩트] 네이버, 대화형 AI 검색 '큐:' 써보니…'환각현상' 빠른 대처 '눈길'
[아이뉴스24] [써보니] 네이버의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큐:'가 특별한 이유 3가지
[한국경제] "복잡한 질문도 OK"…네이버 AI검색 '큐'
[ai타임스] 네이버 "5년간 AI 투자 규모 1조원 달해"
[매일일보] 美·日·유럽 넘어…네이버, 인도로 영토 넓힌다
[비즈워치] [단독]네이버, 더 정확한 자율주행로봇 '가로'·'세로' 개발
[뉴시스] 카카오, '100개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지원' 목표 완수
[디지털타임스] 카카오, 상생 프로그램 `우리동네 단골시장` 하반기 스타트
[매일경제] 카카오뱅크, AI 상담 챗봇 이용 비중 60% 초과
[매일경제] "무사 귀국땐 환급" 카카오 여행보험 돌풍
[nsp통신] 카카오스타일,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 구축
[한국경제] 카카오엔터 표 '멀티 레이블' 효과, SM과도 시너지 낼까
[한국경제tv] 카카오헬스, 글로벌 바이오센서 기업과 혈당관리 협력
[뉴스인사이드] 쿠팡, 지역 인재 채용에 앞장선다
[헤럴드경제] “쿠팡 대만 진출, K-열풍 새 진원지 되길 기대”
[딜사이트] 쿠팡풀필먼트, 쿠팡에 지식재산권 사용료 낸다
[지디넷코리아] 넥슨게임즈,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
[조선비즈] 맘스터치, 넥슨 ‘히트2′ 쿠폰 주는 ‘히트다히트 세트’ 출시
[매일경제] ‘소통’에 진심 넥슨, 오케스트라 공연에 한국민속촌까지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엔씨소프트, 해외 게이머 맞춤형 신작 잇따라...김택진 대표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게임포커스] "리니지가 아닙니다" 쉽고 가볍게 즐기는 엔씨소프트 신작 '퍼즈업 아미토이' 이용자 소통 확대에 주력
[데일리한국]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유저 사로잡은 '아침의 나라' 상륙
[아시아경제] 크래프톤 찾은 주한인도대사…게임 시장 확대 논의
[이데일리] 크래프톤 찾은 주한인도대사…“함께 게임산업 발전시키자”
[뉴스1] 크래프톤, 인도 게임 시장 공략 잰걸음
[조선비즈] 11번가, 우수 소상공인 40곳 선발해 ‘동행축제’ 참여
[매일경제] 11번가, 다양한 고객 요구 반영한 서비스 보따리
[여성소비자신문] 배달의민족, 490억 규모 정산대금 추석 전 조기 지급
[데이터뉴스] 토스뱅크, 매달 1.6개 서비스 출시…흑자전환 이 갈았다
[뉴스핌] NHN클라우드, '클라우드 컨택 센터' 주제 웨비나 개최
[데일리한국] 당근, 잡테크 커넥팅 데이즈서 인재 확보 나선다
[디지털데일리] 상견니 리메이크 '너의 시간 속으로', 넷플릭스 글로벌 4위
[뉴시스] "AI가 만들었습니다"…틱톡, '가짜영상' 대응책 내놔
[비즈니스플러스] 업비트,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2기 발대식... "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
[아주경제] [아주초대석] 박성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장 "플랫폼 규제만큼은 EU 따르지 말아야...국내 기업 키울 때"
[전자신문] [창간 41주년 특집] 혁신기업 CEO, 디지털 전환을 말하다
[전자신문] [창간 41주년 특집]장병규 크래프톤 의장 “디지털은 글로벌... 관점 바꿔 함께 뛰자"
[지디넷코리아] 배민 창업한 김봉진 새 도전…"사소한 것을 위대하게"
[지디넷코리아] "고객 상담사는 우리의 '히어로'...토스CX와 함께 성장하세요"
[전자신문] [ET시론] DMA! 우리나라 플랫폼 시장에는 어울리지도 맞지도 않는다
s
[전자신문] [사설]규제 혁파, 강력한 실천 필수
[브릿지경제] [사설] 규제가 여전히 기업 성장의 발목을 잡고 있다
[전자신문] [플랫폼칼럼] 디지털기술과 금융혁신
[아시아투데이] 과기정통부, '2023년 사이버보안챌린지 대회' 개최
[산업일보] 과기정통부, ‘ISEC 2023’서 국내보안산업 육성 전략 발표
[데이터넷] 개인정보위·KISA, 동형암호 이용 개인정보 보호·활용 방안 논의
[뉴시스] 폐타이어 신발·비동물성 옷…콘진원, 지속가능패션 팝업 전시
[데일리한국] 콘진원, 2023 지역·공공캐릭터 활성화 세미나 개최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