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요사업
뉴스
정책동향
굿인터넷클럽
디지털경제연구원
회원사
2023년 12월 13일(수)
제4124호
뉴스 수신자 : 7,880
명 (2023년 12월 12일 현재)
[머니투데이] 21일부터 스타트업 '벤처대출' 받는다…M&A펀드 규제도 완화
[전자신문] 과기정통부, 국내 첫 AI 신뢰성 단체표준 제정
ㄴ
[동아사이언스] 국내 첫 인공지능 윤리·신뢰성 기준 생긴다…AI 단체표준 제정
[전자신문] 제1기 '개인정보 기술포럼' 임기 완료…성과보고회 개최
ㄴ
[지디넷코리아] "AI 시대 안전한 활용 위한 'PET' 기술 활용 중요"
[머니투데이] "인터넷-클라우드 합보다 더 커"… 'AI 10년' 온다[오미주]
[연합뉴스] 美 정부 200여개 업무에 AI 활용…향후 1천200곳에 사용
[뉴스1] 韓·英 "AI 안전성 협력" 세미나 개최…네이버·딥마인드 등 참석
[한국경제] 대본 요약부터 웹툰 제작까지…AI 활약에 몰리는 투자 [Geeks' Briefing]
[한국경제] "AI가 일자리 뺏는다" 우려 해소 나선 MS…노동단체와 손잡았다
ㄴ
[미라클아이] MS, 미국 노동총연맹과 AI 파트너십 “빅테크 첫 노조와 AI 협업”
[it동아] 가상자산 이용자보호법 시행령의 7가지 포인트
ㄴ
[지디넷코리아] 가상자산사업자, '콜드월렛' 의무 보관 비중 상향…80%
[조세금융신문] 대체불가토큰(NFT)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대상서 '제외'
[메트로신문] 비수도권 인구감소…지방은행, '핀테크'로 활로 찾는다
[글로벌이코노믹] [홍재문 온투협 차기회장 과제는] 적자허덕 온투업체들 규제완화 ‘물꼬’ 기대
[한국일보] [지평선] 게임으로 번진 OTT 전쟁
[부산일보] ‘날개 단’ K드라마, 해외서 리메이크 이어진다
[연합뉴스] '게임 사전심의 폐지' 입법청원에 문체부 "수용 곤란"
[조선일보] “될 작품만 밀자”… 갓 출시작도 접는 게임업체들
[경기신문] "보다 새롭게, 전보다 재밌게"...AI 개발에 집중하는 게임사들
[서울파이낸스] 게임업계, 겨울맞이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이용자 소통 강화
[아시아타임즈] ‘누구나 즐길 권리’… 장애인 진입 장벽 허무는 게임업계
[중앙일보] [팩플] 인재 확보 전쟁 게임업계...산학협력하고, SW캠프도 연다
[뉴시스] 네카오 투자 스타트업, CES 출격…'AI·헬스케어' 부상
[아주경제] 빅테크 선점한 '숏폼' 시장…후발 주자 '네카오' 경쟁력은
[데일리안] 해외로 나가는 네·카·토…빅테크의 오프라인 '무한 경쟁'
[이뉴스투데이] 유통업계, 개성 담아 자체 캐릭터 띄운다
[지디넷코리아] 2회 클라우드인의 밤 열려···엄열 국장 "클라우드 활성화 빠르게 추진"
[매일일보] [기획]'대세는 버튜버'…K-ICT도 눈독
ㄴ
[매일일보] [기획]점점 커지는 버튜버 시장…너도나도 출사표
[뉴시스] '해외진출' 연일 힘주는 오영주 후보…"국가 경쟁력 위해"
[이투데이] ‘미래 의료산업 핵심’ 디지털헬스케어, 성공적인 비즈니스 위해선?
