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주요사업
뉴스
정책동향
굿인터넷클럽
디지털경제연구원
회원사
2024년 4월 22일(월)
제4211호
뉴스 수신자 : 7,790
명 (2024년 4월 21일 현재)
[연합뉴스] 국내 인터넷산업 규모 600조원 돌파…종사자 186만명
ㄴ
[sbs biz] 인터넷산업 매출 600조원 돌파했는데…"정부 이해도 떨어져"
[전자신문] “지난해 인터넷산업 입법 평점 20점 불과…규제 후진국 못 벗어나”
[지디넷코리아] "광고비 2배 늘렸는데 못 막았다"…틱톡 강제 매각법, 美 하원서 '통과'
[중앙일보] 美 "틱톡 팔아라" 中 "스레드 퇴출"…SNS로 번진 국가안보 전쟁 [팩플]
[한스경제] 美빅테크 아시아 데이터허브는 일본…한국은 사각지대
[뉴시스] 게임체인저 AI, 윤리문제는?…국제표준 개발 추진
[국민일보] AI 민간 투자 뒤처지는 韓, 亞 50대 스타트업 중 4곳 불과
[국민일보] 지속 어렵다… 생성형 AI 2라운드는 ‘효율 전쟁’
[노컷뉴스] 국내 IT 업계 '글로벌 AI와 손잡고' 헤쳐 모여, 왜?
[매일경제] 미국, UAE와 AI 동맹 추진...MS 15억달러 투자
[이데일리] [마켓인]규제 여전하지만 STO 스타트업 생태계는 ‘꿈틀’
[뉴시스]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는[요동치는 자산③]
[디지털투데이] [블록체인핫이슈] 비트코인 반감기 끝난 암호화폐 시장 변화 주목
[한국경제] 실물카드 없어도…출금·적립 '간편 결제'로 해결
[이투데이] 국내 플랫폼 종사자 300만명 육박…금융접근성 부족 '여전'
[뉴스1] 광고요금제·스포츠 생중계·해외진출...기사회생 발판 마련한 토종 OTT
[아시아경제] 'OTT 분쟁 접수' 5년간 달랑 7건…기능 겹친 위원회
[디지털타임스] [테크&포커스] "처벌 어려운 해외 게임사... 국내기업 역차별 논의 필요"
[매일경제] K게임, 규제에 묶인 틈타 … 中 '질주'
[지디넷코리아] [이기자의 게임픽] 日 겨냥 韓 게임, 흥행에 주목
[비즈워치] 게임 새 패러다임, AI에 달렸다…분주한 게임업계
[서울경제] '게임도 배리어 프리 필요'…장애인이 바라는 게임 접근성 향상 정책은?
[디지털데일리] 네이버·카카오헬스케어 “AI 규제, 상위기구 TF·글로벌 표준 반영 중요”
[이데일리] 네이버·카카오와…디지털 도입으로 활기찾은 부산 장림골목시장[전국시장자랑]
[뉴시스] 논란의 'C커머스' 침공 가속…K이커머스 "공정한 경쟁 환경 만들어야"
[뉴시스] K-보안, 13조 日 시장 잡으러 간다…'재팬 IT위크' 참가
[뉴시스] 정부, 의료AI·디지털치료기기 기술 국제공동연구 추진
[ytn] 네이버도 '당일배송' 시작..."제때 안 오면 1천 원 지급"
[매일경제] 네이버가 어떻게 당일배송을?…최대 무기는 ‘녹색 검색창’이라는데
[디지털데일리] ‘신과함께’ 영화 판권 계약자 아닌데…불공정약관 지적에 네이버웹툰 ‘억울’ [IT클로즈업]
[파이낸셜뉴스] "전국 공항 이용 정보 네이버에서 한눈에"
[아이뉴스24] 아마존 트위치 문닫자 '184만명' 네이버 치지직으로
[아이뉴스24] 'AI 전열 정비' 카카오, 조직 개편하고 기술 전문가들 속속 합류
[뉴스웨이] 치열한 페이경쟁…선불충전금, 카카오페이 '압승'
[뉴시스] 카카오, 장애인의 날 맞아 소통 강화…'접근성 서포터즈' 출범
[뉴스1] 쿠팡, '핫플' 성수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열어
[연합뉴스] 넥슨, 띠어리크래프트와 '프로젝트 로키' 퍼블리싱 계약
[파이낸셜뉴스] 넥슨, 신작 게임으로 북미-유럽시장 공략
[매일경제] 넥슨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 2차 FGT 참자가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의사소통부터 여가, 고용까지…장애인 참여 돕는 엔씨소프트
[쿠키뉴스] 엔씨의 ‘AI몽(夢)’, 실적 반등 기회 될까
[한스경제] 엔씨, 퍼즐·난투형 대전 등 캐주얼 게임으로 이미지 변신 나서
[매일경제] 크래프톤, ‘PMPS 2024 시즌1’ 20일부터 진행
[스포츠서울] G마켓, 28일까지 ‘패밀리위크’…최대 77% 할인
[더팩트] 우아한형제들, '외식업 자문단' 출범…자영업 발전 돕는다
[한국보험신문] 토스뱅크, 여행에 필요한 혜택 제공 ‘이벤트’
[한국경제] 캐나다 사람들도 "당근하러 오셨어요?"…뜻밖의 인기
[뉴시스] 넷플릭스 가입자, 1Q 16% 늘어 2억6960만명…사상 최대
[뉴시스] 무신사트레이딩, 독일 패션 브랜드 '032c' 공식 유통
[뉴스1] 롯데·현대 이어 신세계도 뚫었다…조만호 호 '무신사' 속도전
[연합뉴스] 한은총재 "토큰화 자산에 대한 공동의 국제규제시스템 필요"
[오피니언뉴스] "모두가 블록체인의 수혜 누리는 것만으로도 의미 있어" 박혜진 대표 인터뷰 ②
[게임톡] "게임 업계에선 장애가 걸림돌 아닙니다"
[이투데이] "올해를 흑자 달성의 원년으로"…이은미 토스뱅크 대표에 거는 기대 [CEO 탐구생활]
[cbc뉴스] 두나무, 'K-코인계' 역할 확대될듯…송치형 회장 "서비스 존재 이유" 강조
[머니투데이] "AI 전문가 키우려면…슈퍼컴·충분한 데이터 먼저 갖춰야"
[전자신문]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소상공인 포용금융, 다양한 핀테크 수단 활용해야
[이데일리] [데스크칼럼]게임산업 진흥계획, 이번에도 허울뿐인가
[머니투데이] [기고] 의료대란이 알려준 디지털 헬스케어의 중요성
[매일일보] [기고]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은 왜 성장하지 못하는 것인가
[뉴스1] 과기정통부, 의료 AI·디지털치료기기 연구에 3년간 150억 지원
[뉴시스] 과기정통부, 학생 화이트해커와 사이버 모의침투 훈련 실시
[서울경제] "개인정보 보호 안전제품" 개인정보위·KISA, PbD 시범 인증
[지디넷코리아] "SW로 노숙인 생활 개선"···NIPA, 경진대회 개최
[머니투데이] 콘진원 "K-콘텐츠X연관산업 콜라보…수출 판로 확대 결실"
Kinternet Daily