[이데일리] 네이버페이 앱에 증권·부동산 서비스 추가
[전자신문] 네이버, 2023 연말결산 페이지 오픈...올해 인기 웹툰·블로그 등 확인 가능
[fetv] 네이버 ‘치지직’ 등장에 '게임 스트리밍시장' 술렁
[조선비즈] 일본여행족 늘어나니… 네이버 ‘파파고’ 사용자 급증
[뉴스1] 네이버 해피빈, 올해 누적 기부금 270억원…"다양한 캠페인 준비"
[뉴시스] 국내 이용자 1위 앱은 '카톡'…'아이폰 통녹' 에이닷 이용자, 챗GPT 3.5배
[연합뉴스] 카카오페이, 'DJSI 코리아' 신규 편입…핀테크 중 유일
[이데일리] 카카오 '챗봇나우', 클라우드 커머스 플랫폼 '샵바이'에 적용
[뉴시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출시 5년…이용자 1000만명 눈앞
[뉴데일리] 쿠팡-전북도, 전북기업 도울 상생업무협약 체결
[뉴스1] MLB 서울 개막전 예매 쿠팡 와우회원만 가능…쿠플 "넷플릭스 긴장해"
[미디어펜] 넥슨, '데이브' 이을 흥행작 탄생 기대…신작 '풍성'
[더게임스데일리] 넥슨 '블루 아카이브' 대만과 밀착 교류
[연합뉴스] '쇄신·M&A 고민' 엔씨 김택진…박병무 공동대표 영입 배경은
[이데일리] ‘그래픽’ 강점·‘확률 BM’은 없어…엔씨 ‘TL’ 해외서도 ‘관심’
[엑스포츠뉴스] 크래프톤, 세계 최대 AI 학회 뉴립스 참가…논문 5편 발표
[1코노미뉴스] 인도서 훨훨 나는 크래프톤…BGMI,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게임' 4위
[국민일보]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세계대회, 몽골 ‘IHC e스포츠’ 우승
[연합뉴스] 11번가, 테크 콘퍼런스…"AI 기술로 상품·가격·검색 지원"
[nbntv] G마켓, 흑자전환 코앞으로…개발자 100명 채용·신세계 시너지 효과
[뉴시스] 식스틸러·푸드게이지·오너덴티티…배민 공개한 '2024 외식업 트렌드'는
[지디넷코리아] 우아한형제들, '외식업 성공팁' 대방출...배민사장님 북적
[머니투데이] 배달라이더 보험료 '933원'…우아한청년들, 업계 최저가 설정
[연합뉴스] [게시판] 토스, '도전! 산타 선발 대회' 기부 이벤트
[비즈니스포스트] 토스 모빌리티 플랫폼 강화, 이승건 금융소외계층 접근성 높여 판 바꾼다
[뉴시스] 홀로선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클라우드 네이티브'에 방점
[한국경제tv] 넷플릭스, 시청기록 통계 첫 공개..."콘텐츠 인기도 투명성 확보"
[서울경제] 더 글로리, 상반기 넷플릭스 글로벌 3위… '6억 시간' 시청
[이데일리] 美 10대 숏폼 인기에 유튜브·틱톡 '굳건'…페북·X '뒷전'
[뉴시스] 트렌디한 콘텐츠 만들기…틱톡이 제안하는 3가지 팁
[매일경제] 야놀자 美IPO, 이르면 내년 상반기 출격
[venturesquare] 아마존웹서비스, BYD와 글로벌 커넥티드 차량 플랫폼 협력
[연합뉴스] 무신사, '착한 기부자상' 행안부 장관 표창
[더벨] [무신사는 지금]온라인에서 PB·오프로 확장, 매출 1조 달성하나
[빅데이터뉴스] 무신사, 3분기 온라인 패션 스토어 관심도 1위…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호감도 톱
[한국경제] 두나무, 나무에 블록체인 결합…차별화된 ESG 활동
[중앙일보] 고진 위원장 "새올 먹통, 디지털플랫폼정부 필요성 더 키웠다"
[이코노믹리뷰] "AI 빅머니 게임 승산없어...한국, 데이터 활용으로 전선 옮겨야" [ER인터뷰]
[이데일리] "네이버 각 세종 운용 로봇, 생산성과 안전성 모두 높이죠"
[동아일보] 25년 차 배민 마케터가 말하는 ‘대체 불가능한 마케터’란?[브랜더쿠]
[코인데스크코리아] [인터뷰] 앱토스 "트렌드 민감성 높은 한국, 웹3에 최적"
[서울경제] [사설] “1~2%대 저성장 장기화”…규제·세제 족쇄 제거해 재도약해야
[천지일보] [IT칼럼] 딥테크 유니콘 기업이 우리의 미래다
[머니투데이] [투데이 窓]디지털 분야, 2023년 회고와 2024년 전망
[전자신문] [블록체인 칼럼]STO와 샌드박스제도
[디지털타임스] [안경애 칼럼] 데이터 갈고닦은 이가 승리한다
[브릿지경제] [데스크 칼럼] 유통·물류 하이브리드 시대
[이뉴스투데이] KISA, 유망기업 성장 사다리 놓는다
[연합뉴스] [게시판] NIA, 데이터 표준화 민관 협력 포럼 개최
[연합뉴스] 콘진원, 올해 해외 방송영상 마켓서 1천519억원 수출…역대 최대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